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mail 수식확인을 하는 것은 거의 mail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이 아실내용일 것 같은데요~ 그러면? 읽었는데 "읽지않음"으로 표시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본 글에서는 이 두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아래와 같이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Mail 함에 들어갑니다. Mail 쓰기를 한다음 글을 작성하시고 보내기를 하면? [보낸메일함] 에서 [수신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읽지않음" 그리고 "발송취소"가 있습니다. 발송취소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5/06 - [IT관련/인터넷] -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첫번째 이미지에서 처럼 본인이 누군가에게 mail을 보냈을때만 [보낸메일함]에서 당사자가 mail을 읽었는지[수신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읽 었다면? 읽음 이라고 표시가 되는것이 아니라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두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첫번째는 보낸 입장 화면이고요, 두번째는 받은 입장 화면 입니다. 받는이는 받는 역할만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은 오로지 "발신자" 만 가능합니다. 수신자는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m a i l을 이용하시는 모든분들이 다 아는 내용이실 탠데요~ 아래는 개인 프라이버시 때문에 m a i l을 읽었음에도 "읽지않음" 으로 표시가 되기를 원하시는 분들만 상세히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네이버 메일 "읽지않음"으로 표시되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1번에서 5번까지가 기본 설정이고요~ 6번에서 9번은 사후 mail을 읽 었 음 에 도 읽 지 않 은 것 처럼 보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다음) 모두 가능합니다. 

1. [mail box] 에 들어간다

2. 하단에 [환경설정] 클릭

3. [스팸 설정] 클릭

4. 스팸 메일 본문 내 이미지/링크 처리 [숨기기]에 체크 

5. 확인

6. 읽지않음 으로 표시되고 싶은 mail 항목을 선택 한다.

7. [전달] 옆에 있는 [이동]을 클릭 한다

8. 스팸메일함을 클릭 후 [이동]을 선택

9. 왼쪽 카테고리에서 [스팸메일함]에 가서 mail을 읽으면 된다.



위와 같이 [스팸 설정] 항목에 들어가셔서 [스팸 메 일 본문 내 이미지/링크 처리] 에서 숨기기에 체크를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기본 셋팅을 마치셨다면? 실전으로 넘어가서 바로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Naver to Naver 로 받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먼저 mail 개체를 선택 하시고 [이동]을 누르고 [스팸메일함]을 클릭 후 [이동]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스팸 메 일 함 (으)로 이동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왼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스팸메일함]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하시고 위 사진과 같이 조금전에 스팸으로 이동을 시킨 mail이 한통 보일 것입니다. '직접이동'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구분이 쉬울것 같습니다. 제목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 메 일 이 스팸메일함에 있는 이유 직접 이동 이라는 빨간 경고문구가 나옵니다. 주의점도 화면에 나오는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빨간 느낌표 문구가 화면에 보이지만 발신자 m a i l 함에 가면 어떤 화면이 나올까요?



위와 같이 발신자의 mail box 입니다. 수신확인 을 눌러보니 '읽지않음' 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to Naver 는 어떨까요? 아래에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방법은 동일하게 했습니다. 발신자 입장에서 다음에서 naver로 mail을 보냈습니다. 수신확인 을 클릭하면 위와 Naver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수신자 입장에서 Naver 겠죠? [이동] 을 클릭 후 [스팸 mail box]로 보내냈습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및 읽지않음"

이렇게 했더니 2번 사진과 같이 메일을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읽지않음" 으로 표시가 됩니다. 결론은 Naver, daum 포털 사이트에서 모두 가능하다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