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의 화상채팅 기능인 Facetalk 을 사용시 간혹 페이스톡 응답없음, 화면 소리가 들리지 않는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보다 안정화가 되었지만 여전히 국내간 무료통화가 아닌 해외에 있는 지인, 가족들과 Facetalk 을 하는경우에 연결 중입니다. 로만 뜨고 응답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발생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저는 현재 엘지유플러스의 88요금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중인데요~

전화 통화는 무제한이라 국내에서는 기본 전화, 화상통화를 할때가 있는데요~ kakaotalk 의 Facetalk 을 이용하는 경우는? 해외에 거주한 친구, 지인과 통화를 할때 주로 사용을 합니다. 와이파이 Wi-Fi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추가요금이 부가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예전에 비해 정말 품질이 많이 좋아졌더라고요. 하지만 가끔 Error 가 있어서 사용시 불편함이 없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카카오톡 페이스 오류 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화면 소리가 작거나 안들림 또는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2. 응답없음

- 연결 중입니다. 수신음만 들리고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3. 연결되었다가 자주 끊긴다.

- 상대방과 연결 시도를 하면 페이스톡 해요 가 뜨고 말풍선 메시지가 나오면서 연결이 끊깁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사진과 같이

대화 상대인 친구와 대화를 시작해주세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가 어떤식으로 발생하는지 먼저 보여드리고 해결법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 플러스 첨부 아이콘을 누르면? '무료 통화'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클릭시

 

 

Facetalk (화상통화)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kakaotalk 이(가) 마이크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에 '승인'을 하려면 확인을 눌러주셔야 하는데요~ [허용 안 함]에 실수로 누르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하면? 목소리가 들어가지 않게 되는데요~ KaKaotalk Facetalk Error 라고 느낄 수 있는 부분중 하나는? 사용자가 실수로 초기 마이크, 오디오 녹음 허용에 [허용 안 함]으로 설정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허용 안 함이 아니라 확인을 눌러주셔야 정상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후에는?

데이터 사용 알림 창이 뜨는데요~ 확인 또는 다시보지않음 둘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rror와는 무관한 내용이라 패스해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가 발생하는 경우는?

사진과 같이 연결 중입니다.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이상태로 계속 멈춰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채팅창으로 자동으로 나가게 됩니다. 연결 중에서 연결이 되었음에도 상대방 (친구, 지인, 가족)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죠.

 

 

kakaotalk facetalk 에 연결이 되면?

이런식으로 우측상단에는 초록색 불이 들어오고, 현재 카메라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이렇게 나오다가 상대방이 수락을 하면?

 

 

작은창, 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각각 연결시에 나오는 팝업창 설명이 조금 다릅니다. 안드로이드앱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허용을 해주시고

 

 

카카오톡에서 오디오를 녹음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면

허용을 해주셔야 음성이 들어가게 됩니다. 초기설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는 아니지만 사용자가 초기에 설정을 잘못하셨거나 친구와 대화도중 갑자기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경우에는?

전화모양 아이콘 옆에 마이크와 캠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왼쪽에 마이크 모양 아이콘은? 음성이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게 끄기 (차단)을 시킬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한번만 터치를 해주면 작대기가 그어지면서 음소거가 되고요~ 가운데에 있는 캠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내 카메라 모드에서 내얼굴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냥 일반 음성 대화를 하기를 원하시면? VoiceTalk 을 해주시면 되겠고, 카메라 캠 아이콘을 끄기하면? 음성만 들리고 화면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됩니다. 혹시라도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중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에는? 이 두개의 아이콘이 사진과 같이 작대기가 그어져 차단되어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주시고,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면? 작대기가 사라지게 되고 정상 대화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이런 분들이 계십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로 소리가 너무 작거나 들리지 않는 경우 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휴대폰에서 볼륨버튼을 눌러 볼륨업을 해주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아까전에 연결 중입니다. 화면이 나오고 잠시후에 화면이 종료되면서 kakaotalk 채팅창으로 이동이 되면서 사진과 같이 페이스톡 해요 , 부재중, 취소가 뜨며 아무리 해도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의 경우에는? 어떤 원인이 있냐면? 국내, 해외에서 연결을 시도시에 이런 일이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 to 국내에서는 네트워크 수신이 약해서 끊기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해외의 경우에는 특정시간대에 사람들이 해당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때에 연결을 하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잘 안터지는 지역에서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해결방법은? 네트워크 신호가 강한 곳으로 이동을 하셔서 다시 연결을 시도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만약 네트워크 문제가 아니었다면? kakaotalk 앱 자체문제일 수 있으며 이는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새로운 버전 업데이틀 해줘서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kakaotalk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문제로 음성이 들리지 않거나 영상 화면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연결이 된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설정을 할 수가 있지만 또다른 방법으로는? 모바일폰에서 kakaotalk 앱에 들어가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마이크와 카메라에 모두 초록불이 켜지게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줘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셨다면?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화면 소리 오류 증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kakaotalk facetalk 연결이 되었을때 설정을 할 수 있고, 설정의 kakaotalk 앱에 들어가 마이크, 카메라를 끄고,켜기 할 수가 있습니다. 소리가 아예 안들린다면? 화면이 검정색으로 나온다면? 음성, 영상 차단이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25) 2023.09.09
카톡 1안사라짐  (66) 2023.08.12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75) 2023.07.23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60) 2023.07.01
카톡 알림음 추가  (18) 2023.06.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