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방장봇

카카오톡 방장봇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방장봇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Openchating Room 을 개설해 불특정 다수의 관심사가 유사한 사람들과 친목, 정보공유를 할 수가 있는데요~ 방을 개설한 운영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방문자가 방문을 할때마다 인사문구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공지 안내에 따라 방에 들어온 참가자들에게 어떤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를 원하신다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봇 을 활성화 시키는것으로 많은 일들 bot에게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주제는 "카카오톡 방장봇" 자동응답 설정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N사, D사 카페에 가입을 하면 매번 동일한 문구의 환영 인사를 해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가입을 신청하거나 어떤 방에 참여를 했을때 아무런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면? 여러 사람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의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인데요~ kakaotalk bot 을 이용하면 Openchating Room 에서 사전에 환영 메시지, 알림 메시지, 질문 답변 을 미리 추가를 해놓는다면? 오픈채팅 방관리를 보다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방장봇 자동응답 설정 을 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오픈채팅방을 개설하는 것부터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은 사진만을 보셔도 이해가 가실 정도로 내용이 어렵지 않습니다. ^^; 먼저 모바일 kakaotalk 앱을 실행해주세요. 이어서 채팅 항목을 터치 후 우상단에 기계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새로운 채팅] 에서 [오픈채팅]을 선택해주세요.

Openchating Room 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방장봇 자동응답 활성화 를 시키려면?

사진속에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1:1 채팅방이 아닌 '그룹 채팅방'을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Room 이름을 입력해주시고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해시태그를 이용해 다른 사람들이 방을 검색할 수 있게 키워드를 정해주세요. 저는 방장봇, 카카오톡봇 등 해시태그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눌렀습니다. 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오면? 검색 허용에 노란색불이 들어오게 활성화를 시켜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커버 이미지 변경 화면이 나오면?

커버 사진을 변경을 원하시면 미리준비해놓은 이미지로 변경을 해주셔도 되고요~ 기본 사진으로 커버를 정하시려면 바로 우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이 생겼다면? 이제부터가 중요한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방장봇 활성화를 하려면? 가로 세개 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서랍 메뉴들이 뜨면?

[뮤직] 항목 바로 아래에 보면 + 방장봇 활성화 라고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카카오톡 방장봇을 활성화 할까요? 자동 응답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귀여운 왕관을 쓴 캐릭터가 보일건데요~

현재 활성화가 된 상태이며, 만약 비활성화 (끄기)를 하시려면 [비활성화]를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자동응답 관련 문구를 설정하시려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방장봇 자동응답 설정 에 들어가면?

할 수 있는 것은?

환영 메시지 1건 , 알림 메시지 3건, 질문 답변 2/10건을 임의로 추가/삭제 할 수 있습니다. 추가를 원하시면? 오른쪽에 +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환영 메시지를 눌러봤습니다. 공지글 첨부를 할 수도 있고요~ 알림 메시지의 경우에는? 총 3개를 추가해놓을 수 있는데요~ 다른 메시지와 다른 점이라면? 알림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정 시간대에 매일 반복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취침을 하는 새벽시간에는 톡금지 등을 알림 메시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항목은? 총 10건까지 추가를 할 수가 있는데요~

해당 질문을 메시지로 전송하면 방장봇이 친절히 답변을 해줍니다. 사용법 이라는 문구와 설명안에는 텍스트로 그에 알맞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방장봇 사용법은?

/키워드 입니다. / 를 하면 자동완성에 kakaotalk 오픈채팅방을 개설한 운영자가 설정해놓은 kakaotalk bot 질문, 메시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추가해놓은 메시지를 변경하려면? 해당 항목을 손가락으로 클릭한 다음 우측 상단에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누르면?

 

메시지 수정, 삭제를 할 수 있는 메뉴창이 뜹니다.

삭제 또는 수정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사진의 순서가 바뀌었는데요~

두번째 사진과 같이 / 를 입력하면? 자동완성으로 

사용법, 방장봇, 가이드 등이 나옵니다. 보기에서 키워드를 터치하면? 파란색으로 빗금 키워드가 입력란에 들어갈 것이고 위로 화살표 방향 메시지 전송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질문, 메시지 란에 추가해놓은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간략하게만 이렇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정도로 보여드렸는데요~ 규모가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는 많은 분들이 자주 궁금해하시는 내용, 질문들을 양식으로 만들어서 공유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일반 텍스트만 넣는것보다는 특정 주제에 대해서 방법,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블로그나 sns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링크 주소를 함께 넣어서 내용에 넣는다면 하나의 질문에 답에는 해결에 도움이 되는 여러 링크들이 참고설명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방장봇" 오픈채팅 에서 자동응답 설정,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3) 2023.04.13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17) 2023.04.10
카카오톡 앱 아이콘  (22) 2020.12.12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32) 2020.10.19
카톡 채팅방, 대화방 숨기기  (38) 2020.10.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