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을 모바일 또는 PC에서 이용하다 보면 뉴스피드에 '자동재생'되는 동영상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되는 동영상이 한개만 있으면 큰 상관은 없지만, 뉴스피드의 게시물들이 모두 이런 자동재생 되는 동영상이라면 어떨까요? 버퍼링이 생기면서 버벅거림 즉, 끊김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 끊김 문제는? PC나 모바일에서 Wi-Fi에 접속하신 상태에서는 기다리면 해결이되거나 기다려도 해결이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보다 더한 문제가 바로 모바일에서 데이터 요금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완벽히는 아니지만 해결에 도움을 주는 설정법에 대해서 공유드릴까 합니다. Facebook 서버문제, 휴대폰 안테나 문제 등으로 완벽히는 사실상 어려움이 있지만, 적게라도 도움이 되는 개선법은 있습니다. 모바일 또는 PC 환경에서 '동 영 상 설정'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을 되지 않게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한꺼번에 여러 게시물의 video를 재 생 되지 않게해 보다 원활한 환경을 만들어주거나 동 영 상을 저장 해서 보는경우, 그밖에는 아이메시지로 보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개인적으로 체감하기에는? SNS 사이트중 Facebook이 굉장히 느리다고 느끼고 있는데요~ 서버가 일단 한국에 없는것도 이유인 것 같고요, 용량 제한 등이 다른 SNS 보다 관대한 면이 있어서 고용량을 업로드할 수 있는 점도 이유인 것 같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겟죠?



위와 같이 비디오를 재생하고 싶은데, 검정 화면이 나오면서 로딩중... 버퍼 화면이 계속 나옵니다.

시청자 입장에서 이렇게 빠른 화면 전환이 되지 않고 멈춰서 계속 기다려야 한다면? 참.. 답답함이 밀려올 것입니다. 



모바일 facebook 앱을 실행 후 얼굴책 뉴스피드에 보면?

이렇게 광고 또는 '친구'가 게시한 동 영 상이 '자동재생'이 되는데요~ 이때 '모바일 데이터 요금제에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통신사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시라면? 자 동 재 생 되지 않게 설정을 하시거나 Wi-Fi 환경에서만 작동되게 설정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 친구가 아니라 여러명이 게시한 비디오가 동시에 뉴스피드에 올라온다면? 서로 재 생 되느라 버벅거림 "끊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뿐만아니라 PC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럼 설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PC 환경에서는? 얼굴책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 합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좌측에 보시면 여러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지원 관련 메시지함] 아래에 보시면 [동 영 상] 탭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입니다.

동 영 상 설정을 이곳에서 셋팅할 수 있습니다. (기본 화질, 자동 재생, 캡션 항상 표시, 캡션 표시)가 있는데요~ 비디오 재 생과 관련된 문제로 [동영상 자동 재생]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기본 설정에서 

1. 사용

2. 사용 안 함

이 있는데요~ 2번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셋팅을 하시면 뉴스 피드에 한꺼번에 친구들이 올린 비디오가 재 생이 되서 버벅거림 끊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직접 다른 Facebook 페이지에 업로드된 video를 재 생할때도 원하는 영상만을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PC환경에서는 이렇게 셋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모바일에서는 별개로 따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Rock Music Channel 채널 페이지도 동 영 상 탭에 개별 비디오를 볼때도 이렇게 설정을 해놓고 보는것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이전에는 막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 실행이되서.. 정신없고 버벅거림도 있고 그랬는데요~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모바일에서 볼때도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하단에 공유버튼을 눌러 [메세지로 보내기] 또는 위 사진과 같이 [Messenger에서 보내기]를 클릭 후 개인 메시지로 공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페이지가 아닌 다른 곳에서 재 생 시 에는 렉이 덜하더라고요~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으로는?

Facebook 앱을 실행 후 하단에 석삼 자를 터치합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설정과 공개 범위 ] - [ 설정] 순서로 터치를 합니다.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미디어 및 연락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동 영 상 및 사진]을 터치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그러면 동 영 상 설정 항목에서 HD 업로드 밑에 있는 [자동 재생]에서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시 항목을 터치합니다. 기본은 이렇게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위 세가지 항목을 하나하나 특징들을 살펴보면?

1.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시

-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사용하면 동영상이 자동 재생됩니다. 데이터 사용량은 동 영 상 재 생 시간에 따라 달라지고 뉴스피드에서 자동 재 생 동 영 상을 스크롤하며 내려갈 때는 스크롤을 멈추고 동 영 상을 볼 때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적습니다.


2. Wi-Fi 연결 시에만

- 태블릿 또는 휴대폰 사용시 Wi-Fi에 연결이 되어있어야지만 동 영 상 이 자동으로 재 생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데이터 요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설정이지만 모바일 데이터 연결로 Facebook을 사용 중인 경우 동 영 상을 클릭해야 재 생이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연결 사용 중에 비디오를 클릭하고 재생하면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3.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

2번과 유사한 점으로는? 항상 비디오를 클릭해야지만 재생을 할 수 있고, 모바일 데이터 연결 사용 중에 동 영 상을 클릭하고 재생하면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해두는 것이 데이터 요금에 영향을 덜 받게하는 설정법이고요~ 원하는 비디오를 재생시에 버벅거림 끊김 문제 등을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차단 푸는법  (80) 2019.07.18
페북 다크모드  (80) 2019.07.03
페북 탐라 막기  (74) 2019.06.01
페북 팔로우 보는법  (84) 2019.04.29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76) 2019.04.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