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사이트, SNS 를 이용하다 보면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게 되면 비활성화를 시키거나 탈퇴를 하기 마련인데요~ Blog의 경우는? 만약 용도에 따라서 홍보/마케팅 이라면? '저.품.질' 에 걸린 blog의 경우에는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8년전에 각종 바이롤 홍보에 이용하던 blog가 있는데요~ '안드로메다'로 날라가버려서 신경을 거의 안쓰고 방치하다가 지난달에 초기화를 시켰습니다. 현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할 수 있는 티스토리 Blog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Naver blog도 요즘은 하단 광고를 달아 수익창출이 가능한'애드포스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탈퇴를 위한 목적이시라면?

naver 계정을 삭제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초기화를 하는 이유는?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고, 현재 N계정에서 새로 blog를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안드로메다 로 날라가버리거나?! 하면 초기화를 시키시고 다시 키워주시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위와 같이 '블 로 그' 탭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신다음 [내 블로그]에 들어가주세요.



예전에 작성했던 리뷰 글들이 보이는데요~ 많지는 않습니다. 주로 이용을 한 것이 홍보용이었고, 직접 작성한 글보다 스크랩 한 글들이 훨씬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글쓰기] 옆에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관리]에 들어가셨다면? 왼쪽 카테고리에 보면 "스팸 차단" 항목 위에 '블로그 초기화' 라고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기능이란?

- blog를 사용하기 이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 초기화로 삭제된 블로그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두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1. 7일 이내

2. 24시간 이내

보류기간 선택 옵션으로? 일주일 뒤에 자동으로 삭제되게 할 것인지, 24시간 이내 약 하루 안에 할 지 옵션이 있습니다. 

- 보류기간동안에는 blog가 비공개 되어 방문객은 접근/열람을 할 수가 없습니다.


초기화되는 내용으로는?

- 모든 게시글 삭제 (본문 글, 사진, 댓글, 안부글 포함)

- 나의 이웃과 서로이웃 모두 삭제 

- 타인의 blog에 남긴 모든 글의 수정/삭제/열람(비밀글) 권한 사라짐 (안부글, 댓글, 메모게시판의 글) 

- 내가 만든 스킨 모두 삭제 (단, 구입하신 뮤직 및 naver 코인은 그대로 유지)

- 통계 데이터 모두 삭제 (해당 blog 통계 및 전체 글 통계)


취소는 가능한가?

- 보류기간 전에는 가능합니다.

- 보류기간이 지나면 불가능합니다.


[블로그 초기화 신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재확인 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때 로그인시 입력하는 비밀번호를 그대로 작성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만 재입력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 전화번호 재인증으로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적으신 후 전화번호 재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이 되면? 위와 같이 '초기화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위와 같이 상태에 보면? 초기화가 신청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그 옆에 보류기간을 만료되지 않는 시간에 한해서 '초 기 화 취 소'도 가능합니다.

2018년 12월 20일 새벽에 초 기 화 될 예정이라고 정확한 날짜가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를 시킨 뒤 모습입니다. N계정에 접속 후 Blog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계정 아이디 님의 블로그 라고 나오고 모든 내용이 초 기 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blog가 안드로메다로 날라가 버린 경우에 해당 기능을 이용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계정 해킹을 당하거나 할때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