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친구끊기

페북 친구끊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친구끊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친구끊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을 하다보면 한국인 (친구,지인)들을 친 구추가를 할 수가 있지만, 잘 알지 못하는 외국인 들이 친 구 요 청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그냥 요청을 수락해주었는데요~ 나중에는 무슨 그룹에 제 동의없이 임의로 넣고, 자꾸만 초대를 하는 등 원치 않는 행동을 하는 외국인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페북 친구끊기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친구끊기"


Facebook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주세요.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PC 환경에서 하는방법 입니다.

왼쪽 상단에 보시면 본인의 이름 , 저는 닉네임 입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탐라 (타임라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항목을 쭉 보면 (타임라인, 정보, 친구, 사진, 보관함, 더 보기)이 있는데요 ~ 친  구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지금 나와 친 구 상태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Facebook 얼굴책의 Friend는 152명입니다. 여기 리스트에서 귀찮게 하는 친 구 (를) 저는 외국인 이었습니다..; 자꾸만 원치 않는 그룹에 넣고, 초대를 시도 때도 없이 해서 일단 Friend 끊기로 했고, 1차적인 조치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차단을 했습니다. 위와 같이 리스트에서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확인하시고요~ 친 구 좌측에 보시면 아래로 화살표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친 구 끊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페북 친구끊기"


친 구 -> 친 구 추 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위의 화면은 새로고침을 안해서 Friend 숫자가 152 그대로 인데요~ F5 단축키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게되면 151로 숫자 1일 빠질 것입니다.


페북 친구끊기를 하게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나요?

□ 아니요, 알림은 따로 가지 않습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내가 페북 친구끊기를 했는지 확인은 가능한가요?

□ 예, 가능합니다. [탐라] - [ 친  구] 리스트에서 숫자가 줄어들 것입니다.

Friend 한명이 아니라 열명이 동시에 빠지면 -10 이 됩니다. 숫자를 보시면 누군가 나와의 관계를 끊었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아래 사진으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과의 페북 친구끊기를 하게되면? 위 사진은 B라는 사람의 계정에 접속시 화면입니다. 어떤 알림, 메시지 같은 것이 뜨지는 않습니다. 즉 상대방에게 알림, 이메일 등이 가지 않기 때문에 그냥 보게되면 잘 모릅니다. 하지만 but 아래와 같이



어느날 탐라에 갔는데, 대화상대에서 '친 구' 항목에서 숫자가 줄어든 것을 확인했고, 리스트에 없다면? 그것은 상대방이 나를 페북 친구끊기 를 한 것입니다. 많이 속상하실 것 같네요 ㅠㅠ 위 사진은 B의 프로필 (탐라=타인라인) 화면입니다. 숫자가 38에서 37로 줄어들었고요~ 



A라는 사용자 또한 숫자 1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와 B중 원래 친구관계에서 친구끊기를 하게되면 둘다 -1 이 됩니다. A는 원래 152 명이었고, B는 38명이었습니다. 1차적인 조치로 이렇게 페북 친구끊기를 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메시지를 보내고, 그룹에 초대 등을 시도한다면? 성가실 것 같은데요~ 그런 경우에는 1차적인 조치로 해결이 되지 않고요~ 아래와 같이 


차단 기능을 이용하셔서 상대방을 차단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다시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룹 등에 초대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차단과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11/04 - [IT관련/페이스북] - 페이스북 차단푸는법

2019/01/07 - [IT관련/페이스북] - 페북 차단 확인법


Facebook 얼굴책 차단하는 방법으로는? 간단하게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facebook 계정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아래로 화살표 클릭 후 [설정] - [차단]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용자 차단하기 입력란에다 차단하고자 하는 대상의 이름을 적으시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나옵니다.



입력하신 사용자 이름과 매칭이되는 사용자들 이름들이 쭉 나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차단"을 클릭 해주세요.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요~ xx님 차단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차단상태가 되면 (그룹 초대, 메신저, 태그기능, 친 구 추가)등이 불가능하게됩니다.  정말 성가시는 사용자에게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고, 그냥 보통의 경우는 오늘 주제인 '페북 친구끊기'를 해주시면 1차적인 조치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활동중 끄기  (70) 2019.03.01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113) 2019.02.10
페북 차단 확인법  (96) 2019.01.07
페북 탈퇴방법  (80) 2018.12.31
페북 프사 없애기  (85) 2018.12.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