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일반 가정 혹은 회사에서는 "pdf oc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사진에서 글씨를 쉽게 추출할 수가 있는데요~ 라이센스를 구입하셔서 사용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비용적인 문제나 공공장소에 컴퓨터 등을 사용할때는 설치를 하기가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리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LUMIN PDF"라는 무료 앱을 이용해서 이미지 깨짐 없이 안에 있는 내용물들을 읽는 법을 해보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


먼저, Google Drive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시거나 아래와 같이 url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 를 입력하시거나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Google 계정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메일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


Google Drive site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화면에 보시면 [ 내 드라이브]라고 항목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신 다음 [더보기]를 누르고 [+ 연결할 앱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Google Drive 에서는 다양한 앱을 연결할 수가 있습니다. 주로 사무용 앱들이 많습니다. 설치를 하는것이 아니라 접근허용을 하여 웹상에서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pc 등에 설치를 하거나 하지 않고 그냥 Google 계정만 있다면 언제든 원하실때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 [lumin] 루민이라고 영문으로 입력을 하신 다음 검색을 해주세요.



lumin 을 검색하면 사진과 같이 Lumin PDF - Beautiful 피디에프 Editor 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텍스트를 넣거나 변경을 하는 등 자유롭게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연결]을 클릭 해주세요.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Lumin 피디에프을(를) 파일을 여는 기본 앱으로 설정하세요. 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앱으로 설정이 완료가 된 것이고, 그다음에 해야할 일로는? Google Drive에 PDF 파일을 업로드 하는 일이 남아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6주_강의안.피디에프 파일을 업로드 해봤습니다. 파란체크 표시가 뜨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목록에 찾아보시면 방금 업로드한 파일이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


사진과 같이 LUMIN NEEDS ACCESS TO GOOGLE DRIVE TO OPEN FILE, Please grant access to Google Drive 에서 연결을 원하시면? [ CONNECT TO GOOGLE DRIVE]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내 계정과 루민 Lumin 피디에프 앱을 연결합니다. 위와 같이 [Google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나중에 해당 앱을 사용할일이 없게된다면? 구글 마이앱에서 내 계정에서 연결된 앱들을 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허용]을 눌러주세요.



6주차 강의안 내용을 열어보니 , 질병과 장애가 없는 상태, 높은 수준의 인지적, 신체적 기능 유지 등 내용이 있는데요~ 맨 위 숫자는 페이지 수이고 왼쪽에는 편집을 할 수 있는 도구들입ㄴ다. 밑줄을 긋거나 텍스트를 넣거나 할 수 있습니다.


피디에프의 text로 구성된 내용을 쉽게 복사하여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 등에 손상없이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글 문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ppxt 파일을 pdf로 변환하고 그것을 또 다시 한글문서 hwp로 변환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요즘은 변환하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워낙 많아서 필요에 따라서 맞는 포맷으로 변환해서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pdf 텍스트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텍스트 편집기나 온라인 sns, 한글문서 등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다양한 파일 등으로 출력할 수가 있습니다. 활용범위가 넓으니 용도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