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여러분은 facebook messenger를 자주 이용하시나요? 혹시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시 원치않은 사용자에게 자꾸 메시지가 와서 차단을 하자니 아는 사람이라 차단을 하게 되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고민을 하셨던 적은 없으신가요? 또는 facebook messenger를 사용시 친구에게 실수로 해서는 안되는 말을 했는데,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예 모르는 사람의 경우에 자꾸 message를 보내면? 가장 쉽게는 차단을 해버리면 되는데요~ 아는 사람의 경우, 바쁜데 자꾸 message를 보내어 괴롭히는 경우라면? 어떻게 할까요? 차단 말고도 굉장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메시지 무시' 라는 기능 입니다. 상대방은 내가 차단을 했는지 별도의 message 등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확인할 수가 없고, 언제든지 다시 이전과 같이 대화를 주고 받으려면? 그냥 평상시 같이 "메세지 무시"한 대상에게 먼저 message를 보내게 되면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실수로 해서는 안되는 말을 내뱉은 경우에는 "삭제"기능을 이용해 상대방이 읽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상대방이 메신저 창에서 계속 대화창을 보고 있는 경우라면.. 이미 읽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두 개의 계정으로 페메 메시지 무시를 할때와 삭제를 했을때 각각 화면에 어떻게 보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통되는 내용입니다. Messenger 앱을 터치합니다.


Messenger 앱을 실행하셨다면?

대화 상대를 찾아야 하는데요~



페메 메세지 삭제 하는방법 부터 설명을 드리면?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과 같이 대화를 하고자 하는 상대에게 message를 보냅니다. '페메 메세지 삭제' 라는 내용으로 보냈는데요~ 만약 오타, 오류 등 실수로 내뱉은 말이라면? 삭 제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보낸 message를 손가락으로 꾹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아이폰 환경에서는? 이모티콘 등이 보이고, (복사, 전달, 삭 제)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삭 제를 터치하면? '어떤 계정에서 메시지를 삭제하시겠어요?' 라는 물음이 나오고, 내 계정에서,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 가 있습니다. 후자를 선택합니다.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그러면 한번더 확인하는 문구가 나옵니다.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 제 하시겠어요? 모든 채팅 멤버의 계정에서 이 메시지가 영구 삭 제됩니다. 채팅 멤버들은 회원님이 메시지를 삭제한 사실을 알 수 있으며 메시지 삭 제된 후에도 메 시 지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내용 확인을 하셨다면? [ 삭 제 ]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진한색 글씨가 아닌 흐리멍텅한 회색으로 변하면서 '메시지를 삭제했습니다' 라고 메신저에 표시가 됩니다. 꼭 카톡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사용자 화면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방금전에 message를 보냈고, 바로 삭 제를 했습니다. 화면에 어떻게 보일까요?



message를 보낸 대상 정보가 나오고, 삭 제 를 했다고 알려줍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제거된 정확한 시간 기록이 남습니다. 동일하게 진한색 글씨가 아닌 흐리멍텅한 회색입니다. 지금까지는 페메 메세지 삭제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톡에서 할때와 동일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페메 메시지 무시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인데요~ 차단과는 조금 다르게, 훨씬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상대방에게 차단 사실을 들키지 않게, 원하는 기간 동안 무 시를 할 수가 있습니다. 



페메 메세지 무시 하는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화면과 같이 "무시"할 대상의 프로필에 들어가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터치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화상채팅 아이콘 옆에 보시면 i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하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고 (오디오, 동영상, 프로필, 알림 해제) 아래로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내리면? 알림 설정 밑에 [메시지 무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이 대화를 무 시 하시겠어요? xx님이 메시지를 보내도 알림이 표시되지 않으며 대화가 메시지 요청으로 이동됩니다. xx님은 메시지가 무시된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내용그대로 입니다. 상대방은 내가 차 단 을 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무  시]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페메 메세지는 메시지요청으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채 팅 목록에서 사라지고, 최근 주고받은 메 시 지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무 시 한 계정의 메신저에 들어갔을때의 화면입니다. 페메 메세지 무시 를 풀기 위해서는? 답장을 보내면 바로 풀립니다. 이전과 같이 전화 등을 할 수 있게 되고, 회원님의 활동 상태 및 회원님가 주고받은 message 등 정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페메 메세지 무시 삭제"


무 시 기능을 사용해봤더니, 정말 아무 message도 날라오지 않더라고요.



위와 같이 페메 메시지 무시를 해제 하시려면?

답장을 보내시면 페이스북 비활성화 해제를 할때와 같이 정상적으로 다시 기능이 살아납니다. 아무일 없었듯이 다시 정상적으로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차단을 하기에는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렇게 무 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