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알림음 추가

카톡 알림음 추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알림음 추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사용시 여러분은 어떤 알림음 을 설정 하셨나요? 예전에는 '카톡왔숑'이 유행이던 때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kakaotalk alarm 을 이걸로 하시는 분을 못 본 것 같아요. 보통 요즘 유행하고 있는 드라마 OST나 미스터트롯 임영웅님 노래로 alarm 을 설정하셨는지 노래가 나오는 것을 최근에 들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카톡 알림음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젊으신 분들은 BTS(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여자친구 노래를 주로 들으실 것 같고, 중장년층 어르신분들은 트로트 노래중에서도 미스터트롯에 좋아하는 가수분의 노래를 듣고 계실탠데요~ 본 글에서는 임영웅 님의 '사랑의콜센타' <아로하> 곡을 kakaotalk alarm 으로 설정을 해봤습니다.

 

참고로 본 내용의 주제인 카톡 알림음 추가 는 iOS 환경이 아닌 Android 환경에서 적용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사전에 준비과정으로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님 노래를 kakaotalk alarm 으로 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에서 임영웅님 노래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에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10/17 - [IT관련/유튜브] -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MP3 파일을 내려받으신 다음에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kakaotalk 으로 mp3 음 원을 '나와의 채팅' 에 보내신 다음 본 내용대로 그대로 따라서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하는 과정을 사진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음원 mp3 파일이겟죠?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노래를 kakaotalk alarm 으로 설정을 하고자 원하신다면? 먼저 음 원 을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을 받으신 다음에 본인 카카오톡 에 전송을 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탠데요~ 다운로드 받기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사랑의콜센타 - 임영웅 <아로하> 음 원 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위 스크린샷 처럼 재생으로 노래를 들어볼 수도 있지만 카톡 알림음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kakaotalk 기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 하신 후 [전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알 림 - 알 림 음 에는? 기본적으로 '카톡' 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탠데요~ 

 

 

kakaotalk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정말 예전에 없었던 alarm 음들이 많이 추 가 가 됐더라고요~ 

지금 보여드리는 화면에서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에 보면, 시스템 알 림 음 항목이 보이죠? 여기 다음 항목에 임영웅님의 아로하 음 원 을 추 가 시키는 것을 이제부터 해볼 건데요~ 사진과 설명을 잘 읽어주신다음 바로 적용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기기는 iOS 보다 파일을 관리하기가 쉬운데요~

삼성 갤럭시폰에서는 Samsung 폴더에 들어가면 [내 파일] 앱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터치 해주세요.

 

 

방금전 PC에서 kakaotalk '나와의 채팅'에 전송한 사랑의콜센타 - 임영웅 <아로하> 음원이 저장되어 있는 곳은?

내파일 - [오디오] 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디오 에 들어가셨다면?

일반 Music 에 1개의 노래가 있고, 사진과 같이 kakaotalkDownload 라는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하면?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mp3 음원이 보이죠?

단, 음원을 사용하시거나 공유시에는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반드시 소장용도로만 활용해주셔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음원 항목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하단에 [이동]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이동을 터치한 후

 

 

카톡 알림음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이제 다른 폴더에 들어가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주고 방금 음원을 붙여넣기 해주면 끝나는데요~ 그 과정이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하면 복잡할 수 있습니다. < 를 눌러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면?

 

카톡 알림음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여러 폴더들이 보일탠데요~

[Android] 안드로이드 폴더에 들어가주세요. 

 

 

안드로이드 폴더에 들어가셨다면?

media 미디어 라고 영문으로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터치를 해주세요.

 

 

이제부터가 중요한 내용인데요~

카톡 알림음 추가 를 위해서는?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사진과 같이 com.samsung.android.spay 라는 폴더 하나가 보이실탠데요~ 새로운 폴더를 하나더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탭하신 후

 

 

편집 바로 아래에 있는 '폴더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카톡 알림음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Android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진과 같이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철자 하나 틀리지 않게, 대소문자 동일하게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주세요.

com.google.android.talk

올바르게 입력을 하셨다면? 추 가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N (New) 뉴 라고 새로운 folder 가 생성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만든 folder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파일이 없어요' 라고 나올 것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로는? 여기서 또다른 폴더를 하나 더 만들어 주셔야 카톡 알림음 추가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전과 동일하게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폴더 만들기]를 탭해주세요.

 

 

이번에도 철자 하나 틀리지 않게 사진과 같이 입력을 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Notifications 라고 입력을 하셔야지 Notification 이라고 입력을 하면 kakaotalk alarm 에 조금전에 kakaotalk 으로 다운로드 받았던 음원을 인식할 수가 없습니다. 올바르게 노티피케이션즈를 입력하신 후 추 가 를 눌러주세요.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카톡 알림음 추가 를 위해 사전에 준비했었던 음원을 '여기로 이동' 붙여넣기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내장메모리] - [ Android ] - [Meida] - [com.google.android.talk]- [Notifications] 

위치에 mp3 음원을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카 톡 에 들어가서 알림음 추가가 잘 되었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안전하게 현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kakaotalk 앱을 닫기 (종료)를 하신 후 앱을 다시 실행시켜주세요.

 

 

그런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개인/보안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Alarm 에 들어가주세요. 

 

 

카톡 알림음 추가 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시스템 alarm 음 바로 아래에 '사랑읰로센타 임영웅 [아로하]'음원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을 하시려면? 선택을 하신 후에 아래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kakaotalk alarm 에 [소리] 아래에 [알 림 음]에 사진과 같이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 음원이 보이고 선택시 노래 소리가 나오면? 퍼펙트하게 잘 따라서 하신 것입니다. 저는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아로하] 음원을 추가해봤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알림음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75) 2023.07.23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60) 2023.07.01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55) 2023.06.07
카카오톡 PC버전  (84) 2023.05.21
아이폰 마이멜로디 카톡테마  (3) 2023.04.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