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스토리 탈퇴

카카오스토리 탈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스토리 탈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스토리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신분은? 플러그인에서 "스토리채널"을 이용해 포스트를 공유 kakaoStorychannel 로 보내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을 위해서 사용을 하셨다가 나중에는 별루 도움이 되는것 같지 않아, 기타 등등 이유로 탈 퇴를 생각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탈 퇴 방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PC환경에서 하실 수가 있지만, 단 한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려고 했더니 '채널을 탈퇴하고 오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KaKaoStory > Storychannel을 생성하셨기 때문인데요~ 스토리채널 > 계정정보에 가셔서 탈퇴하기를 먼저 하시고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정상적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은? 가능하시면 탈 퇴를 하시는것보다는 외부에 공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그냥 비공개로 모드를 전환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그냥 새로운 계정을 만드시길 원하시거나 완전 탈 .퇴를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KAKAOSTORY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제가 운영중인 카스 (kakaostory)입니다. 그동안 793개의 포스트를 했었네요^^; 직접적으로 게시글을 작성하진 않았고, 티스토리에서 링크 공유형태로만 운영을 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 과 [9개 주사위 사각형]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둘중에 아무거나 클릭을 하셔도 좋습니다. 일반 설정에 들어갈 것인데요~ 결과는 같더라고요 



저는 9개의 사각형 주사위 모양 아이콘을 클릭 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일반설정에는 (계정 정보, 스토리아이디, 이름 검색 허용, 소식받기 설정, 친구신청 범위 설정, 쪽지 수진 설정, 친구 목록 공개 설정, 소식받는 목록 공개 설정, 관심글 공개 설정)등이 보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러면 이용동의 항목 아래에 보시면? [카카오스토리 탈퇴하기] 작은 글씨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하면 영향을 받는 것으로는?

○ 작성한 Story 전체

○ 내프로필정보 (프로필 사진 및 배경 사진 정보 등)

○ Story 아이디 삭제(재사용 불가)

○ 친구 및 스토리 플러스 소식 받기 정보 등

이 제거가 됩니다. 다시 복구는 어렵다고 하니 신중히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스토리 탈퇴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로그인시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 확인 창이 뜹니다. 위에는 계정 정보가 나오고, 아래는 비밀번호 입력란에 로그인시 패스워드를 적어주신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진행을 했더니 위와 같이 '채널에서 먼저 탈 퇴해주세요. 스토리 서비스 탈 퇴를 위해서는 채널에서 먼저 탈퇴하셔야 합니다. 채널 앱 또는 웹에서 계정정보 > 탈퇴하기'를 진행 해달라는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 이유는? KaKaoStoryChannel 을 과거에 생성하셨기 때문인데요~ StoryChannel을 먼저 탈.퇴 하신 다음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식 사이트 Q&A에도 나와있습니다.

과정은 정말 간단한데요~

1) 스토리채널 > 채널정보 > 채 널 삭 제

2. 스 토 리 채 널 > 계정정보 > 탈 퇴 하 기

3) 카카오스토리 탈퇴 


기존 StoryChannel을 생성하셨던 분들은? 총 3단계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고, StoryChannel을 개설하지 않으신 분들은 1단계만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안내에 따라서 KakaoStoryChannel에 접속을 하신 다음 [정보] 탭을 클릭 하시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톡 대화하기 연결 아래에 있는 [스토리채널 삭제]를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스토리채널 삭제하기를 진행하면?

- 등록된 게시물은 모두 삭제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해당 StoryChannel 조회 및 검색이 불가능해지고 구독자와 소식탭에서 게시물이 모두 삭제됩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스 토 리 채 널 삭제를 클릭해주시면되겠습니다. 그런다음 kakaoStory에 가셔서 1번 단계대로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