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다크모드

페북 다크모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다크모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페북 다크모드"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은 휴대폰에 따라 아이폰과 유사한 화면 설정이 있다면 조금 응용해 적용해주시면 되겠는데요~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모바일 앱은? Dark Mod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facebook 메신저에서는 달 이모티콘을 보내면? 숨겨져 있는 기능으로 "페메 다크모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 내용은 이것과는 다른 "메신저" 가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Dark Mode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Dark Mode라면? 다른말로 "야간모드" 라고도 말합니다. 야간이 되면 주변 백그라운드 (배경)화면 색상을 검정으로 바꿔서 장시간 스마트폰을 볼때 눈피로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효과가 아주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정도 눈피로감이 줄었다 라고는 말씀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Facebook 자체에는 다크모드가 없기 때문에 약간의 꼼수를 적용시켜 아이폰 설정에 있는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 에서 색상 반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배워보겠습니다.

"페북 다크모드"


야간에 시력저하, 눈피로감을 줄여주기 위한 기능이라고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PC나 모바일 Facebook 앱은 기본적으로 Dark Mod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만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는 숨은 기능으로 Dark Mode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발행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3/07 - [IT관련/페이스북] -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는 어떻게?


메신저에서는 비교적 쉽게 숨은 기능을 찾아내면? 그 이후로는 자유롭게 Dark Mode로 사용하고 싶을때 전환할 수가 있습니다. 버튼을 오른쪽으로만 이동을 시켜두면? 배경화면이 검정으로 변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이렇게 메신저에서는 너무나 쉽게 Dark Mode를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일반 Facebook 앱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꼼수를 지금부터 써볼까 합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본 설명은 iPhone 유저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안드로이드는? 해당 기능이 되는지 모르지만, 설정에서 색상 반전 기능이 있다면? 활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설정] - [일반]에 들어오셨다면? [손쉬운 사용] 이라고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손쉬운 사용에는 보이스오버(VoiceOver), 확대기, 확대/축소 등 편의 기능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페북 다크모드 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화면과 같이[디스플레이 조절]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여러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색상 필터, 자동 밝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등 손쉬운 기능들이 있는데요~ 페북 다크모드 전환시 제일 중요한 항목인 [색상 반 전]에 들어갑니다. 



페북 다크모드 활성화를 위해 꼼수로 아이폰 디스플레이 조절 - [ 색상 반전]에 들어가면?

1. 스마트 반전

2. 클래식 반전


두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첫번째 스마트 반전은?

- 화면의 색상을 반대로 하는데 ~ 이미지, 미디어 및 어두운 색상 스타일을 사용하는 일부 앱은 제외하기 때문에 이름처럼 똑똑하게 반 전을 시켜줍니다.

두번째 클래식 반전은?

- 스마트 반전과 다르게 (이미지, 미디어 및 어두운 색상 스타일)과 상관없이 모든 요소들의 색상을 반대로 반 전 시킵니다.


이 둘의 차이는 아래에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스마트 반전을 활성화 시키면? 보라색 버튼에 배경은 검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캡쳐를 했기 때문에 화이트로 나오는데요 ~ 버튼만 보라색으로 보입니다. 



위 첨부한 사진은 결과인데요~ 스마트 반전을 적용하기 이전과 차이는 확실히 있지만 그냥 농도가 청록색 빛이 조금 들어간 느낌이랄까요? 조금 변화가 있습니다. 



하는김에 클래식 반전 도 활성화 해봤습니다.

위에서 스마트 VS 클래식 차이로는? 클래식 반전은? 이미지, 미디어 및 어두운 색상 스타일을 제외하지 않고 모든 요소 색상을 반대로 한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그 결과 위와 같이 나옵니다. 조금 지전분하죠? 


페북 다크모드 적용결과

facebook 앱을 실행시켰습니다. 왼쪽은 클래식 반전, 오른쪽은 스마트 반전을 활성화 했을때 사진입니다. 차이가 확연하지 않나요? 둘다 배경색상이 검정으로 같은 Dark Mode 인 것은 동일하지만 사진, 미디어, 어두운 스타일을 사용하는 일부 앱은 제외해서 똑똑하게 페북 다크모드 를 적용하시고자 원하신다면? 스마트 반전을 활성화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92) 2019.07.21
페북 차단 푸는법  (80) 2019.07.18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84) 2019.06.18
페북 팔로우 보는법  (84) 2019.04.29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76) 2019.04.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