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차단 확인법

페북 차단 확인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차단 확인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차단 확인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전에 친구관계 였는데 어느순간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거나 검색 등에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는? 바로 차단되어서 인데요~ 이번시간에는 Facebook에서 상대방으로 부터 차단당했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페북 차단 확인법"


본 내용에 앞서서 Facebook 얼굴책에는 아래와 같은 고급 기능들이 있는데요~



위와 같이 (사용자, 메시지, 앱 초대, 이벤트 초대, 그룹 초대, 그룹, 앱, 페이지) 항목에 한해서 상대방 또는 그룹 등을 차  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필터 기능은 구글 처럼 정말 독보적인 것 같습니다. ^^ 본 주제와 관련된 내용은? [사용자 차단하기] 와 관련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들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원치 않은 상대로부터 메시지를 받지 않는것, 내 프로필 이나 , 태그 등을 볼수 없게 만드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저는 Facebook에서 Hyunsu Jang 이라는 가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친구는 152명이 있고, 주로 유튜브 홍보를 위한 계정으로 활용중입니다. 이번시간에 테스트로 제 다른 계정을 차 단 시켰을때 나타나는 변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모든 친구는 152명입니다. 이때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때 입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 (친구)를 차단 시키게되면? xx님은 더 이상 다음 활동을 하실 수 없다고 나옵니다.


더이상 할 수 없는 행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타임라인에 회원님이 올린 게시물 보기

○ 회원님 태그하기

○ 회원님을 이벤트나 그룹에 초대하기

○ 회원님과 대화 시작

○ 회원님을 친구로 추가하기



[환경설정] - [차 단] - [사용자 차단하기] 에서 과거에 차  단 시킨 사용자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제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페북 차 단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이전에 친구관계였던 사용자의 경우에는? 친구항목 숫자에 변동이 생깁니다. 152명에서 151명으로 줄었습니다.



이번에는 차단시킨 계정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역시 '모든 친구'에서 숫자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친구 리스트에서도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친 구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시면 해당 내용은 상관이 없으시지만 아래와 같이


"페북 차단 확인법"


Hyunsu Jang 이라는 이름을 검색란에 검색시에 결과로 나오면 차  단 당하시지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사용자가 탈퇴를 했거나 그럴수도 있지 않나요? 라는 질문에 답변으로 다른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셔서 동일하게 해당 이름을 검색 했을때 결과값으로 나온다면? 그것은 차단 200% 입니다. 만약 나오지 않다면? 차 단 당한 것이 아니라 계정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 Facebook 계정을 탈퇴한 것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페북 차단 되면? 검색란에 이름을 입력 해도 결과로 나오지 않습니다. 


"페북 차단 확인법"


이번에는 북마크 (즐겨찾기)를 해놓은 페이지, 친구 계정에 바로 액세스 할 수 있는 URL 주소로 들어갔을때 결과로 '죄송합니다 현재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원인은? 이동하신 링크가 만료되었거나, 페이지를 볼 수 있는 공개 대상에 회원님이 포함되지 않았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나온다면? 무슨 문제가 있나? 오류가 있을까 생각할 수가 있는데요~ 정상적이라면 친구의 프로필이 열려야 합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차 단된 것이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페북 차단 확인법"


채팅방에서도 변화가 있습니다. 일단 접속 후 리스트 목록에도 뜨지 않게 되고요~ 아래와 같이


과거에 대화를 나눴던 채팅방에서 새로운 메시지를 보내면? 위와 같이 '현재 상대방에게 연락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나온다면? 차 단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방법으로는? "이벤트나 그룹에 초대", "상대방을 태그하기" 등을 사용시에 정상적일때와 다르게 불가능한 상태라고 나옵니다. 이런 경우에는 페북 차단 당하신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113) 2019.02.10
페북 친구끊기  (66) 2019.01.25
페북 탈퇴방법  (80) 2018.12.31
페북 프사 없애기  (85) 2018.12.22
페이스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86) 2018.11.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