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talk은 친구에게 보낸 message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친구와 대화를 하던 중 "말실수"를 해서 빠르게 삭제 기능을 이용하더라도 사실상 푸시알림 창에 뜨기 때문에 신의 손 이라도 대화중이었다면 대화를 나누던 상대방이 그 message지 내용을 읽었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있을수 있겠죠? 자고 있는 친구, 지인에게 어떤 긴 장문의 글을 남겼는데, 그 글이 막상 적고 나니 잘못썻다? 라거나 다시 생각을 해보니 이 내용으로 보내지 말아야 겠다? 라고 생각해서 삭제 기능을 이용한 경우입니다. 상대방 (지인, 친구)가 잠을 자고 있던 중이라면 kakaotalk app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면 삭제 기능을 이용한다면? 상대방이 모를 수도 있지만,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메세지 몰래보기" app을 이용한다면? 더 이상 비밀 보장이 어렵습니다.. 삭 제 된 message도 이 app을 실행하던 중에 받은 거라면? 상대방에게 표시가 된다라는 점.. 점점 더 비밀이 없는 세상이 온 것 같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는데요.. 어떤 면에서는 개인 사생활 침해 문제도 있기 때문에 무서운 점도 있는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요즘은 "몰래보기" 방법, 관련 App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사람의 호기심은 어디 까지인지 모를 정도로 저도 가끔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 글을 읽었나 안읽었는지 부터, 친구의 스토리 등에 들어가서 요즘은 머하고 지내는지 궁금한데,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런 App,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와 같을 것으로 봅니다^^

 

 

kakaotalk 은 위와 같이 이미 보낸 talk 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옵션은 두가지가 있죠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나에게서만)삭 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나에게서만은 별루 의미가 없는것 같고요 당연히 전자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를 선택 후 기능을 사용하실 것입니다.

 

 

이 기능 역시 완벽하진 않다는 점.

바로 kakaotalk 버전에 따라 한쪽은 최신이고, 또다른 수신받는 쪽은 구버전일 경우 먹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점. 그리고 알림 표시에서 (이름 + 메세지)로 설정 되어 있다면? 몰래보기 app을 이용한다면? 무용지물 버립니다.

 

 

위와 같이 '삭제된 메시지 입니다.' 라고 나오는 상대방 또는 내가 talk을 보내놓고 제거를 한 경우에 이렇게 나오는데요~

 

 

상대방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나옵니다.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Message 몰래보기 앱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기본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으로

기본 설정은? 채팅 항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편집

- 정렬

- 전체 설정

항목이 있는데요~ 세번째 '전체 설정'에 들어갑니다. 

 

 

'전체 설정' >종소리 모양 아이콘 '알림'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진동 패턴 아래에 '알림 표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알림 내용은 위와 같이

이름 + 메시지 형식으로 되어 있어야 카톡 삭제된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기" 라고 검색을 하면? SECRET 비밀 이라는 회색 배경의 app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app은 현재 4.3 평점에 100만 이상명이 다운로드를 한 app이고, app 내에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치]를 터치하면?

 

 

인앱 구매, 사진/영상/파일, 기기 ID 및 통화 정보 아래에 '동의'를 터치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앱을 실행시키면?

튜토리얼 App 사용법 설명 화면이 나옵니다. 두가지만 기억해주시면 되는데요~  

 

1. kakaotalk 알림 설정에서 message 알림을 체크 후 알림 내용은 ? (이름 + 메세지)로 설정

2. 메세지 몰래보기에서 오른쪽 위의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알림 접근 설정에서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시켜 활성화 시켜줌

 

 

사용할 준비가 되면? 이렇게 버튼 그림이 바뀌게 됩니다. 시작을 터치하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환경에 따라 나오는 화면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에서는 위와 같이 알림 접근이 나와서 '메 세 지 몰래보기 허용'에서 확인을 터치했습니다. 알림 접근에서 체크 표시,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버튼이 왼쪽에 이동해 있으면 오른쪽으로 위치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시작]을 누르면?

kakaotalk 과 같은 채팅방 리스트가 뜹니다. 홈페이지는 아닌데 위와 같이 공지사항, 도움말, 사용방법 등 안내 글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뜨는것이 정상이니 이 앱을 그대로 켜신 상태에서 kakaotalk 앱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위 사진에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에 톡이 옵니다. 이때 제거한 message도 필터 없이 있는 그대로 나오는 것입니다. 이 app의 특별한 원리는 모르겟지만 아마 kakaotalk 앱 최신버전이 아닌 구버전으로 기능이 무용지물 되는 원리를 이용한 것 같습니다. kakaotalk 앱에 들어가 친구에게 톡을 보내고 대화를 하다보면? 메 세 지 몰래보기 앱과 kakaotalk 앱 두군대서 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특성이라면? 몰래보기 앱에서 지운 message는 kakaotalk 오리지널 앱에서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더라고요,

 

 

테스트를 바로 해봤습니다.

보이나요? 비밀 이라는 문구로 A 계정에서 B 계정으로 talk을 보내봤는데요~ 보내고, 제거 기능을 이용해 삭 .제를 시켰는데~ B의 화면에는 이렇게 있는 그대로 talk이 오더라고요^^;; 채팅방에 들어가봤습니다.

 

 

기본 채팅방 테마도 다릅니다.

내용은 기본, 제거된 메 세 지를 있는 그대로 숨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B 계정 폰으로 kakaotalk 오리지널 앱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나옵니다.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고 

 

 

메.세.지 몰래보기 앱에 들어갔더니 숨겨진, 제거된 톡도 바로 확인이 됩니다. 다만, 해당 앱을 설치 후 실행시킨 상태에서 받은 message에 한해서 가능한 것이고요, 이전에 숨겨진, 제거된 톡은 볼 수가 없더라고요~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록 등이 몰래보기 앱에 남기 때문에 [삭 제]기능을 이용해 

 

 

몰래보기 앱에서 [대화 목록 삭 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선택하신 항목을 제거하시겠습니까?에 [OK]를 클릭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한번쯤 실수를 할 수 있지만, 이제는 kakaotalk 에서 상대방에게 메 세 지 등을 보낼때 좀 더 생각을 해보시고, 신중을 기울여서 톡을 보내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1안사라짐  (66) 2023.08.12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29) 2023.08.04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60) 2023.07.01
카톡 알림음 추가  (18) 2023.06.15
카카오톡 아이폰 잠금화면 설정  (55) 2023.06.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