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1안사라짐

카톡 1안사라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1안사라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은 대국민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는 만큼 기능들이나 어떤 특정 기능이 안되거나 오류 등이 나타나게 되면 이것이 큰 이슈가 되곤 하는데요~ 오늘은 "카톡 1안사라짐" 현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서는 직접 카톡 1안사라지게 읽는 실험을 해보고, 몇가지 되는 경우와 예전에는 됐었는데 안되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KaKao 고객센터 (공식 사이트)로 부터 얻은 답변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제가 분명 talk 을 친구에게 보냈는데

제 kakaotalk 에는 분명 숫자 1이 꺼지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는 내용을 읽었다고 하더라고요. 보통 이런 경우에는? 친구분이 카톡 1이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편법을 이용해서 메세지를 읽었을 수도 있고요~ 외부에서 그러니까 공연장 같이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서 kakaotalk 메시지를 확인하는 경우 이럴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한 곳에 모이게 되면 휴대폰이 가끔 문자도 그렇고 다른 기능들이 먹통이 되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Message를 읽었음에도 읽지않음 으로 숫자 1이 나오게 됩니다. 

 

 

그밖에도 카톡 1안사라짐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예전에 몇년전에만 해도 먹히던 기능인데요~ 오늘 제가 실험을 해보니 안되더라고요 무엇이냐면?

PC와 Mobile 에서 한 계정에 동시에 로그인 되어 있을때 나타날 수 있는 문제 입니다. 이는 애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이 가실 건데요~ 아이클라우드 연동이 되면 태블릿 PC, 맥북, 아이맥 , 아이폰 등에서 동시에 푸시알림이 울리게되죠. 동시에 알림이 오면서 오류가 발생해서 카톡 1안사라짐 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나 MacOS 용 상간없이 PC Kakaotalk 앱을 켜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예전에는 오류가 있었는데요~

계속해서 패치를 해서 그런지 가장 최근에 다시 해보니 오류가 해결이 됐습니다. 

 

 

카톡 1안사라짐 또다른 경우에는?

사진과같이 kakaotalk 에서 친구에게 톡을 보내면? 아직 읽지 않은 상태라 숫자 1이 보이는데요~ 

 

 

친구의 스마트폰 화면에서는 이렇게 보이게 되겠죠

아이폰인데요~ 푸시알림으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Message를 일반 터치가 아닌 3D Touch 감압 터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 안에 들어가서 메세지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다이렉트 Direct로 보다 빠르게 Message를 친구에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3D Touch 기능을 이용해 꾹 누르면? 이렇게 바로 메시지를 입력 후 전송을 할 수가 있습니다. 3D Touch 로 보내도 정상적인 메세지로 인식을 하는지 막혔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보내게 되면 카톡 1안사라짐 현상이 있었는데요~ 해결이 되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

 

 

카톡 1안사라짐 공식 답변입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어도 숫자 1이 없어지지 않아요.

1. 게임 메시지 등 카카오톡 이외의 외부 앱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신 경우

2.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위에서 제가 말씀드렸던 내용들이 모두 들어가있죠?

사람들이 많은 극장, 공연장에서 kakaotalk 을 할때 연결이 잘 안되서 중간에 끊어지면 이런 오류가 나타날 수 있고, 외부 앱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인식을 잘 하지 못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숫자 하나가 사라지지 않게 되더라고요.

 

 

카톡 1안사라짐 현상 생기는 또다른 이유 입니다.

이번에는 편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바로 AirPlane 에어플레인 비행기 모드 를 이용해 상대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었음 에도 읽지 않음 으로 나오게 하는 편법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사용시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현재 kakaotalk 앱을 실행시키지 않은 상태여야 하고 AirPlane Mode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 시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거나 Wi-Fi를 사용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떠야지만 해당 편법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위와 같이 kakaotalk 푸시알림을 받았다면?

이 상태에서 바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은 제어센터 에서 [비행기 모드]를 실행시켜주세요.

최신 아이폰의 경우에는? 1시 방향에서 7시 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대각선으로 내려주면 [제어센터] 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에어플레인 비행기 모드를 켜주셔야 하고요 Airplane mode를 활성화 시키셨다면? kakaotalk 앱을 실행을 하면 화면과 같이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거나 Wi-Fi를 사용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이때 확인을 눌러주세요.

 

 

친구가 보낸 kakaotalk Message 를 읽게되면?

내 채팅방에서 숫자 1은 사라지지만 친구의 화면에서는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카톡 앱을 완전히 끄기 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제어센터에서 Wi-Fi 모드 또는 LTE, 5G 셀룰러 모드를 켜주세요.

 

 

저는 셀룰러 모드를 켰습니다.

지금까지 과정대로만 하면 친구의 스마트폰에서 카톡 1안사라짐 현상이 나타날 것 입니다.

한번 확인을 해보면?

 

 

위 사진과 같이카톡 1안사라짐 왜 생길까? 라는 메시지가 있지만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됨을 확인할 수 있죠? 이상 지금까지 "카톡 1안사라짐" 공식 kakao 답변과 실험을 통해 다양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단체방 만들기  (74) 2023.09.30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25) 2023.09.09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29) 2023.08.04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75) 2023.07.23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60) 2023.07.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