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가능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가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가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을 하다보면 다른 친구의 프사 (프로필 사진)을 터치했더니 움짤 Gif 가 아니라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 프사 변경은 앨범에서 사진 선택으로 할 수가 있지만, 동영상의 경우에는? 사진이 아니라 "카카오톡 치즈로 설정"을 통해 "치즈 Cheez" 앱을 이용하면 video를 프.사로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가능"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사전에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으로 설정할 비디오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저는 위와 같이 얼굴이 나온 비디오가 아닌 SD 카드 리더기를 촬영했습니다. 비디오 길이는 0:05초 입니다.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길이가 최대 30초까지 가능하긴 한데요~ 변환하는데 시간도 조금 걸리더라고요- 30초길이의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셔서 적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kakaotalk 앱을 실행 후 하단에 사람모양 항목에서 본인의 profile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가능"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파란색 테두리를 봐주세요~ [프로필 관리] - [본인 프사]를 터치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로필콘] 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카카오톡 치즈로 설정]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치즈 앱을 다운로드 받기 해주세요.

저는 아이폰 환경이라 앱스토어로 자동연결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으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받기]를 터치 후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용약관 동의 항목이 나옵니다.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시작하기]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카메라 롤 [카메라 모드]가 작동이 될 것입니다. 치즈가 사진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합니다에 사진 및 비디오를 촬영하는데 사용됩니다. [승인]을 터치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인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에 [승인]을 터치 합니다. 그런다음 하단에 스마일 아이콘 옆에 보시면 배경화면 아이콘이 있는데요~ 터치를 하면 기존에 사진앨범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준비해놓은 비디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비디오를 체크하면? 속도를 (매우 느림, 느림, 기본, 빠름, 매우 빠름) 으로 설정할 수가 있고요~ 타임라인 (동영상 길이)를 자르기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30초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편집을 마치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프로필 (프사) 동영상이 적용이된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추가로 배경, 바탕이 되는 부분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가 있는데요~ 저는 설렘 가득 을 선택했더니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 처럼 꽃잎이 떨어집니다 ㅎㅎ 애니메이션 효과로는 정말 다양한 효과들이 있는데요~ 아래


"카톡프사동영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설정 가능"


위와 같이 케익, 벚꽃, LIKE HIM 힘이 좋다, 4월, 병아리, 꽃, 선인장 등 다양한 캐릭터들도 있더라고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모티콘 들도 보이고요~ 하트도 있고, 정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들이 있더라고요



세월호 노란띠 아이콘, 초콜릿, 넥타이, 봄, 돌고리, 별, 하트  등 정말 많습니다. 너무 종류가 많아서 원하시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선택 후 적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터치를 하면 테마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이모티콘을 선택하게되면? 이렇게 카톡프사동영상 위치에 캐릭터들이 움직이더라고요~ 동영상 부분을 강조하고 싶으시다면 캐릭터 이모티콘 보다는 하트나 꽃 배경 등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배경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적용]을 터치해주시면 약 4~20초 정도 기다리시면 적용이 되더라고요~ 간혹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시 시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설렘 가득" 을 선택해봤는데요~ 봄철에 어울리는것 같고 무난하더라고요 ㅎㅎ 카톡프사동영상을 적용후 사진입니다. 추억의 동영상 등을 15초 정도로 줄여서 카톡프사동영상 으로 만들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스토리 탈퇴  (74) 2019.05.29
카톡 친구 사라짐  (42) 2019.05.19
textnow로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96) 2019.04.15
쉬운 카카오톡 백업  (92) 2019.03.10
카카오톡 PC버전 플로팅 띄우기  (104) 2019.03.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