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팔로우 보는법

페북 팔로우 보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팔로우 보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팔로우 보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을 하다보면 페이지가 아닌 개인의 프로필 '타임라인'에 가면 거주지 정보 밑에 현재 몇명이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지 상태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PC환경에서는 [타임라인] 또는 [친구] 탭에 들어가셔서 [팔로워]와 [팔로잉] 정보를 볼 수가 있고, 모바일 Facebook 앱에서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터치 하면 바로 팔로우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팔로우 보는법이 아닌 다른사람의 팔로우를 보기 위해서는? 검색을 하시거나 친구인 상태에서는 친구목록에서 항목을 클릭하시고 볼 수가 있는데요~ 만약 팔로워가 0이라면? 타임라인 및 친구 탭에 숫자가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팔로우 보는법"


facebook의 경우에는 특정한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정보공유를 하는데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페이지를 만들어 운영을 할 수가 있는데요~ 페이지 역시 좋아요, 팔로우 등 수치가 해당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인 [커뮤니티] 항목에 보시면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페북 팔로우 보는법"


PC에서는 위와 같이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왼쪽 본인의 프사 (프로필사진)을 클릭해주세요.



[타임라인] 왼쪽에도 정보가 나오지만 [친구] 탭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친구, 팔로워, 팔로잉

수치가 정확하게 나옵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내가 팔 로 우 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페북 팔로우 보는법"


위와 같이 내가 팔로잉 하는 사람들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세명이 되어 있는데요~ 언제 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실수로 프로필에 들어갔다가 마우스로 클릭을 했거나 한 것 같습니다.. 


만약 나 본인이 아닌 다른 사용자의 페북 팔로우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검색을 하시거나, 친구 목록에서 제 페이스북 친구의 타임라인에서 [친구]탭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출신지 옆에 팔로워 수가 나옵니다. 904명이네요.


이번에는 여성전문 댄스팀 해피니스의 사랑 님 facebook 타임라인에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친구] 탭에 들어가면 상세 정보를 볼 수가 있는데요~ 팔 로 워가 2,365명이네요..  



약식 정보를 원하신다면?

[친구 탭]이 아닌 [타임라인]에 들어가셔더 정보가 이렇게 나옵니다. 서울 코리아 거주, 아래에 보시면 2,365명이 follow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PC환경에서 페북 팔로우 보는법 에 대한 설명이었는데요~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facebook 전용 앱을 실행 한 후 왼쪽 상단에 본인의 프사(프로필 사진)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타임라인 정보가 바로 나옵니다.

Sydney, Australia 출신 아래에 몇명이 나를 팔 로 우 하고 있는지 정보가 나옵니다. 만약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follow 하는 사용자가 없는 경우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다른사람 페북 팔로우 보는법 은?

검색란에 친구 이름 또는 다른 사용자 이름을 검색합니다. 이렇게 저는 '지니'라는 사람을 검색해봤는데요~ 지니 라는 인물의 follow 정보가 나옵니다. 바로 타임라인 정보로 Seoul, Korea에 거주하고 있고, 현재 69명이 follow 하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친구 관계가 아니지만 연애인이나 관련소식을 받고 싶은 사용자가 있다면 '팔로우'를 추가해서 그 사용자의 소식을 계속해서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세요~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