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은 국민 메신저로 연예인, 정치인 할 것 없이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Messenger app 입니다. kakaotalk 앱에서 Wi-Fi가 연결되어 있는 환경에서 사용하면 "무료로 통화" 할 수 있는 기능인 "보이스톡(voice talk)"이 있는데요~ 오늘은 상대방이 나를 "카톡 차단 후 보이스톡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두개의 계정을 이용해 실험을 해봤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VOICE TALK은 예전에 새로운 기능이라고 업데이트 후 몇번 사용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통화가 가능한 것은 맞지만, 수신이 안정적이지 않고, 중간중간 끊김 현상이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문제가 개선이 되었겠죠?

 

kakaotalk 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친구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연락처 (전화번호부)에서 새로운 전화번호를 추가하게 되면 [친구] 항목에서 새로고침을 하게되면 만약 kakaotalk 사용자라면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뜨게 됩니다. 그 사용자가 불편하게 내게 보이스톡 을 걸어오는 일은 없겠지만, 사전에 차단을 한다면 불편할 일도 없겠죠? 

 

 

일반적으로 카카오톡 에서 친구를 차단하게되면 영향을 받는 것은?

1.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게됩니다.

2. 친구목록에서 삭제됩니다.

3. 차단 여부는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아, 상대방은 이런 유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나 더 추가하겠습니다.

4. 무료통화 (보이스톡, 페이스톡) 모두 불가능해집니다.

 

VOICE TALK 하는 방법은?

사진과 같이 친구와 채팅 창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송금, 뮤직, 지도, 캡처, 무료통화) 중 kakaotalk voice talk을 하려면? [무료통화]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보이스톡, 페이스톡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통화만을 원하시면 voice talk, 영상통화를 원하시면 facetalk 을 터치해주세요. 보이스톡을 터치하면?

 

 

만약에 저처럼 설정에 [마이크] 접근권한에 허용을 하지 않은 상태이시라면? [설정]에 들어가셔서 

 

 

마이크 와  카메라 항목에 모두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초록불이 들어오게 해주세요. 초록색 불이 들어와야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마이크 와 카메라에 모두 허용을 하셨다면? 다시 kakaotalk app을 실행시켜주세요. [voice talk] 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위에는 친구 이름이 나오고, 아래에 연결 중 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연결이 되면 평소 통화를 받으실때 처럼 음소거 또는 스피커폰 등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받는 사용자의 화면입니다. xx 친구로부터 보이스톡 해요 라고 옵니다. 거절은 왼쪽 빨간색 전화기 아이콘을, 수락은 오른쪽 청록색 수화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카카오톡 무료통화 기능인 보이스톡 거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지금부터 오늘 주제 하이라이트 내용입니다.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위에서 결론을 이미 말씀을 드렸지만, 차 단을 하게되면 채팅, 친구 수도 사라지고, 보이스,페이스톡 모두 불가능해집니다. 차 단을 당한 사용자는 알 수가 없습니다. 이상하다?, 계속 연결이 안된다 생각을 하게 되겟죠? 

 

 

카톡에서 친구 차단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차 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고, 친구목록에서 삭제된다고만 나와있는데요~ 다른 추가 기능들도 모두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은 이 사실을 모른다 입니다. 아래에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kakaotalk 앱 버전에 따라 kakaotalk 에서 친구를 [차 단] 하는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친구 항목을 터치 하거나 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거나 하면 [차 단] 아이콘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차단 당한 사용자)는 정상적으로 voice talk 화면이 나옵니다. [연결 중입니다.] 라고 나오죠? 

그렇지만 수신을 받을 친구는 (차단한 사용자)의 화면에는 아래와 같이 평온합니다. 

 

 

아무런 화면도 뜨지 않습니다. 상대방에 내게 talk 톡을 보낼 수도 없고, Voice talk, face talk 모두 보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저렇게 화면은 정상적으로 나오지만? 결국 신호는 가지 않는 셈입니다.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에 대한 결론은? 가능해 보이지만 사실상 차단 당하면 상대방에게 (메세지, 무료통화 face talk, voice talk) 모두 불가능 하다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96) 2023.10.10
카톡 단체방 만들기  (74) 2023.09.30
카톡 1안사라짐  (66) 2023.08.12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29) 2023.08.04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75) 2023.07.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