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을 사용하고 계시고 국민 메신저 앱인 kakaotalk 을 매일같이 이용하신다면? 알림음 을 끄거나 특정인의 alarm 음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kakaotalk 앱 내에서 설정할 수 있고, iPhone 설정 > 알 림 에서도 권한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톡방, 오픈톡방 여러 성격들의 Room이 있을 탠데요~ 배경화면을 구별하기 쉽게 변경을 해 사용을 하시는분이 계시고, 소리를 다르게 alarm 이 울리게 변경을 해 구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을 할때는 예전에는 매너모드가 있었지만 지금은 매너모드가 무음모드로 변경되어 '무음'Mode를 사용 해야하는데요~ 진동 마저도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예민하신분들은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아이폰 설정에서 alarm 에 들어가 완전히 끄기 를 해주시면 한번에 Off를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사진을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 또는 운동을 해야하는데 혹은 다른 급한 볼일이 있는 경우에 계속해서 kakaotalk alarm이 울리면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현재 iPhone을 사용중이신분들은 두가지 방법을 이용해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kakaotalk 앱 내에서 설정을 하는 방법부터 설명 하겠습니다. 



Kakaotalk 앱 내에서 설정을 하는 것이므로 권한 면에서 iPhone 자체에서 권한을 변경하는 것보다 하위 개념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이런 이유로 앱 내에서 변경할 수 있는 작은 요소들이 아주 많습니다. 하나하나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변경을 원하시면? 앱 내에서 설정을 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리고요~ 가장 강력한 통제, 차단을 원하신다면? iPhone 설정에서 권한을 변경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카톡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전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를 하려면?

설 정 에서 [알림]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정말 작은 요소들이 많은데요~

밈리보기 푸시 alarm 부터, 사진, 이모티콘 미리보기, 앱 실행 중 일때, 앱 실행 중일때 사운드, 진동, 답장 메시지 알 림, 멘션 , 새 그룹채팅방 alarm 등을 설 정할 수가 있습니다. 파란색 테두리로 체크를 해놓은 곳의 동그라미 버튼을 모두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를 설정한 후 모습은?

위 사진과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경 쓰이는 일이 없고, 위에 미리보기의 경우에는 사운드 등이 들리지 않고, 그냥 메시지가 왔는지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나중에라도 메시지가 왔다는 것을 알게되고 답변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실 모두 비활성화를 시켜주셔도 상관은 없지만 시끄러운 소음 부분에 관련된 설정들은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항목만 '비활성화' 해주셔도 소리 관련해서는 귀찮게 울리거나 하지 않게 됩니다. 가끔 그런 생각을 하지만 페메 처럼 방해금지 모드 가 kakaotalk 에도 나왔으면 하는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3시간, 하루종일, 1시간만 Alarm이 울리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죠.  



kakaotalk 은 참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채팅, 오픈채팅 방에서 원하는 Room에 들어가서 



오픈채팅 에 들어가셨다면?

우측상단에 있는 가로 세개 줄 (석삼 ) 한자 아이콘을 터치하면? 채팅방 서랍창이 뜰 것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네개의 항목 중 종소리 모양 아이콘을 한번 터치를 해주면?

해당 채팅룸 에서 울리는 알 림 은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 오픈채팅방 에서 채팅방 서랍에서 개별 alarm을 끄는 방법에 대한 내용 설명이었습니다.

위와 같이 종소리 모양에 작대기가 그어지면 더이상 해당 그룹채팅 room에서는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별표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톱니바퀴 항목에 들어가면?



본인만 구별하기 쉽게 '현재 채팅방 알림음'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chasing room의 소리를 변경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채팅방 알림음 은 기본은 '카톡' 이지만 안드로이드 기종에서는 mp3 노래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오픈채팅 Romm 뿐만아니라 일반 채팅 room 에서도 

위와 동일하게 특정 채팅룸의 소리를 다른 방과 구분이 되게 변경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방법으로는? 개별 채팅방 서랍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채팅방 서랍을 띄우고, 하단에 종소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종소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종소리 모양에 작대기가 그어지면서 음소거가 됩니다. 모든 룸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방금 들어온 room에서만 해당 내용이 반영이 된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가장 강력한 권한 설정 -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설정을 하는 방법은?

kakaotalk 앱 내에서 하는 셋팅이 아닌 iPhone 톱니바퀴 모양 settings에서 하는 것입니다. 



설 정 > 알 림 

순서대로 들어가면?



Siri 제안 항목 아래에는 현재 iPhone에 설치되어 있는 App들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kakaotalk 카카오톡 앱을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잠금 화면, 알림 센터, 배너, 사운드, 배지 등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쉽게는 '알림 허용' 에서 동그라미 버튼이 현재는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초록불이 들어와있는 상태인데요~ 왼쪽으로 동그라미를 이동시켜 기능을 '비활성화' 끄기 시켜주면?



모든 Alarm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이곳에서 설 정을 해주시면 kakaotalk 에서 추가로 셋팅할 필요없이 모든 알려주는 것과 관련된 기능이 해제, 차단이 됩니다. 강력한 권한을 갖게 되고, 가능하시다면 앱내에서 셋팅을 하는 편이 좋은데요~ kakaotalk 앱을 평소에 자주 사용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시라면? 이곳에서 '알 림 허 용'을 비활성화 하셨다가 나중에 바쁘지 않을때 다시 켜주시면 되는데요~ 자주 kakaotalk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앱 내에서 설 정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32) 2020.10.19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38) 2020.10.07
아이폰 카톡 테마 토이스토리  (28) 2019.09.22
카카오스토리 탈퇴  (74) 2019.05.29
카톡 친구 사라짐  (42) 2019.05.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