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은 기본적으로 배경 (테마)를 변경할 수 없게 되어 있는데요~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의 경우는? 친구와 채팅시 달모양 이코티콘을 친구에게 보내면 숨은 "다크모드" 또는 "야간Mode" 기능을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핑크모드, 퍼플, 블랙 mode를 지원하는 자체 기능은 없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이용하셔야지만 테마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Multi Color For Facebook" 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여러 컬러들로 테마를 변경 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해당 앱이 없고,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 후



위 사진과 같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멀티컬러' 라고 검색을 하면? 첫번째 화면에 뜨는 분홍색 어플이 아닌 청록색 컬러의 "Multi Color For Facebook" 앱을 설치 해주세요.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Multi Color For Facebook" 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광고 포함' 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시면 기본적으로 앱 안에 광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해당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 Start를 터치해주세요.



Multi Color For Facebook 어플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FB Color 에서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 합니다.

2. Facebook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4. 다른 컬러로 변경을 원하신다면 상단에 <-를 터치 후 다른 색상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원하는 색상으로는?

1. Pink

2. Normal (일반 배경 = 테마)

3. Amber

4. Black

5. Cyan

6. Deep Orange

7. Deep Purple

8. Gray

9. Indigo

10. Light Blue

11. Light Green

12. Lime

13. Orange

14. Purple

15. Red

16. style

17. Teal

18. Yellow

19. Blue Grey

20. Brown


총 20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전용 앱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Multi Color For Facebook 앱 내에서 페북 계정에 로그인해서 해당 앱을 사용시에만 테마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총 20가지의 컬러중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ink 컬러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페이스북 핑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변경되는 것은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테마 부분이 색상이 변합니다. Pink 컬러가 아닌 다른색상을 변경하고자 원하신다면? 상단에 <- 방향표시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의 화면으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번에는 '페이스북 퍼플모드' 로 설정하기 위해서 Purple 보라색 색상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적용된 이미지는 오른쪽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테마 배경에 보라색 Color로 가득차게 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페이스북 블랙모드' 를 하기 위해서 Black Color를 선택 했더니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위에 '퍼플'과는 다르게 바깥 테두리 부분이 검정 Black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Gray 회색 Color 컬러를 선택했더니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대비가 있는 컬러는 단색으로 전체적으로 변하지만, 블랙 (다크) 이나 그레이(Gray) 컬러의 경우 전체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바깥만 변하거나 테두리쪽과 색대비로 변하더라고요~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 퍼플, 블랙, 다크, 핑크모드 어떻게 설정하나요?"


Gray Color 를 설정 시 화면입니다. 내용은 회색이 잘 들어가있지만, 테두리 쪽은 진한 회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다크모드의 경우는? 일반적으로는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만 가능하신걸로 알고 있으나, 안드로이드가 아닌 아이폰에서는 Dark Mode (야간모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Facebook 전용 앱에서 하는 것이 아닌 아이폰 자체 설정에서 변경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다음번 글에서 자세하게 소개를 할까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팔로우 보는법  (84) 2019.04.29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76) 2019.04.18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78) 2019.03.07
페북 활동중 끄기  (70) 2019.03.01
페북 친구추천 알림 뜨는 이유는?  (113) 2019.02.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