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Windows 7
  3.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C에 USB나 CD-ROM, SD, CF,CFAST2.0 등 저장하거나 읽을 수 있는 (읽고/쓰기)가 가능한 장치를 꽂게되면? "자동 실행" 이라는 창이 뜨면서 사진에 대해 항상 다음 수행 메뉴가 뜨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뜨는데요~ 본 글에서는 이 "자동 실행" 창이 완전히 뜨지 않게 끄기 차단 하는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USB 나 미디어 기기를 연결시 자 동으로 실 행되게 하면 편하고 좋지 않나요? 왜 구지 끄기 차단을 해야하나요? 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답변으로는? 보안상 이유 때문입니다. PC에 연결하고자 하는 USB에 감염된 실 행 파일 등이 있다면? 자 동으로 실 행이되서 아직 감염되지 않은 파일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USB 기기들을 연결할 때는 주의를 해야하는데요~ 백신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지만, 저는 특정 파일들을 옮기는 (복사) 용도로 사용을 하고, 메모리를 PC에서 포맷을 하는것이 아닌 기기포맷을 해버립니다.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항상 보안문제를 염두해 두고 pc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번거롭고 불편함이 있지만, 만약을 대비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실수로 감염된 파일을 실 행해서 랜섬웨어에 걸려서 포맷을 해야한다면.. 정기적으로 백업을 해놓는 분이시라면 피해가 적겠지만, 백업을 해놓지 않는 분이시라면? 좌절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저는 맥킨토시에서 Parallels Desktop 가상머신에 윈도우7을 설치해 사용을 하는데요~

이렇게 USB나 읽고/쓰기 가 가능한 장 치를 PC에 연결하면 '새 외부 장치 발견' 이라고 뜹니다. 하지만 패럴 메뉴에서도 이렇게 뜨지 않게 설정을 할 수도 있지만, 오늘 내용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을 설정하게되면? 위의 새 외부 장 치 발견이 안되더라고요~ 다시 뜨게 하려면 '자동 실행'을 켜시고,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Windows 7 윈도우 7 에서 PC에 USB를 연결하면 '자동 실행' 창이 뜹니다. 저는 카메라에서 저장한 사진을 읽으려고 CFast 2.0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했는데요~ 위와 같이 보기 중에서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사진 보기 , 열기 등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열리게 됩니다. 웨딩 결혼식 영상을 보기 위해서 CD-ROM을 PC에 마운트 시키고, 읽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자 동 실행 이 뜨면서 CD-ROM 안에 들어있는 파일을 열어 볼지를 보기에서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외부 저장 장 치를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윈도우7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하단에 보시면 여러 아이콘들이 있는데요~

외부저장 장 치 USB, 나 HDD,SDD 등을 연결하면 여기에 하드모양 아이콘이 들어오는데요~ 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 드라이브 또는 장 치를 선택하신 후에 '꺼내기'를 클릭 해주시면 위와 같이 '하드웨어 안전 제거'라는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이 이제 컴퓨터에서 'USB 대용량 저장 장치'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라고 뜬 후에 외부 저장장치를 제거 하셔야 손상 없이 꺼내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 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제어판]에 들어가야 합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왼쪽 항목에 보시면

[하드웨어 및 소리] 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인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자동 실 행] 이 보일 것입니다. [자동 실 행]을 클릭 해주세요

자 동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사진을 보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게임을 할 수 있도록 CD, DVD 및 장치에 대한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결혼식 웨딩 영상, 옛날 고전 게임 CD, 외장하드, SSD 등 정말 많습니다. 그냥 읽고/쓰기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 유형의 미디어나 장치를 삽입할 때 발생되는 동작을 선택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오디오 CD, 향상된 오디오 CD, 사진, 비디오 파일, 오디오 파일, 혼합 콘텐츠, Blu-ray 디스크 동영상, 슈퍼 비디오 CD 등 여러 메뉴가 있지만, 특정한 항목에 대해서 설정을 하고자 하신다면? 기본값 선택을 클릭해 미디어나 장치를 삽입 시 발생되는 동작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윈도우7 USB 장치 자동 실행 끄기 차단 설정을 하려면?

위와 같이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 행 사용]에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CD-ROM, USB, SSD, 등 모든 외부 저장 장치가 자 동으로 실 행되는 것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 내용을 저장하고자 원하신다면?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마치시고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창에서 우측상단에 빨간색 X 표시를 클릭 후 창을 닫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를 재부팅 할 것 없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테스트로 외부저장 장 치를 PC에 연결해보시면 더이상 [자동 실행] 창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이 정말 간단하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