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앱 아이콘

카카오톡 앱 아이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앱 아이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모바일 환경의 kakaotalk 앱 버전 9.1.1 업데이트 이후부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이지은체, 사랑스러워, 안경펜슬) 3가지 폰트와 함께 '앱 아이콘 변경' 기능이 추가가 됐습니다. 과거 인스타그램의 App iCon과 유사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iCon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실험실에 새롭게 추가된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에 kakaotalk 공식 테마를 설정하게 되면? app iCon이 변경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앱 아이콘" 변경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kakaotalk 은 실험실을 제공해 일반 설정에서 사용할 수 없는 숨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

톡 음성모드, 눈 내리는 채팅방, 쉐이크, 나와의 채팅방 숨김 등이 있고, kakaotalk Version 9.1.1 Update 를 진행하게 되면? 참고로 지금 가장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V9.1.3 입니다.  



V9.1.1 버전 이후부터 카카오톡 앱 아이콘 설정 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v9.1.3 업데이트에서는? 카카오톡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버그 수정 및 안정화 개선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앱 아이콘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kakaotalk 앱을 실행 후 톱니바퀴 모양의 icon 을 터치 후



[설정] - [실험실]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실험실 은? 비이커 모양의 아이콘 입니다.



카카오톡 앱 아이콘 설정 을 위해 실험실에 들어가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모두 숨은 기능이고, 사용자가 원하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 주제인 kakaotalk App iCon 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화살표 방향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러면 '앱 아이콘 변경' 이라고 보이죠?

설명을 읽어보면? 카카오톡 공식 테마 설정 시 앱 아이콘도 함께 변경된다는 설명입니다. 사진과 같이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노란색 불이 뜨는데요~ 동그라미 위치는 오른쪽에 위치시켜주시면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환경설정 ] - [테마 ]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톡 앱 아이콘 변경 을 이제부터 해볼건데요~

공식 테마는? 총 10개 입니다. (비밀의 숲, 콘, 겨울이야기, 무지, 어피치, 라이언, 숨바꼭질, 븍랙, 제이지, 여름이야기) 10종으로만 App iCon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테마를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힙합 스웩이 넘치는 제이지 9.1.0 테마를 선택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눌러 테마를 받아주세요.



제이지 테마 다운로드를 마치고

다운로드 버튼 위치를 손가락으로 터치 하게되면? 이렇게 '카카오톡' 아이콘을 변경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뜰 것입니다. 확인을 누르고 - kakaotalk 앱을 빠져나와서 홈 화면으로 가보면?



kakaotalk App iCon이 제이지 테마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법 어렵지 않죠?



지금 계절과는 맞지 않지만, '여름이야기' 테마를 다운로드 받고 변경을 하면?

아까와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버튼 위치 아이콘을 터치하면? 동일한 메시지가 뜨면서 kakaotalk app icon 이 변경이 됩니다.



카카오톡 앱 아이콘 10종 변경을 한 후 스크린샷 이미지를 찍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테마의 App iCon을 선호하시나요? 어피치, 제이지, 콘, 여름이야기 가 개인적으로는 눈에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점은? 10종 테마만 App iCon으로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나중에 테마가 추가가 된다면? 좀 더 다양한 테마로 App iCon 변경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앱 아이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17) 2023.04.10
카카오톡 방장봇  (0) 2021.02.26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32) 2020.10.19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38) 2020.10.07
아이폰 카톡 알림음 끄기  (12) 2020.03.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