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활동중 끄기

페북 활동중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활동중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활동중 끄기" 모바일 및 PC 환경에서 하는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모바일 또는 PC 환경에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했을때, 채팅창 화면에 보면 초록불로 현재 활동중 (접속중인) 친구의 목록을 볼 수가 있는데요~ 초록불인데요 채팅을 걸었는데, 응답을 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말을 할 것입니다. '너 현재 접속중인거 보이는데 왜 대꾸 안하냐?', '응답바람' 등 말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활 동 중일 때 표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해제 (끄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회원님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Messenger 또는 Facebook (얼굴책)을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설정을 해 제 하지 않는 한 회원님의 현재 활동 상태나 최근 활 동 기록이 표시가 됩니다. 이런 초록불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시간 등이 기록되서 언제까지 있었는지, 머물다 언제 떠났는지 등을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 기능은? 예전에 메신저에서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페북 활동중 끄기"


친구가 현재 접속중인 (활동 중)일 때는? 채팅을 걸면 바로바로 대답을 해줘야 실망하는 일이 없을 것 같은데요~ 현재 접속중일 때는 초록불 표시가 들어오는데요~ 이 초록불이 켜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채팅에 응답을 하지 않는다면? 이성친구 분이시라면? 삐지는 경험을 겪으실 수도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현재 Facebook에 접속을 한 상태이지만, 바로 응답이 어려우신 경우, 채팅 등 대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오늘 본 내용인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을 해주시면, 실망하거나 삐지는 일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PC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상단에 [채팅] 아이콘이 보이죠?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Messenger 왼쪽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1. 설정

2. 활동 중인 대화 상대

3. 메시지 요청

4. 보관된 대화

5. 읽지 않은 대화

중에 1번 [설정]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페북 활동중 끄기"


그러면 위와 같이 [활  동 상태] - [활 동 중일 때 표시] 에 기본적으로는 초록불에 버튼이 위치해 있을 것인데요~ 오른쪽 초록불 버튼이 되어 있으면 [활성화] 상태입니다. 아래와 같이 



초록불 > 회색불 로 버튼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회색불이 켜집니다. 이렇게 되면 "비활성화" 상태라고 해서 '온라인으로 표시' 가 나올 것입니다. 다시 활성화를 하고자 하신다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초록불이 켜지면서 활성화가 됩니다. 지금까지는 페북 활동중 끄기 PC버전에서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고요~ 아래에서는? iOS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우측 상단 번개모양 채팅방 아이콘 터치

2. 우측 상단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 터치 

3. 알림 및 소리 위에 [활 동 상 태] 터치

4. 활 동 중일 때 표시 에서 오른쪽에가있는 버튼을 왼쪽 터치를 해서 이동

이렇게 하면 변화로는?

-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방법 너무 간단하죠?

아래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사진들을 보시고 따라서 바로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앱스토어 AppStore에서 별도의 "Messenger"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어플을 설치 후에는 문자 인증을 해주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초기 설정시 알림 등을 꼭 수락을 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페북 활동중 끄기 ios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


1. Messenger 앱을 실행 후 

좌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 (프사)를 터치합니다.


현재 접속중인 친구들은? 위와 같이 초록색 불로 표시가 됩니다.


프로필 사진 (프사)를 터치하셨다면?

바로 위와 같이 "활 동 상 태" [설정]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아까 PC 환경에서 할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안내 내용들이 적혀있고요~ 버튼은 기본 오른쪽에 이동해 있을 것입니다. 초록불이면? 활성화, 회색불이면? 비활성화 상태를 의미합니다. 사진에서 화살표 방향대로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서 초록불을 꺼줍니다. 이렇게 하면?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현재 또는 최근 활 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라고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해 제]를 터치해줍니다. 내용 어렵지 않죠? 이상 오늘 글 도움이 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