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포토샵 사진 합치기

포토샵 사진 합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토샵 사진 합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사진 합치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2개의 이미지를 1개로 합치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1개의 배경이 되는 부분과 추가로 병합할 이미지를 혼합해야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자르기 도구' 나 '브러시', '그레디언트 도구' 등을 사용해 배경이 되는 이미지와 잘 어울리게 병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사진 합치기"


어도비 Adobe Photoshop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주세요.



그런다음 배경이되는 메인 이미지를 [파일] - [열기]로 가져와주세요. 바다라는 배경 이미지와 우주 라는 이미지 두개를 합치기 할 것입니다.


"포토샵 사진 합치기"


바다 이미지를 가져오셨다면? 이제 병합할 image를 동일한 방법으로 열기 해줍니다. 본문에서는 병합할 image는 우주 입니다.



그 다음 단계에서는? image와 같이 왼쪽에 도구모음 중 [자르기 도구]를 이용해 메인 배경인 (바다)가 열려 있는 화면에서 병합할 영역만큼 알맞게 사이즈를 조절해줍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배경 (바다)는 그대로 두고 우주 (병합할 image)를 마우스로 끌어 위 화면과 같이 배경 이미지와 창을 분리 시켜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겠죠? 두개의 이미지가 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이제 우주 image 를 배경 (바다) 에 레이어를 이동시켜 줍니다. [선택도구]로 되어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로 배경 (바다) 로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 해주시면 이미지가 배경 (바다) 로 들어갈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사이즈를 적절하게 조절해줍니다.


"포토샵 사진 합치기"


다음 단계에서는? 위 화면과 같이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벡터 마스크]를 추가합니다. 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위 image와 같이 레이어 1 이는 문구와 함께 가운데 고리?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브러시 툴을 이용해 병합이 되는 부분을 매끄럽게 다듬을 수가 있고요~ 그라데이션 (그레디언트) 툴을 이용해 원하시는 효과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레디언트 툴을 사용하려고 보니 1번 (배경)과 2번 image 의 매칭을 위해서 자르기 도구를 한번더 사용해서 위 화면과 같이 했습니다. 바다와 우주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꾸미기 위해서는 효과를 줄 부분을 고려해 2개의 이미지 배경과 서로 관련이 있게 잘 매칭을 해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만약에 저처럼 그레디언트 효과를 주고자 하신다면? 이 효과가 너무 강하지 않게, 작게 주는 방법이 자연스럽고 잘 매칭이 되는것 같습니다. 


"포토샵 사진 합치기"


이렇게 그레디언트 효과를 양쪽 사이드에 추가했습니다. 이런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다른 도구를 이용해 추가로 넣으실 수가 있고요~ 불투명도를 100%에서 낮추면서 흐리게 표현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포토샵 사진 합치기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항상 모든 작업을 다 마치시고 마무리는? 저장하는 일 입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임의의 이름을 정해주시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포토샵 사진 합치기 (바다 +우주) 이미지를 병합했습니다. 매칭이 괜찮지 않나요?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수준의 설명글 이었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