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쉬운 카카오톡 백업

쉬운 카카오톡 백업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쉬운 카카오톡 백업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새로운 휴대전화 (스마트폰)을 구입하시거나 폰을 분실해서 다른 폰으로 기존 사용하시던 채팅방 등을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쉬운 카카오톡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back up 기능을 사용하시는 이유로는? 새로운 휴대폰 (스마트폰)을 교체 하시는 경우, 또는 아이폰 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이동, 혹은 그 반대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기존 사용하시던 채팅방의 단문 텍스트는 복구 (복원)할 수가 있지만 다음과 같은 것은 백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 동영상과 멀티미디어 및 첨부파일), 비밀채팅, 오픈채팅, 4,000자 이상의 장문 메시지 등은 Back U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달, 세달의 기간이 아닌 약 보름? 14일, 2주일간만 kakao 클라우드에 복원이된다고 합니다. 이 기간을 넘기게되면? 만료되면? 백업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가 되므로 복원이 불가해진다고 합니다. 주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쉬운 카카오톡 백업"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Mobile 모바일 앱을 통해서 쉽게 하실 수가 있는데요~ 아래 첨부한 사진들을 빠르게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아이폰 (iOS) 공통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터치 후 [실행]을 합니다.


"쉬운 카카오톡 백업"


하단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1. 편집

2. 친구 관리

3. 전체 설정

중에서 3번 [전체 설정]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친구] 항목 밑에 [채팅]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말풍선이 그려진 [채팅] 항목을 터치합니다.


"쉬운 카카오톡 백업"


이제 다 오셨습니다.

[채팅] 항목에서 [대화 백업] 이 보이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항목 밑에 보면 안내글에서 처럼 '대화를 클라우드에 백업하여 카카오톡을 재설치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화는 텍스트만 backup 됩니다.

아셔야 하는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동영상, 이미지 (사진), 멀티미디어 및 첨부파일 움짤도 해당

○ 비밀채팅, 오픈채팅

○ 4,000자 이상의 긴 장문의 메시지 (주고 받은 것들)

위의 것들은 복원 (백 업)이 불가능한 항목들 입니다.

단문, 간단한 메시지를 주고 받은 텍스트 등이 복원 대상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 14일 이내에 재설치 시 동일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은 채 가입을 완료하면 신규 사용자로 인식하므로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cf.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사용해두셨다면? 새로운 폰에 kakaotalk 앱을 설치 후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다음 초기 셋팅에서 바로 복원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대화 백업하기]를 터치하게되면?


4~16자리 숫자 조합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아래에는 한번도 동일하게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특수문자 조합으로 만들지 않고, 이때는 간단하게 숫자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을 하셨다면? [다음]을 터치합니다.


"쉬운 카카오톡 백업"


그러면 위와 같이 '데이터 추출 중' 이라고 나오며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다릅니다. 저는 데이터 양이 적어서 2분? 정도에 back up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back up 도중에는 진행 중인 앱을 종료하시거나, 다른 앱으로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 이동하지 마시고 현 상태에서 그대로 대기해주셔야 합니다. 화면 자동 꺼짐이 되지 않게 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쉬운 카카오톡 대화 백업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복원은 14일 이내에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전화번호 인증 후에 반드시 카카오계정에 로그인 을 해주라고 나와있습니다. 복원 기한을 보면? 2019년 3월 24일 오후 10시 43분으로 정확히 14일기한이 표시가 됩니다. 기기 OS는? 저는 아이폰에서 했기 때문에 iOS라고 표시가 됩니다. 데이터 크기는 586 KB로 (사진, 멀티미디어, 장문, 오픈톡방, 비밀톡방) 등은 복원 대상이 아니므로 데이터 크기가 1GB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완료]를 터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최신 정보까지 반영을 하시고자 back up 기능을 사용한 날짜는 오늘 2019년 3월 10일 이지만 만약 3월 12일에 대화를 나누고 다시 back up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기존 [백 업 데이터 삭제] 후 다시 back up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