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7080 노래무료듣기

7080 노래무료듣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7080 노래무료듣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연말이라 많이들 바쁘실 것 같은데요~ 저는 연말이 되면 이상하게 옛날 노래들을 듣게 되더라고요~ 그 옛날 길거리에서 혹은 다방에서 흘러나오던 그노래, 추억이 있으시다면 지난일을 떠올리기에는 노래보다 더 좋은것이 없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7080 노래무료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평소 저는 kPop 음악과 락음악을 듣는 편이지만, 매년 12월은 지나간 날들을 회상하고자 할때 과거 음악들을 찾아서 듣는 편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7080 노래무료듣기"

칠공팔공 시대에 태어나지 않아 이때 음악들을 모른다고 하셔도 좋습니다. 불후의명곡 이라는 프로그램을 아시죠? 그 program을 통해 젊은 분들도 한번쯤 접해보셨을 그 음악들이 7080 노래들 입니다. 



7080 노래무료듣기 를 하려면? 가장 간단하게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이 아닌 안드로이드 용 어플들이 보입니다. 구글플레이나 윈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시대에 유행했던 곡들을 모음집으로 묶어놓았더라고요~



7080 노래무료듣기 또다른 방법은? 바로 유튜브 에서 검색 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mp3 음원 만드는방법 입니다. 아래에 글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018/10/17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7080 노래무료듣기 하는 방법으로는? 위에서 이전글에서 소개해드린 "4K YouTube to MP3"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고요~ 아니면 저처럼 동영상도 되고 음원도 내려받을 수 있는 "4K Video Downloader"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둘중에 편하신 것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는 맥킨토시 운영체제용, 윈도우즈 용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pc의 운영체제에 알맞게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나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와같이 먼저 유튜브에서 동영상URL 복사를 클릭하시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사진에 보이는 노트북 화면에 마우스 왼쪽을 클릭 하시면 [분석중..] 이라고 나오고 조금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4K Video Downloader 는 동영상, 음원 모두 추출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보기에서 항목을 (동영상 다운로드, 오디오 추출)중에 선택하셔야 합니다. 반면에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은 음원을 좀더 쉽게 내려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능에 큰 차이는 없으나 이용법도 동일하고 음원만 추출하고자 하신다면 mp3 이름이 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동영상 추출도 가능한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항목을 [오디오 추출]로 변환 후 [포맷]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무난한 MP3 파일로 변경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한 포맷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 그리고 품질은 [원본 품질]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추출]을 클릭해주세요~



이번에는 조금 다른 7080 노래무료듣기 모음집 인데요~ 영상을 재생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음원이 들어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친절하게 설명란에 곡명 과 음원이 재생되는 타임라인을 적어준 채널들이 있고, 그렇지 않고 사용자가 모두 찾아야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위의 채널은 음원 정보를 표시해놓지 않은 채널입니다. 영상 길이를 보니 4시간 59분 05초 의 엄청긴 시간입니다. 음원을 내려받고자 하시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항목에서 [오디오 추출]로 변경을 해주시고 포맷은 [MP3]로 선택 후 원본 품질을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7080 노래무료듣기 영상중 가장 많은 뷰가 나왔던 영상을 보니 조회수가 864만 이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리스트를 설명란에 적어두어서 노래가 나오는 시간까지 자세하게 표기해놨습니다. 곡들은 

1. 배따라기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

2. 김현식 비처럼 음악처럼

3. 김수철 내일

4. 한승기 동해의 꿈

5. 라이너스 연

6. 권진경 강변연가

7. 김범용 바람, 바람, 바람

8. 김학래 내가 (With 임철우)

9. 높은음자리 나 그리고 별

10. 김민우 사랑일뿐야

11. 사랑의 하모니 야화

12. 송창식 나의 기타 이야기

13. 수연 첫사랑

14. 송골매 빗물

15. 부활 사랑할수록

16. 옥슨80 불놀이야

17. 옥슨80 서로 서로

18. 원준희 사랑은 유리같은 것

19. 변진섭 너에게로 또 다시

20. 유한그루 물레

21. 윤수일 비

22. 여진 그리움만 쌓이네

23. 이문세 굿바이

24. 이치현과 벗님들 사랑의 슬픔

25. 장남들 바람과 구름

26. 정유경 꿈

27. 장현 미련

28. 이범학 이별 아닌 이별

29. 이선희 알고 싶어요

30. 이용 바람이려오

31. 이재성 고독한 DJ

32. 이장희 한 잔의 추억

33. 조덕배 너풀거리듯

34. 샤프 연극이 끝난 후

35. 샌드 페블즈 나 어떡해

36. 조하문 이밤을 다시 한번

37. 하남석 막차로 떠난 여인

38. 한경애 타인의 계절

39. 해바라기 모두가 사랑이예요

40. 김민우 사랑일뿐야

41. 김광석 일어나

42. 김트리오 연안부두

43. 다섯손가락 새벽 기차

44. 들국화  그것만이 내 세상

45. 산울림  너의 의미

46. 마음과마음  그대 먼곳에

47. 여진 그리움만 쌓이네

48. 혜은이 독백

49. 희자매 실버들 

총 3시간 13분 49초 길이의 곡모음입니다.


위와 같이 7080 노래무료듣기 모음집에는 팝송도 있습니다. 그 당시에 해외에서 유행하던 곡들인데요~ 한번 재생을 해보시면 많이 들어봤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웃으시고 연말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