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메모 PC,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중요한 Memo 나 어떤 내용들을 남겨 기록을 할때는 맥에서는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하는 편이고요~ 윈도우에서는 "네이버메모"를 이용합니다. Naver Memo의 장점이라면? 일단 무료이고, (PC, 모바일) 환경에서 동기화되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Naver Memo 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메일]항목 우측에 있는 > 화살표를 클릭하면 [지식iN]옆에 [메 모]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하단에 Memo]를 클릭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메모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카테고리로는? (중요 Memo, 담은 링크, 사진 첨부 Memo, 할 일, 다이어리) 등이 있는데요~ 아래로 화살표 밑에 있는 항목은 사용자가 임의로 내용을 수정 등을 하여 만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화면에 보이는 아무 문장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면? 수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위와 같이 '올리브영추천제품' 이라고 적혀있어서 아래와 같이 수정을 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기본도구 모음) 상자들을 이용해 글씨 크기를 (크게, 작게) 할 수 있고, 진하게, 밑줄, 사진첨부 등 기본 에디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이미지에서 [전체 메모 6] 아래에 보시면 '블로그 키워드 목록' 이라는 제목이 보이는데요~ 항상 Memo 수정을 하시고 위에 [저장]을 클릭해주셔야 내용이 반영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도를 나눠서 [중요 메 모]에 보내고 싶으시다면? 색상이 칠해져 있지 않은 별표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색이 들어가고 [중요 Memo]에 숫자 1이 추가가 됩니다. 이 기능은 온라인에서 즐겨찾기를 했을때와 유사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중요도를 우선순위를 구분할 때 활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는 PC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었고요~ 아래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위와 같이 Naver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시거나 브라우저를 켜서 N포털 사이트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 위에서 소개드린 PC환경과 동일한 방법대로 할 수가 있습니다. Naver 모바일 어플을 이용시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N 앱을 실행 후 [왼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메 모]를 터치합니다.



피씨 환경에서 작업 했던 내용 그대로를 볼 수가 있고, 이곳에서 편 집도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편집시 (전체선택, 삭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편집시 수정이 필요하시다면?



위와 같이 '수정하시겠습니까? 에디터 모드로 작성한 메모는 수정 시 양식이 보존되지 않습니다.' 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아까 위에서 글꼴을 키우고 텍스트 효과 등을 적용했었는데요~ 모바일에서 수정을 하게되면 양식이 보존되지 않고 텍스트 내용만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계속 수정을 원하시면 [수정]을 클릭 해주세요.



기존에 텍스트 효과 등이 적용되있었던 "네이버메모 PC, 모바일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문장에 추가로 '모바일에서 작성'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에서 수정작업을 하고 PC환경에 가서 메모를 열어봤더니 위와 같이 글씨 크기, 및 텍스트 색상 효과 등이 모두 사라지고 내용만 반영이 되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씨와 Mobile 에서 작업이 가능하지만 에디터 기능 등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수정시에는 양식이 보존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텍스트만 작성해서 기록하시는 용도로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68) 2019.01.06
구글 성인인증 오류 해결  (76) 2019.01.01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해결법  (78) 2018.12.27
보안 강화를 위한 구글 계정 2단계 인증  (77) 2018.12.21
7080 노래무료듣기  (100) 2018.12.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