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Opentalk room 을 만들어 채팅시에 방장에게는 여러 권한이 있습니다. 프로필 허용, 검색 허용, 최대 인원 수를 늘리고 줄일 수 있고, 참여 코드 (비번)을 만들 수 있고, 참가자들을 강퇴시킬 수 있으며, 부방장 으로 변경을 해줄 수 있고, 방을 삭제 (떠나기)전에 다른 사람에게 방장 변경하기를 해 권한을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는? 모든 참가자들의 권한이 아닌 오로지 방장만이 할 수 있는 권한 입니다. 아래에 사진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kakaotalk Opentalk room 을 운영하다 보면 참여방의 경우 (욕설, 비방) 글을 올리는 참가자가 있을 것입니다. 그냥 강퇴처리를 하거나 메시지 내용을 다른사람이 볼 수 없게 삭 제 할 수가 있습니다. 방을 관리하는 방장에게는 여러권한이 있습니다. 최대 인원 수를 늘리고, 줄이고, 방에 비번을 걸 수도 있고, 권한을 주는것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먼저, 사진과 같이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기본 kakaotalk 앱을 실행을 하면?

채팅 항목이 화면에 보일탠데요~ [오픈채팅]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방장인 경우에는 왕관모양 아이콘이 표시가 되고, 현재 본인이 개설한, 다른 오픈채팅방 들이 목록에 나올 것입니다. room에 들어가면?

 

 

새로운 참가자가 kakaotalk OpenChating Room에 접속을 하면?

닉네임 명으로 님이 들어왔다고 알림이 오는데요~ 인사를 한다음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하면? 채팅방 서랍 항목이 나옵니다.

현재 대화상대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방장에게는? 파란왕관 표시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룸에 참가한 사용자인 텟쇼 님에게 부방장 권한을 주고 싶다면? 텟쇼 사용자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두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내보내기 (강퇴) & 신고를 하거나 위에 왕관모양 아이콘이 있죠? 왕관아이콘을 클릭하면?

 

 

부방장으로 지정할까요?

(참여자를 내보내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즉 강퇴를 할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부방장이 되는데요~

 

 

kakaotalk 부방장이 되면?

초록색 왕관이 아닌 핑크색 왕관으로 표시가 됩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권한은?

오로지 방을 만든 방장에게만 있는데요~ 어떤 사정에 생겨서 다른사람에게 권한을 넘기고 나가기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겠죠? 운영을 맞기시려면?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채팅방 서랍에 들어가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오픈채팅 설정]에 들어갑니다.

 

 

권한 관리에 보면

[방장 변경하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권한을 줄 사용자를 보기에서 선택 후 완료를 누릅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를 하게되면?

방장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OPEN CHATING ROOM 목록에서 손가락으로 밀어서 [삭 제]를 해도 chating room에서 나가기 를 할때와 동일한데요~

 

 

일반 참가자의 경우에는 '나가기 및 신고' 화면이 나오지만

방장인 경우에는? 위와 같이 오픈채팅방 링크와 채팅방이 모두 삭제되며 상대방과 더 이상 대화할 수 없게 됩니다. 정말 삭제할까요? 라고 나옵니다. 삭 제 하고 나가기 를 하면? 남아있는 구성원이 해당 Room을 url 등으로 공유를 할 수도 없고, 참여도 불가능합니다. 말그대로 Room이 순간 사라지게 (소멸)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일반 방 장 이 아닌 사용자(게스트)가 참여를 했고, 채팅방 서랍에서 나가기 문 아이콘을 터치해 Room을 나가기 한다면 어떨까요?

 

 

사진과 같이 두가지 메뉴만 나옵니다.

나가기 와 신고하고 나가기 항목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채 팅 목록에서도 Openchatting room 의 항목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나가기 를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와 사용법이 조금 다릅니다. 안드로이드는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되고요, 아이폰은 오른쪽 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는 방장만 할 수 있는 권한이며

일반인 (참가자)의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나가기를 하게되면?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가 되고 채 팅 목록에서만 삭제가 되지 방의 기능이 상실 (소멸)되지 않습니다. 방 장 이 떠나면 해당 OPENChatting ROOM 의 URL 링크를 공유할 수도 없고, 다른사람이 초대하는 것도 불가능해집니다.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PC버전  (84) 2023.05.21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3) 2023.04.13
카카오톡 방장봇  (0) 2021.02.26
카카오톡 앱 아이콘  (22) 2020.12.12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32) 2020.10.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