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암호설정을 해서 다른 사용자의 1차적인 접근을 방지할 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인 보안을 설 정 하는 것 외에도 kakao talk 앱에 들어가서 한번더 잠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숫자 + Touch ID 를 활성화 하게 되면 2차적인 접근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보다 나은 보안 환경을 셋팅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하는법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 "kakao talk"앱을 실행해줍니다. 

 

 

하단에 보면 사람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대화 채팅 아이콘을 클릭 하신후에 사진과 같이 [상단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 해줍니다.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그러면 위와 같이 

1. 채팅방 정렬

2. 전체 설정

이 나오는데요~ 2번 [전체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위와 같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항목이 나오고 그 아래에 보시면 자물쇠 아이콘 모양 [개인/보안] 항목이 있습니다.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기기 연결 관리] - [암호 잠금] - [꺼짐 -> 켜짐] 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암호를 분실했을 경우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 해야하며, 재설치 시 기존 대화내용은 삭제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주의 하셔야 할점으로는? 여기서 설 정한 암호를 자신만 알아볼 수 있는 수첩, 메모장 등에 기록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암호 기능을 활성화 하시려면? [암호 잠금] 에서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잠금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암호 입력, 카카오톡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이때 이용가능한 패스워드 조합은? 한글+숫자, 특수문자 조합 등이 아니라 네자리 (숫자)구성 입니다. 4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동일하게 한번더 아래와 같이

 

 

암호 재입력을 위해 '확인을 위해 한 번 더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방금전에 입력했던 숫자 4자리를 한번더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조금더 확실한 보안을 위해서는? 지문인식 기능인 [Touch ID]도 동시에 활성화 시켜주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사진에서는 버튼이 왼쪽에 위치해 비활성화 된 상태인데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서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암호 잠금과 Touch ID 를 모두 활성화 시킨 후 모습입니다. 버튼이 모두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카톡 암호 잠금 및 Touch ID를 해제 하고 싶으시다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아이폰 잠금화면이 해제가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kakao talk 앱을 매번 실행할때마다 이렇게 '카카오톡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라고 암호 키패드를 입력해야지만 kakao talk에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60) 2023.07.01
카톡 알림음 추가  (18) 2023.06.15
카카오톡 PC버전  (84) 2023.05.21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3) 2023.04.13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17) 2023.04.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