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은 구글과 같이 다른 사람에게 특별히 권한을 준다거나 하는 비즈니스 관련된 기능들이 정말 잘 되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아이폰 ios 환경과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각각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언제 인지는 모르지만 과거의 어느 날? 스마트폰이나 모니터에서 흔히 야간에 시력보호를 위해서 "다크모드" 기능을 추가해 야간작업시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할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facebook 얼굴책에서도 이와 같은 목적으로 PC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해당 기능을 적용해 야간에 Messenger 를 사용시 눈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페메 다크모드 는? 일반 설정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을 숨겨놓은 것이 아주 재미가 있습니다. 보물찾기를 하듯 찾아야 하는데요~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먼저, 아이폰 iOS 모바일 환경에서 해보겠습니다.



iPhone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앱스토어에서 "Messenger"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계정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가장 첫번째로 해야할 일이 있다면? 숨어있는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를 찾는 일 인데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보물찾기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다른 친구에게 [이모티콘] -[ 초승달]을 보내주면 [페메 다크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미션인데요~ 정말 간단하죠? 사실 꼭꼭 숨겨놓은 보물찾기는 아니지만, 초승달 과 야간mod를 연관시켜놓은 것이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 위 화면과 같이 먼저 대화 상대를 찾으신 다음



GIF 옆에 있는 [이모티콘]을 터치 하면? 하단 키보드에 여러 이모티콘들이 나오는데요~ 테마중에는? [동물 및 자연] 곰모양 이모티콘에 들어가셔서 사진과 같은 [초승달]을 터치해줍니다. 그런다음 대화상대에게 보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초승달 이모티콘이 웃고 있는 표정들이 깨알같이 별이 쏟아집니다. 마치 밀리언즈 캐릭터를 보는것 같은데요~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무수히 많은 초승달이 쏟아지고 한 몇초 있다가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이 



숨어있는 페메 다크모드!

'다크 모드를 찾으셨군요!

회원님의 친구도 달 이모티콘을 보내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달을 받은 친구분 역시 facebook dark mode 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초승달 이모티콘을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기능 사용을 원하신다면? [설정에서 사용해보기]를 터치합니다.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위와 같이 왼쪽은 facebook dark mode 적용 전 모습이고, 오른쪽이 적용 후 모습입니다. 어두워졌죠? 흔히 스마트폰에서 하는 dark mode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 해제는? 스위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스위치 버튼을 이동시키면 활성화 되어서 검정 테마가 적용되는것이고요, 왼쪽으로 스위치 버튼을 이동시키시면 "비활성화" 되어 예전처럼 하얀 테마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확실히 검정 테마 야간 mode 상태가 되니까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가 용이하더라고요, 눈이 확실히 덜 아픕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페메 다크모드 하는 법 및 해제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아래서는?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위와 같이 구글 플레이 등에서 'Messenger'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Messenger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위와 같이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이어서 대화상대를 찾습니다. 그런다음 키보드 하단에 보면 (스티커, GIF, 이모티콘)이 있는데요~ [이모티콘 ] - [곰모양 아이콘] - [초승달]을 찾아 터치를 해줍니다. 이 초승달을 터치해 친구에게 보내주세요.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그러면 이번에도 밀리언즈 캐릭터 처럼 다양한 메롱하고 있는 초승달 이모티콘들이 화면에 별처럼 쏟아져나옵니다 ㅎㅎ 몇초를 기다리면? 우측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설정에서 켜기]를 터치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은?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스위치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검정 테마가 나오면서 야간 Mode가 됩니다. 이 스위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는 야간에 Messenger 사용시 보다 원활한 채팅을 위해서 눈피로감 등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낮에는 스위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서 해제를 해주시고 야간에는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서 활성화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측에 사진이 채팅 화면인데요~ 설정에 들어가려면? facebook 본인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에서는 채팅 왼쪽에 H 아이콘이 보이죠? 터치해주면 [페메 다크모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