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국민 메신저를 이용하다보면 개인 프라이버시 및 심리적인 이유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내가 메시지를 읽었는지 알리고 싶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하는법은? 다음번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Mail 에서도 수신확인을 할때와 같이 개인 프라이버시 혹은 심리적인 이유로 대화상대에게 (글, 쪽지, message) 등을 읽었다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kakaotalk 에서도 동일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먼저,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하단에는 샵도 있고, 가로 세개 점도 있는데요~ [사람 모양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중에 [전체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버전정보, 개인/보안 등이 보일 탠데요~ 사진과 같이 종소리 벨 모양 아이콘인 '알림'에 들어가주세요.



알림에서는? 알림음을 다른 음으로 교체할 수 있고, 새소식을 받을때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인데요~ 보셔야 할 항목으로는? [알림 보기] 부분입니다. 화면과 같이 "미리보기" 가 보이죠?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으로 버튼을 이동시켜주세요. 


"아이폰 카톡 1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노란 버튼이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게되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된 상태라는 것을 의미하고요~ 알림 보기에는 두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1. 미리보기

2. 사진/이모티콘 미리보기


1번과 2번 모두 노란색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럼 방금 설정한 이 기능은 무엇이냐면?


kakaotalk 앱을 실행 후 하단 항목중 두번째위치에 있는 채팅아이콘을 클릭 후 [채팅] 대화목록이 보일 탠데요~ 이곳에서는 지금 현재 대화가 진행중인 채팅방들 리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방금 위에서 설정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니요. 이곳에서는 알림 보기 1번과 2번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냐면?



위와 같이 [알림 센터]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iPhone 의 경우 알림센터를 열려면?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액정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리면 알림 센터가 뜨는데요~ 그곳에서 미리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kakaotalk 의 경우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알림 센터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을때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읽는 것이 아니라 알림센터에서 읽게 된다면? 카톡 1안사리지고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씨가 잘 안보이는데요~? 좀더 크게, 잘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Phone Touch ID 기능을 이용해 [알림 센터] 에서 터치 아이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는 iPhone 3D Touch 관련 참고하시면 도움이되는 글입니다.

2017/11/07 - [IT관련/인터넷] - 아이폰 3D터치 기능 해제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좀더 화면이 커지고 글이 잘 보입니다. 일반 텍스트인 경우에는 크기의 차이가 없지만 아래와 같이


"아이폰 카톡1 안사라지고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사진 이미지의 경우는 어떨까요? 위와 같이 상대방으로부터 이미지파일을 받게되면? '사진을 보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작은 사진 화면이 나오는데요~ Touch ID 터치 아이디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위와 같이 iPhone Touch id 기능을 이용하면? 첨부된 이미지를 크게 볼 수가 있습니다. 이때 답장,을 하시거나 해당 메시지를 클릭하게 되면? 채팅방으로 들어가게 되므로 숫자 1이 지워지게 됩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친구와 한번 연습을 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iPhone 알림센터에서 Touch id 기능을 이용하시면 숫자1이 안사라지고 첨부된 메시지 내용을 읽을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