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에 대해서 나오는 기준 및 설정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Mobile 또는 PC 환경에서 Facebook 사용시 '관련성 높은 댓글' 옵션을 선택하셨습니다. 일부 답글이 필터링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 것을 본적이 있으실탠데요~ 모바일 Facebook 전용 앱을 사용할때와 PC환경에서 용어가 다르게 보일 수가 있는데요~ 보통은 아래로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세가지가 옵션이 나옵니다. (관련성 높은 댓글, 새 댓글, 모든 댓글) 모바일 Facebook 앱을 사용시에는 (새 댓.글) 이 -> (최신순) 로 변경되어 나옵니다. 가장 먼저 사용자 (방문자)가 facebook 페이지에서 댓 글을 읽을때는 Facebook Page 관리자가 설정한 [댓 글 순서]에 따라서 시간의 순서에 따라 내림차순으로 정렬되어 나올지 아니면 '관련성 높은 댓 글'이 나올지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관련성 높은 댓글'로 기본 설정이 되어 이렇게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가 설정하기에 따라 최신순으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본 글에서는 모바일 Facebook 어플 및 PC환경에서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을 뜨지 않게, 다른 옵션으로 바꾸는 설정을 해볼 것입니다. 그리고 또 이 옵션이 뜨는 기준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TWICE 페이지에서 '댓 글' 항목을 터치해보겠습니다. 그랬더니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가장 먼저 최상단에는? "관련성 높은 댓글"이 자동 필터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일반 사용자는 바꿀 권한이 없고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기준으로 옵션을 변경하시고자 원하신다면?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코멘트 필터링'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핵심은? 세가지 인데요~

○ 관련성 높은 댓글

- 친구의 코멘트 및 가장 많은 참여를 얻은 코멘트가 먼저 표시됨

- 친구의 comment 와 가장 참여가 많은 활발한 코멘트를 먼저 표시

○ 최신순 또는 새 댓 글

- 가장 최근 코멘트가 먼저 표시되며 모든 코멘트가 표시됨

시간 순서로 가장 빠른 시간으로 내림차순 정렬되어 보여짐

○ 모든 댓글

- 스팸일 수 있는 코멘트를 포함해 모든 코멘트가 표시되고, 가장 관련 있는 댓 글이 먼저 표시됨


예전에 모 회사의 서비스가 오픈하거나 개업을 했을때 진행하는 Facebook event에서 소문내기 이벤트의 경우에는? 그밖에 다른 이벤트에서도 당첨결과를 보면? 대부분이 관 련 성 높 은 댓 글 에 순위로 나오는 사용자들이 당첨이 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활발한 참여자가 결국 당첨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고, 경품 추첨에는 특별한 다른 기준은 없는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벤트 당첨이 잘되는? 미세 팁 TIP을 드리면? 

- 좋아요를 많이 얻어야 하고

- 공유가 많아야 합니다

- 친구에 친구 공감 공유를 많이 해야합니다.

- 댓 글을 많이 달아야 합니다.

여기 네가지 조건을 충족하시면 '관련성 높은 댓 글'이 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페이지에 '좋아요'를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고 추첨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바일 환경, PC환경에서 모두 공통적으로 댓 글 옵 션 (필터링)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것은 사용자가 할 수 없는 것이지만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필터 기능을 이용해 아래로 화살표를 터치하면? (최신순, 모든)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최신순으로 변경을 하면? 시간 순서로 가장 빠른 시간이 내림차순으로 꼭대기로 정렬되어 보여집니다. 이 페이지 게시물에서는? 52분이 가장 빠른 시간입니다.



필터링 기능에서 이번에는 '모든' 으로 변경을 해봤습니다. 아까 위에 있는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코멘트 일때와 순위에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은데요? 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모든 코멘트" 옵션을 선택하면? 최우선 순위 기준은? 관련성 높은 댓글 이 먼저 표시가 되고요, 그다음 스팸일 수 있는 comment를 포함한 모든 코멘트가 표 시 해주는 옵션입니다. 



facebook 공식 고객센터의 내용입니다.

위와 같이 

Most Relevant 

- Show friend's comment and the most engaging comments first.

New

- Show all comments, with the newest comments first.

All Comments

Show all comments, including potential spam. The most relevant comments will appear first.


위에 한글로 정리한 내용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PC환경에서 facebook 페이지 게시물에서 '댓 글'을 보겠습니다.

동일하게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코멘트가 기본으로 필터링에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활동이 많은 사용자가 내림차순으로 위에 정렬이 되겠죠?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했더니? 모바일 facebook 앱과는 다르게 [최신순]이 아니라 [ 새 댓.글]로 나옵니다. 설명은 동일하고요~  



필터링 옵션에서 [새 comment]로 바꿨더니? 시간 순서에서 가장 빠른시간이 가장 꼭대기에 내림차순정렬 되어 보여집니다. 해당 게시물에서는 1시간 전에 올린글이 최신이더라고요~ 그 이후에는 3시간 전에 다른 사용자가 남인 코멘트 입니다.



이번에는 필터링 옵션에서 '모든'으로 변경을 하니 스팸을 포함한 우선순위는? '관 련 성 높 은 댓 글' 을 먼저 보여주고, 그 다음에는 영어, 스팸 등이 모두 순서와 상관없이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Facebook Page 페이지 관리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일 경우에 필터링 옵션에서 원하시는 선택 항목을 선택 해 정렬되는 기준을 바꿔 볼 수가 있었는데요~ 만약 페이지를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시는 관리자일 경우에는? 어떨까요?



먼저, 모바일이 아닌 PC환경에서 하셔야 합니다. Facebook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 상단]에 보시면 바로가기가 있을것입니다. 저는 현재 Rock Music Channel 을 운영중이기 때문에 이 페이지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타임라인 등 최근에 작성한 게시물이 나오겠죠? 우측 상단 쪽에 보시면 도움말 옆에 [설정] 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여러 항목들이 보일 탠데요~ 자동 번역 아래에 있는 항목인 '댓글 순서'에 보시면 설명글을 읽으면? 관 련 성 이 높 은 댓 글 이 항상 먼저 표시됩니다. 라고 나오죠? 이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아까전에 TWICE 공식 페이지에 댓 .글을 클릭시에 (관 높 댓 항 먼 표)됐던 것입니다. 이 옵션에서 연필모양 옆에 [수정]을 클릭하면?



가 최 달 댓 먼 표 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관련성 높은 댓글' 이 기준이 되지 않고 이때는 '최신순'이 기준이 됩니다. 사진의 설명대로 시간순서대로 내림차순 정렬됩니다.



가 최 달 댓 먼 표 에 체크를 해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했더니? 이렇게 '가장 최근에 달린 댓 글이 항상 먼저 표시됩니다.' 라고 설명이 바뀌었죠? 이렇게 하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실때 게시물의 댓 글을 최신순을 기준으로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은 관련성 높은 댓글 로 되어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페메 손 흔들기  (71) 2019.08.25
페북 생일 알림  (66) 2019.08.15
페북 차단 푸는법  (80) 2019.07.18
페북 다크모드  (80) 2019.07.03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  (84) 2019.06.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