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친구 사라짐

카톡 친구 사라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친구 사라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을 하면서 혹시 이런 경험을 하신적이 없으신가요? 채팅방에 친구목록은 그대로이지만 '친구 탭'에 친구목록에 프로필 사진 (아이콘)들이 보이지는 않고, 목록에 숫자만 표시되는 경우를 보셨을 것인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친구 사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kakaotalk 에서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보다가 혹은 '숨기기' 하다가 잘못 눌러서 이와 같이 '친구 목록'을 숨기기 될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카톡 친구 사라짐"


실수로 아래로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한 경우에는 카톡 친구목록이 사라질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에는? 맨 꼭대기에는 본인의 프사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나)이고요, 그 아래는 만약 오늘 생일인 친 구가 있다면 이렇게 케익 모양의 이모티콘으로 표시가 되고요~ 그 아래에는 플러스친구 (플친)이 있고, 그 아래에 바로 친 구 리스트(목록)이 보일 겁니다. 그런데~ 프로필 사진, 개인 friend 항목들은 보이지 않고, 이렇게 친 구 옆에 숫자만 보여서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가 있는데요~ 



하단에 두번째 위치에 있는 채팅방 아이콘을 터치했더니 기존에 대화를 나누던 사용자들은 아무런 변화? 없이 그대로 나옵니다. 계속 대화를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내 친 구의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때, 카카오스토리 등으로 이동을 하고자 할때, 선물을 보낼때 등에 [친 구]탭에서 [친 구 항목]을 터치 후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는?

위와 같이 원인은 바로 친 구 항목 오른쪽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 입니다.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데요~ 터치를 하게되면? 이렇게 [오늘 생일인 친 구] , [플친], [친 구] 목록을 모두 숨기기 할 수가 있습니다. Friend list를 이렇게 숨기기 하시는분들은 많지 않으시겠지만, 플친은 숨기기 해놓으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결론은 친 구 항목 오른쪽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터치하면 다시 카톡 친구들을 볼 수 있다 입니다. 



그리고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 데이터를 아끼고자 LTE, WIFI 등을 꺼놓고 사용을 하시다가 Wifi 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카톡을 실행 후 최신 친구 목록을 새로고침 하시려면? 위와 같이 [친 구 탭]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터치 후 [친 구 관 리]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경우에는? 군대를 가시거나 Wi-Fi가 되지 않는 지역에 장시간? 장기간 머무르다가 Friend들의 새로 변경한 프사 등을 보고 싶다면? 내 전화번호를 추가한 사람 등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자주 갱신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별도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새로고침이 되긴 합니다.



이렇게 '내 연락처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할 수가 있는데요~ 내 연락처가 아니라도, 다른 사용자의 연락처에 내가 추가 되더라도 화면에 뜨더라고요~ 지금까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테스트를 해봤고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kakaotalk 앱을 사용시 화면입니다.



카톡 친구 사라짐 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그냥 같습니다. 별 차이가 발견되지 않아서 ^^; 

동일하게 오른쪽 아래로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숨기기, 숨기기 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했던 것처럼 동일하게 해주시면 [친 구 탭]에서 보기 좋게 정리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플친만 숨기기를 해놓고 사용중입니다^^; 플친이 유용할때가 있지만, 광고 등이 더 많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설정 후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요즘 대학축제 및 5월은 행사의 날이기 때문에 바쁜 생활을 살고 있습니다. 이웃님들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안부도 묻고 하고 싶은데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양해를 구합니다. 이제 곧, 행사 시즌이 끝날 것 같습니다. 다시 찾아봽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매번 방문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시는 이웃분님들 정말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