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카페에서 혹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좋은 음악이 흘러나오는데~ 노래 제목을 모르는 경우에는 모바일에서는 어플을 이용하시거나 pc에서는 프래그램 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라이브 공연을 듣거나 소리에 잡음이 많은 경우에는 이렇게 찾아내는 것은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 듣는 노래가사에 집중을 하셔서 중요한 클라이막스 부분이라든지 최대한 길게 문장을 만드신 다음 웹포털 사이트에서 단서를 얻어 노래제목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PC에서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맥킨토시 MAC 맥북에서는 shazam (싸잠 /사잠)앱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하시고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아이폰 모바일 용 버전도 있습니다. 

2018/01/13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노래찾기 어플 Shazam


맥북에서는 이렇게 설치를 해놓고 영화나 드라마 감상시에 앱을 켜두면 자동으로 현재 들리는 노래들을 알아서 찾아주는데요~ 결과로는 아래와 같이


요즘 정말 핫한 WINNER(위너) 송민호 군의 솔로 앨범 XX 의 "아낙네(FIANCE)"노래를 유튜브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 재생시에도 shazam (싸잠/사잠)앱을 켜놓으면 이렇게 알아서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애플뮤직에 등록되어 있는 음악은 쉽게 찾아주지만, 라이브 음악이나 소음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질이 좋지 않은 곡들은? 아무리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 음원 보다는 해외 록 음악 등이 그렇더라고요. 실제로 뮤비 버전이랑 라이브 버전이랑 다른 경우가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WINNER(위너) 송민호 군의 솔로앨범 XX <아낙네 Fiance>를 찾았다면? 곡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찾은 곡이 맞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게 [뮤직 비디오] 항목을 클릭 후 재생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지금은 PC에서 Shazam 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그럼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찾을까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너무나 유용한 앱들이 많지만, 제가 경험해보니 (NAVER, DAUM)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나쁘지가 않더라고요. 위와 같이 생긴 NAVER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앱을 실행 후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좀더 기능들이 다양해졌습니다. 마이크 허용을 해주시면 예를들어 "강남 맛집 알려줘" 이렇게 질문하면 AI가 알아서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요~ 왼쪽 사진과 같이 아래 가운데 위치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 우측에 보면 [MUSIC]이라고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현재 주변에 흘러나오는 음악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2018년 11월 21일에 나온 EXID (이엑스아이디)의 따끈따끈한 신곡 <알러뷰> 노래를 재생해봤는데요~ 라이브 음원이 아니기 때문에 100% 나오자 마자 바로 찾아내더라고요. 모바일에서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다음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모바일 DAUM앱을 최신버전을 업데이트 했더니 위와 같이 앱 실행 후 검색창 옆에 보니 무궁화? 꽃 아이콘으로 바뀌었더라고요. 디자인이 예쁘네요^^



[음악검색] 아이콘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위에 왼쪽 이미지와 같이 "음악을 듣는 중입니다." 라고 나오면서 지금 주변에서 듣고 있는 음악과 매칭이 될 경우에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요즘 한국에서 흥행하고 있는 영화 퀸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Marc Martel이 부른 노래를 재생해봤는데요~ 금방 찾았습니다. 멜론뮤직과 연동이 되어 음원을 재생해볼 수가 있고요, 아래에는 KaKao I 번역 도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라이브 곡이 아닌 온라인에서 음원이 손상되지 않은 곡들을 재생시킨 다음 싸잠 앱을 이용하거나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다음 앱을 이용 해봤는데요~ 주변 잡음도 없고 깨끗하기 때문에 잘 찾아냈지만, 시끄러운 소음이 들어가 있거나 잡음이 많거나 현장음이 들어간 라이브 곡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찾을까요? 아래와 같이 하면 되겠습니다.

"지금 나오는 이노래 뭐지? 노래제목 찾기"

블랙핑크(BLACKPINK) 팬 블링크(Blink)가 아닌경우, 노 래를 딱 들었는데 이거 괜찮은데? 제목을 찾고자 하시는데, 블랙핑크라는 그룹 이름을 모르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위와 같이 지금 듣고 계신 음악의 가사를 메타검색 포털 사이트에 문장단위로 직접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눈 높인 꼭대기 물 만난 물고기" 라는 짧은 문장인데요~ 위와 같이 누구의 노 래인지 SNS에 여러 자료들이 있습니다. 팝의 경우에는 겹치는 부분이 많으니 너무 평범한 가사 내용이 아니라 좀 독특한 가사 문장을 최대한 길게 입력을 해주시면 더 찾기가 좋습니다.


퀸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영화는 한국에서 흥행을 하고 있는데요~ 가사의 일부 문장을 넣어봤습니다. "Too late, my time has come"을 N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더니 이 문장과 일치하는 내용들이 (웹포털사이트, 블로그) 여러 영역에서 검색결과로 나왔습니다. 자료가 많아서 이렇게 찾을수가 있었는데요~ 유명하지 않은 곡들은 어떻게 할까요? 유명하지 않은 외국 곡들은 N포털 사이트 보다는 구글(Google)에서 특정 문장을 최대한 길게 적으셔서 검색을 하셔서 단서를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