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SD카드, HDD, SSD, USB, CF-CARD, Cfast 2.0 CARD, Micro SD Card)등 모든 저장장치를 복구 할 수 있는 program이고, 복구 업체에서도 신뢰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무료 버전과 프로버전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복구율은 프로버전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사용가능한 운영체제는? (Windows, Mac, Linux)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R-STUDIO 는 sns에서 인기가 있는 레쿠x 와 같은 급이 아니라 더 상위개념 입니다. 복구율도 높은편이고, 복구업체에서 R-STUDIO를 돌렸는데도 아무것도 뜨지 않았다면 그건 맡겨도 복.구 에 성공한다고 장담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정말 중요한 파일이 깨지거나 손상됐을때는 많은 비용을 들여서라도 전문 복구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파일의 경우라면? R-STUDIO Program 유료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시도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알스튜디오 사이트 주소 입니다.

여기에 접속 하신 다음 상단 메뉴에 [Data Recovery]를 클릭 하시고 현재 사용하시는 운영체제 (Windows, Mac, Linux) 중 선택을 하시고 Download 에서 설치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맥킨토시 환경에서 사용법입니다. 윈도우나 리눅스도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알스튜디오는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복구율에서 프로 라이센스와 차이가 있으니 평소 데이터 삭제 실수를 자주 하시는 분들? 은 유료 라이센스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만큼 성능이 괜찮습니다. 맥킨토시에서 설치파일을 받고 인스톨을 마치면? [운영체제]에 이렇게 R-Studio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실행을 하기 전에

 

 

설명을 위해서? 임의로 128GB 저장용량을 가진 SD 카드에 데이터를 넣고 포맷 등을 시킨 후 복구 시키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맥킨토시에서는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usb, SSD, SD-CARD, 외장하드 등을 쉽게 포맷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에 외장 드라이브에 EOS_DIGITAL 에 128GB 드라이브에 현재 여유있는 공간은 38.77GB, 사용된 공간은 86.96GB 입니다. 이 드라이브를 포맷 할 것인데요~ [지우기]를 눌러 아래와 같이

 

 

이름은 아무거나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자동생성되는 이름인 EOS_DIGITAL로 제가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포맷입니다. Windows 에서는 EXFAT 포맷을, 맥킨토시에서는 맥저널링 으로 포맷을 선택하신 후에 [지우기]를 하셔야 합니다. Windows에서 MSdos 등을 선택해서 포맷하지 않습니다.

 

 

128GB SD 카드를 포맷했더니 123.73GB가 나옵니다. 이제 삭제된 86.96GB를 리커버리 작업을 할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알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이용할 것입니다.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사용법"

 

알스튜디오 program을 실행시켜 줍니다. 버전은 위에 Mac 6.1.5347 입니다.

처음 단계에서 하셔야 할 일은? 복 구 하고자 하는 디스크, 드라이브를 찾은 다음 상단에 Scan 을 클릭 해줍니다. 조금전에 위에서 포맷시킨 SD-CARD는 소니 브랜드의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드라이브에 SONY MRW-S1 1.00 이라고 나옵니다. 115.25용량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선택 하신 후에 상단 항목중 [Scan] 스캔을 클릭해줍니다.

 

 

Disk Size에 보면 115.25GB 라고 저장용량이 보입니다. 사이즈는 GB 이고, 여기서는 선택 사항이 없습니다. 하단에 Scan을 클릭해주세요.

 

 

Scan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파일조각들이 검색결과로 보여집니다. 꼭 윈도우에서 디스크조각 모음을 하는것과 유사해보입니다. 파란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조각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렇게 해서 컴퓨터 사양과 디스크 용량크기에 따라 스캔을 완료하기 까지 시간이 다릅니다. 저는 128GB를 스캔돌려보니 아이맥 프로에서 10분정도 소요됐습니다. Scan이 끝나면? 위와 같이 조각들에 색상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아까 Scan을 돌리기 전에 선택했던 복 구 하고자 하는 디스크 항목에 사진과 같이 [Raw Files] 항목이 추가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aw Files를 클릭 하면?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위와 같이 RAW Files

Files which are found using the information about typical features of their data structuree (데이터 구조의 일반적인 기능에 대한 정보를 사용하여 찾은 파일) 문장 아래에 파란 문장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왼쪽에 Raw Files 드라이브 아래에 (Root, archive, Document, Graphics, Picture, Internet related files, Multimedia Audio, Multimedia Video) 폴더가 보입니다. 여기 항목에 알맞는 파일들을 복구할 수가 있는데요~ 원하시는 항목만을 선택 후 복 구도 가능하지만, 모든 파일을 선택 하시고 복 구를 시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상단에 [Recover]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Recover 리커버 창이 뜨는데요~ Main에는 별다른 선택 항목이 없습니다. 그냥 이대로 두시고 Advanced에는 어떤 항목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존재하는 파일을 즉시 처리할 것인지, 스킵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특별히 선택을 할 것이 없어보입니다. OK를 클릭해주세요.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위에 보시면 Output folder 출력폴더가 있는데요~ 가로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출력시킬 폴더]를 생성하는 위치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으로는? 초기 손상된 드라이브가 저는 SD-CARD 였지요? 이것을 복 구 시키고자 한다면? SD-CARD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어떤 곳이어야 합니다. 동일한 공간에 Output folder를 만들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위의 경우에는 EOS_DIGITAL (SD-CARD)가 아닌 맥킨토시 드라이브의 Desktop 등에 출력하는 폴더의 파일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지정 장소를 정하셨다면? Choose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하나하나 처리하는 과정이 보일 것입니다. 저는 데스크톱으로 출력폴더를 만들었기 때문에 데스크탑 위치에서 Root 라는 이름을 찾으면 될 것입니다. (Archive, Document, Graphics, Picture, Internet related Files, Multimedia Audio, Multimedia Video)각 폴더에 들어가면 이름에 알맞는 파일들이 복구되어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해보니 초기 4k video 19개를 포맷하고 알스튜디오 program을 이용해 다시 복 원을 시켰더니 18개가 복구됬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하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