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에는 안면인식 기능인 Face ID, 홍채인식, 지문인식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홈화면에서 잠금해제를 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데요~ 원한다면? 카카오톡 메신저 앱에서도 비번을 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나 아는 지인과 대화가 푸시알림에 뜰때는 메시지 내용이 비공개되지 않고 모두 보이게 되는데요~ 정말 그럴일은 드물지만 직장 동료 또는 회사 상사에게 남사친, 여사친과 kakaotalk 을 나누다가 걸리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 프라이버시 영역이지만 꼭 남의 kakaotalk 대화내용을 보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훔쳐본다고 하죠. 채팅을 하고 있는데, 몰래 흘쩍보고 그래서 그런게 싫다면 아예 답변 내용을 푸시알림 등으로 뜨지않게 하기 위해서는? 딱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직까지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는 일반방 또는 오픈채팅 에서는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서랍 기능에서 왠지 보안설정을 할 수 있을것 같지만 나중에 추가로 업데이트가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비밀채팅 에서만 푸시알림, 잠금화면, 기본화면 등에서 다른 사람이 읽을 수 없게 '비밀 메시지' 라고 표시가 됩니다.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는 불가능하지만

비밀room 에서는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스크린샷 이미지로 설명을 할건데요~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하단에 말풍선 모양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한번 탭을 하신 후에 대화를 하고 있는 카톡 채팅방 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모양 한자 (석삼) 아이콘을 탭 한 후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에 들어가면?



카카오톡 채팅방 서랍 설정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ROOM 이름, 배경화면, 알림음 등을 바꾸는 것은 가능하지만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할 수 있는 보안/설정 항목은 어디에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 기능이 향상이 된다면? 추가가 될 수있는 가능성이 있을것도 같습니다. ^^;



또한 [설정] 에서 [채 팅] 순서대로 들어가면?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 개인 프라이버시 관련된 기능이 하나쯤은 있을 것 같지만, 서랍에서도 없었고, 환경설정에서도 이런 기능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방법은 하나 뿐인데요-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탭하는 것이 아니라

비밀채팅 을 하려면? 말풍선+ 모양 아이콘을 탭해주셔야 합니다.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는 일반 정상 room에서는 불가능합니다. openchating room에서도 불가능하고, 오로지 "비밀채팅" 에서만 가능합니다.



처음에 비밀채팅 을 하려면?

대화상대 선택을 해야합니다. 여사친, 남사친, 애인 과 몰래 대화를 원하시면? 비밀채팅 을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비밀방 의 특징이라면?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PC에서는 비밀 chating 을 나누던 내용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오로지 모바일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대화를 나눌 대상을 초대해서 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라는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냈는데요~

처음에 초대를 할때 메시지를 보내야 정상적으로 룸이 만들어집니다.



카톡 비밀채팅 에서 나눈 대화는

위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비밀 메시지'로 나오고 마지막까지 대화를 나누었던 메시지 내용을 제 3자가 확인하려면 chating room에 들어가야지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에서 푸시알림 이 올때 일반 메시지의 경우에는 내용이 나오지만

비밀 room 에서 보낸 톡은 위와 같이 대화를 주고 받은 대상의 닉네임 (이름)만이 나오고, 아래에 내용은 가려져서 '비밀 메시지' 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대안으로 비밀방 을 만들어서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봣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앱 아이콘  (22) 2020.12.12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32) 2020.10.19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12) 2020.03.24
아이폰 카톡 테마 토이스토리  (28) 2019.09.22
카카오스토리 탈퇴  (74) 2019.05.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