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Windows 7
  3.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은? Windows를 직접 마소나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셔서 사용을 하셨거나 노트북 등을 초기 구입시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설치 되어져있는것을 사용하시거나 또는 암흑의 경로를 통해서 정품이 아닌 Windows를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정품이 아닌 비정품 Windows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문구를 흔히 보실 수 있습니다. "Windows 준비중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와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그리고 Update 도중에 멈추는 현상 (다운)을 경험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런 문제들이 있어서, 해결을 하시는데 적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본 글에서 작은 팁 글을 공유할까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저는 세컨 컴퓨터에서는 정품 Windows 10 home 을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 현재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고 있는 메인 컴퓨터 (아이맥 프로)는 Parallels Desktop (가상머신) 프로그램안에 윈도우 7 비정품을 설치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를 설정 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깃발 모양에 X 표시가 되어있죠? 깃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중요 메시지 3개와 전체 메시지 5개가 나옵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더라도, 매일매일 백신 검사를 해주고, 방화벽 설정을 해놓고, 위험한 사이트에 접속을 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상 큰 문제가 없겠더라고요~ 여기 항목중 Windows Update 설정 (중요)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최근 update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이렇게 업데이트 확인 중.. 이라고 나오고 만약에 최신 update 내용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Windows Update 에 '새로운 Windows Update 소프트웨어 설치' 를 원하시면 '지금 설치'를 진행하실 수가 있는데요~ 맥킨토시도 그렇지만 윈도우 역시 가장 최신 업데이트를 한다고 무조건 보안이 향상되고, 최적화가 되고,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가 구형 모델일 경우에는 Update 함에 있어서 더 신중해져야 하는데요~ 새로운 운영체제가 나와도 사용을 하면, 호환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있고, 프로그램 간에 충돌 등을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로나온 Update가 있다고 해서 바로 업뎃 을 했다가 나중에 [안전모드]에 가서 [Windows 를 포맷] 복구시점으로 되돌리기, 등을 해야하는 수가 있습니다.. 이런일들이 생기면 시간상 상당히 골치가 아플 것입니다. 그래서 꼭 비정품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더라도, 정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를 끄기 설정해놓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은 단계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바탕화면에 [제어판]에 들어가야 합니다.  바탕화면에 제어판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시작 프로그램] - [제어판] 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서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순서대로 들어가줍니다.

시스템 및 보안에서는? 주로 시스템 및 보안과 관련된 상태 등을 보고받고, 변경할 수 있고, 파일 및 시스템 설정 및 백업 및 복원 그리고 컴퓨터를 업데이트하고 , 램 및 CPU 속도를 보고 받고, 방화벽 등이 켜져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에 들어오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1. 자동 업데이트 켜기 또는 끄기

2. 업 데 이 트 확인

3. 설치된 업 데 이 트 보기


중에서 1번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중요 Update에는 초록색으로 체크가 표시가 되어 있으실 탠데요~ 옆에 보시면 "업 데 이 트 자 동 설치(권장)"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이어서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 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아까와 다르게 초록색 표시에서 이번에는 빨간색 X 표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측 하단에 보면 [스피커 아이콘]이 있고, 옆에 깃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X표시가 되어있고, 'Windows Update가 꺼져 있습니다. 켜려면 클릭하십시오.'라고 나옵니다.  설명대로 마우스로 깃발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옵션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첫번째 옵션은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를 켤때 사용을 할 수 있고요, 두번째 옵션은 지금 그 상태로 그대로 유지하실 때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수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옵션) 입니다. 지금까지 하신 설정에 변동사항이 없으시다면? X를 눌러 창을 나가 주셔도 좋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