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PC버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PC버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은 2010년 3월 18일에 모바일 환경에서 첫 출시해 국민메신저로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해 정말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메신저 App(앱)이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속에서 그리고 회사에서 환경,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메시지 전송, mVoIP, 사진 및 동영상 전송)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어떤 환경이든지 (모바일, 피씨, 태블릿) 등 최대 5대 기기를 연결해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으로 Windows, MacOS 환경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kakaotalk 피씨 Version 은 그동안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모바일 환경으로 사진을 묶어서 보내는 것도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Version 에서 kakaotalk 계정에서 사용하시는 이메일 계정과 연결이 되어 있으시면? 로그인시에 (이메일 계정 ) 또는 연락처 두가지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피씨 환경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바로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보안용 인증 테스트인 [내 P C 인증받기]를 통과 해야지만 모바일 - 피씨 연동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최대 연결 가능한 기기는 총 5대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ZUM 포털에서 영문으로 'kakaotalk' 또는 사진과 같이 '카 카 오 톡 P C 버 전' 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KAKAOTALK 피씨 는 (Windows, Mac OS X 10.10 이상) 두가지 Version이 있고,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 아이폰은 App Store 에서 각각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입니다. 

 

 

위에 바로가기를 이용해 공식 포털에 접속하신 후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를 받으셨다면?

설 치파일을 저장해주셔야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찾기 쉽게 저장 위치를 Download 폴더 또는 바탕화면을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KAKAOTALK_SETUP.exe 라는 파일명이 보이죠?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를 받으셨다면? 이제 설 치를 해야겠죠?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윈도우 10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뜰 것입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Installer Language Please select a language. 라고 언어를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자동으로 한국어에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진행을 원하시면? OK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P C 버 전 설치를 시작합니다. 라고 문구가 뜹니다.

계속 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입니다.

설치 폴더의 위치는? Windows 환경에서 install 파일을 받으셨다면?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KAKAO 경로에 설치가 되며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약 67.3 MB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KaKaoTalk 피씨Version 설치 하는 단계입니다. 구성 요소를 사용자가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평소 Daum 포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하셔도 되구요, N포털을 시작페이지로 사용중이시라면? 마지막 항목에만 체크를 해제 후 [설치]를 Click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이 설치되고 있는 창이 뜰 것입니다.

초록색 바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남은 시간은 나오지 않지만 installed가 되기 까지 컴퓨터 사양에 따라 약 40초 ~ 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올 것입니다. 바로 kakaotalk 실행에 자동 체크가 되어 있을건데요~ 아래에 [마침]을 Click 해주세요.

 

 

이제 끝난것이 아니고,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스마트폰과 연동을 해서 사용을 해야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kakao 계정인데요~ 사진과 같이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와 비밀번호를 필요로 합니다. Email 을 연동시키지 않으신분들은? 전화번호를 적으시고 초기에 모바일 환경에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PC버전 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보안용 인증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1인용 인증받기는 공공장소, 피씨방에서 사용시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고, 일반 가정, 노트북, 피씨 등에서 사용시에는? 위에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에 [내 피씨 인증받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 [기기 보안인증 요청] 이라고 푸시 알림창이 뜨게 되는데요~ 메시지를 열어보면? 컴퓨터 이름 에서 보안 인증번호를 요청했습니다. 라고 톡이 옵니다. [보안 인증번호 확인]을 누르면?

 

 

네자리 숫자의 보안 인증번호가 화면에 표시가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에서 위에 나온 보안 인증번호 네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안인증번호는? 30분 안에 인 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에서 인 증 번 호를 확인 후 입력을 할 수도 있고요, 이 과정 없이 편하게 그냥 푸시알림이 뜨면 알림 항목에 터치해서 들어가 인 증을 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윈도우 환경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설치 그리고 보안 인증까지 모두 통과를 하셨을때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비밀채팅] 내용은 피씨에서는 확인을 할 수 없지만 기존에 채팅방 내용들은 모두 연동이 되기 때문에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묶어서  Mobile to 피씨 로 보내거나 반대로 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KaKaotalk MacOS 용 에서 설치를 하는 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MacOSX 10.10 이상 항목을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가 열리면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와 같이 직접

 

 

맥킨토시 컴퓨터 (맥북, 아이맥)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KAKAOTALK 피씨 VERSION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신다면 보다 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겠죠?

 

 

설치를 마친 후에는?

Open 열기를 누르고 보안 인증을 하는 방법은? Windows 와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창에 연락처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내 Mac 인증하기 를 누르고 모바일 환경에서 푸시알림 항목을 열어

아래와 같이

 

 

보안 인증번호 확인을 터치하게 되면?

현재 로그인 된 기기 정보가 나오고 피 씨 환 경에서는 아래와 같이

 

 

메신저 창이 정상적으로 나올 것입니다.

Windows 버전과 차이라면? 기능면에서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맥에서도 언제부터인가 사진 묶어서 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더라고요-

요즘은 사진, 동영상 등을 피 씨 로 보내기 할때는 카 톡 피 씨 버 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인증받은 피 씨 목록이 뜨는데요~ 최대 5대까지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인증까지 Windows(윈도우), MacOS(맥킨토시)환경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알림음 추가  (18) 2023.06.15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55) 2023.06.07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3) 2023.04.13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17) 2023.04.10
카카오톡 방장봇  (0) 2021.02.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