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런 문제는 보통 애드웨어 의심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단히 확인을 해보실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악성코드, 애드웨어 관련 백신 프로그램을 돌려보시는 것이 일반적이고요~ 공공 pc 같은 경우에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 - [홈 페이지]에 url 주소가 여러개가 들어가 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크롬 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시에 게임 사이트에 방문을 하시거나 성인 사이트, 토렌트 사이트 등에 방문을 하셔서 거기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으면서 이런 악성 애드웨어 등이 자동으로 설치가 될 수가 있습니다. 증상은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한번 실행을 하면 동일하거나 일정한 사이트가 계속해서 반복해서 화면에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X를 눌러 끄기가 어려울 정도로요. 이런 경우에는 alt + f4 종료 단축키로도 어려우며, 재부팅을 해주시고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치료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일정하게 몇개의 웹 사이트 창이 뜨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이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일반] 탭에서 [홈 페이지] 아래에 사진과 같이 특정 사이트 주소가 한개 이상 들어가 있는지 확인 후 브라우저를 실행시 접속을 원하시는 사이트 한곳만 넣고 나머지는 제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적용] 을 클릭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홈 페이지] 아래 사이트 주소가 여러개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한 브라우저 창에 홈 페이지 입력 란에 들어간 주소 만큼 사이트가 이렇게 나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 새로운 인터넷이 계속해서 떠서 상단에 X를 누르기가 어렵다면? 그것은 애드웨어에 감염된 것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악성코드, 바이러스,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으로 정말 많지만 저는 간단히 설치 없이 스크립트 형식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Malware Zero Kit 스크립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9/04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Malware Zero Kit (mzk) 바이러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위의 링크에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 압축 파일을 내려받기 하신 다음 압축을 해제하시고 [mzk] 폴더에 들어가서 [mzk] 를 실행시켜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순서대로 나오는 화면인데요~ 스크립트 초기화 중 다음에는 검사 진행 전에 반드시 읽어주세요 내용을 읽어주시고 확인을 클릭하면 악성 프로세스의 효과적 제거를 위해 Windows 탐색기를 종료합니다. 가 나오고 현재 다른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하셔야 합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예]를 클릭해주세요.



Malware Zero Kit 스크립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검사를 합니다. 완료가 되면? 검사가 안료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면서 확인을 누르면 메모장으로 상세 검사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악성 및 유해 가능 파일 제거, 악성 및 유해 가능 폴더 제거 등 요소에 만약에 애드웨어 등이 검출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삭제를 합니다.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이렇게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고,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보인다면 제거를 해주세요.

- EasyPDFCombine Internet Explorer Homepage and new tab

- Network Retarget (x64) 버전 

- Smart Browser

- Windows System Icon 버전 

- Windows Internet Explorer Smart Service

- Windows Desktop MBT Icons Ver.

- NGPlus

- InternetSafeZone

- Internet webbora web

- FrontCloud

등 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를 하실 때는 제어판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레지스트리까지 한꺼번에 제거가 가능한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Revo Uninstaller 는 프로그램 삭제 및 레지스트리까지 동시에 제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내려받으신 다음 설치 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