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kakaotalk은 국민 메신저로 일상에서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었는데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지만 데스크톱 피씨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플로팅 (floating)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드릴까 하는데요~ 영어 단어에서 floating은? '유동적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끊임없이 무언가가 계속 흘러가거나,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메신저 환경에 적용을 한다면? 어떤 것을 적용시킬 수 있을까요? 바로, 채팅방 이겠죠? 계속해서 대화를 나누고, 알림 푸시 등이 올릴탠데요~ 유동적으로 계속 되야하니깐요 ^^ 그래서 kakaotalk PC버전에서 해당 기능을 "플로팅 띄우기" 라고 한 것 같더라고요~ 


아래에 계속 이어서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하지만, 이 floating 기능은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사용이 안되고요, 맥킨토시 MacOS 운영체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오로지 Windows 윈도우즈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한점은 아쉽더라고요. 



위 사진은 Mac 맥킨토시용 kakaotalk 앱을 실행 시 채 팅 방 화면인데요~ 위와 같이 [chatting]에서 대화방을 마우스로 우클릭 해 옵션을 띄우면? 위와 같이 [플로팅 띄우기] 는 보이지 않습니다.  [채팅방 상단 고정]은 있는데요~ 


플로팅 띄우기 VS 채팅방 상단 고정

이 둘의 차이는 멀까요?

- floating 은 유동적이라서 원하는 위치에 floating 창을 두고 채 팅을 이어서 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 floating 창을 띄우고 대화시에만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 채 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감상, 영화 감상시, 다른 작업 일 등을 할때)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 채팅방 상단 고정은 이와는 조금 다르게? 여러 채팅방이 생성되어 있을때 새로운 채팅방을 개설 시에도 계속해서 내림차순으로 꼭대기에 위치시켜 우선순위를 정할때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채팅방 상단 고정) 기능을 사용하게되면? 압정 모양 핀이 생겨서 표시가 됩니다. 우선순위가 (중요도)가 높은 채팅방을 상단에 위치시킬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이 "kakaotalk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 고정" 기능을 사용시 화면입니다. 압정모양의 핀이 표시가 되면서 내림차순으로 가장 꼭대기에 항상 위치가 됩니다. 다른 채 팅방 등에서 새로운 대화가 진행되더라도? "채팅방 상단 고정"기능을 사용한 채 팅방은 항상 꼭대기 그자리에 고정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Mac 맥킨토시 환경에서는 floating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대화를 하고자 하는 채팅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해 [플로팅 띄우기]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하면 작은 네모 창이 뜹니다. 화면에서는 [버블프라이스] 라는 닉네임(사용자이름)만이 보입니다. 이것이 floating 창 입니다. 대화를 나누기 위해서는? 마우스로 더블 클릭해 채팅방을 열어주신 다음 평소대로 채 팅을 나눌수 있습니다. 대화 중단시에는? 채팅방 창을 X눌러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기능을 사용 시 톡이 오면? 위와 같이 숫자 1 빨간색 표시가 나타나고, 우측 하단부에 대화 내용이 나타납니다. 이때 바로 응답을 하고자 하신다면? floating 창을 더블클릭 하시거나, 우측 하단에 알림창을 마우스로 클릭 후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기능의 장점이라면? 역시 위와 같이 유튜브의 동영상을 시청하시거나, 영화 등을 감상, 혹은 다른 작업을 할때 작은 창을 띄워두고 더블클릭 시 빠른 대화를 진행할 수 있게 할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영상을 감상하면서도 필요시에 원하는 상대와 floating 기능을 이용해 빠르게 대화를 주고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작은 창을 더블클릭 하면 바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하죠?



그러면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닫기 를 하는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1. floating 창 우측에 X 표시를 클릭 해 닫기

2. 채팅방에서 현재 플 로 팅 되어 있는 대화방을 마우스 우클릭 후 [플 로 팅 닫기]를 클릭


해주시면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창 닫기를 한 후 화면인데요~ 더이상 화면에 작은 floating 창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