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와 알림이 뜨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가 아닌 모바일 Facebook 앱을 이용해 로그인을 하고, 일정기간 사용을 하시다 보면 알 림 탭에서 '새로운 친구 추천이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본 내용은 아래와 같은 항목과 관련이 있습니다.

○ 친구찾기

○ 알 수도 있는 사람


같은 범주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 쉬울것 같은데요~ 

아래에 계속이어서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왜 뜰까요?

얼굴책 Facebook 공식 답변 내용으로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뜬다고 합니다.

○ 함께 아는 친구

○ 같은 Facebook 그룹에 가입을 했거나 같은 사진에 태그가 되어 있는 경우

○ 같은 네트워크 (예를들면, 학교, 직장, 대학교, 소속 단체)에 속한 경우

○ 초기에 가입시 등록한 연락처


위의 내용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거나 연관이 된다면?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을 이용시 하단에 [알 림] 탭을 클릭 시 "친구추천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페북 친구추천 알림 안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위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얼굴책 앱을 실행 후 [하단 종소리 모양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facebook 얼굴책 계정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생일 축하해주세요! , 페이지 좋아요, 평소에 사용하지 않은 기기나 위치에서 비정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되었다는 내용의 알  림 등이 있는데요 ~ 여기에 보시면 두건의 "새로운 친구 추천이 있습니다" 가 보일 것입니다. 파란색 테두리로 표시해뒀는데요~ 가장 간단하게요~ 추 천을 받은 사람이 총 두명인데 이 두사람은 받고 싶지 않고, 다른사람을 받아보시려면? 친구추천 알림을 받은 사용자를 더이상 나오지 않게 숨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새로운 친구 추천이 있습니다" 문구 옆에는 닉네임 (사용자 이름)이 보일 탠데요~ 가로 세개 점을 클릭 하신다음 [이 알림 숨기기]를 클릭하시면 이제 이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다시 되돌리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취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한번 친구추천을 받은 사용자의 알 림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그럼 모든 페북 친구추천 알 림 받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Facebook 얼굴책 앱을 실행 합니다. 그런다음 우측 하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그룹, Watch 동영상, 이벤트, 과거의 오늘, 저장됨, 페이지, 근처 장소, 근처에 있는 친구) 등이 있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그러면 [도움말 및 지원] 이 있고 바로 아래에는 [설정과 공개 범위]가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그러면 위와 같이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 [설정] 이 있는데요~ 그냥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계정 설정, 보안, 공개 범위, 내 Facebook 정보, 광고, 알 림 , 뉴스피드 설정, 미디어 및 연락처) 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중간쯤? 위치에 가면 알  림 탭에 보시면 [알림 설정] 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도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태그나, 나와 관련된 활동 더 보기, 댓글, 친구들의 소식, 친구 요청)은 관련된 내용이 아니고요~ 위 사진에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항목이 관련이 있는 항목입니다.



페북 Facebook 얼굴책의 모든 알림 (푸시, 이메일)을 받는 것을 원치않으시다면? 알  림 항목에 들어가신다음 사진과 같이 버튼이 현재는 오른쪽에 있어서 활성화가 된 상태인데요~ 왼쪽으로 모두 이동을 시켜주시면 비활성화 되어 모든 알  림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새 알  림, 타임라인 게시물, 그룹 업데이트)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오늘 주제인 "페북 친구추천 알림"을 받는것을 원치않으신다면? "알 수도 있는 사람" 항목에 들어가신다음 버튼을 모두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알림을 해제하시겠어요? Facebook에서 푸시, 이메일 또는 SMS로 알  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창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더이상 페이스북 친구추천 알림이 뜨지 않게 됩니다. 내용 어렵지 않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78) 2019.03.07
페북 활동중 끄기  (70) 2019.03.01
페북 친구끊기  (66) 2019.01.25
페북 차단 확인법  (96) 2019.01.07
페북 탈퇴방법  (80) 2018.12.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