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모바일 HTTPS 우회

모바일 HTTPS 우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모바일 HTTPS 우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HTTPS 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정부에서 성인 사이트 및 불법 도박, 폭력, 유해한 사이트 등을 SNI(Server Name Indication)를 이용해 800여곳을 차단했습니다. 드라마, 영화, 게임, 소프트웨어 등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토xx 도 상당수가 차단되었는데요~ SNI필드 차단을 우회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가장 간단하게는 VPN (가상사설망)을 이용하는 방법,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파이어폭스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VPN (가상사설망) 서비스의 경우는 무료 기능을 제공하는 곳은 대부분 속도가 느리고, 속도가 비교적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으려면 유료 결제 후 이용을 하셔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간단하게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두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하나는 DNS 보안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의 자회사 '직소'가 개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인트라 (Intra)'를 이용한 방법과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통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VPN 앱인 '퍼핀 브라우저 (Puffin Browser)'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모바일 HTTPS 우회"


먼저, 아이폰 ios ,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공통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 (앱) 으로는? Puffin Browser 퍼핀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속도가 비교적 빠르고, 강력한 VPN 기능 및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 버전이 있고, Pro (유료 버전) 두가지가 있습니다. 


Puffin Browser 의 사용법은 아래에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6/07/03 - [IT관련/브라우저] - 아이피 우회 iphone 필수어플 퍼핀브라우저


위와 같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퍼핀' 이라고 검색을 하면? 파란색 배경의 새 모양 아이콘은? 유료버전인 Pro 이고요, 초록색 배경이 무료 버전입니다. 


"모바일 HTTPS 우회" Puffin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와 같이 새 모양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보일 것인데요~ 

터치를 해서 실행을 시키면 


몇가지 초기에 셋팅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을 터치하신 후에는 [모바일 사이트]를 선택해주세요. 데스크탑과 사이트를 선택하면 데스크탑 경험과 함께 풍부한 컨텐츠 게임과 비디오에 좋고, mobile 사이트를 선택시에는 최적화된 콘텐츠 및 mobile에 최적화된 사이즈, mobile에서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모바일 HTTPS 우회 퍼핀 브라우저 (Puffin Browser)는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고, Browser를 실행하게 되면 VPN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도 바로 원하시는 사이트 등에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 등을 할때에도 편리하게 조이스틱? 등 기능이 있습니다. 몇년전에 퍼핀브라우저를 소개드릴때도 '남성 필수어플'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게임 등 막혀있는 사이트를 뚫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화장실에 변기가 막힐때 사용하는 도구가 있죠? "뚫어뻥", 이것은 웹에서 막혀있을때 사용하는 도구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속도도 정말 빠르고, 처음 해당 앱을 사용시에 어쩜 이렇게 잘만들었는지 하면서 감탄을 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한동안 사용을 안하다가 최근에 다시 사용을 해보니 이전과 변함이 없이 다양한 기능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더라고요. 위 화면과 같이 크롬이나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모드' 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안경모양을 터치하게되면? 배경이 검은색이 되면서 '시크릿모드'가 작동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더라고요^^;



모바일 HTTPS 우회 - 퍼핀 브라우저 Puffin Browser 를 이용해 웹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다운로드 받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잘모르는? 새로운 VPN 등 https 우회 하는 프로그램 등을 사용시에는 '갠드크랩 랜섬웨어' , 각종 유해한 랜섬웨어 등이 설치될 수 있으므로, 아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일은 주의해야합니다. 한번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면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결국 포맷을 해야하므로... 번거로운 일은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퍼핀브라우저 에 대한 내용이었고요~ 아래에서는 intra 어플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를 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바일 HTTPS 우회 - intra 인트라

구글의 자회사인 Jigsaw 에서 만든 어플로 유명합니다. 다운로드 수가 무려 50만을 넘었습니다. 평점도 4.4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intra' 라고 검색을 하면 달 모양에 무언가를 비추고 있는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어플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터치하면?



다운로드 받는 화면이 나오고, Download를 마치면? [열기]를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더욱 자유로운 인터넷 액세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앱에서 액세스하지 못하게 차단하는 사이버 공격인 DNS 조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지만 DNS 조작보다 복잡한 차단 기법 및 공격으로부터는 보호해 주지 못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다음]을 터치하면?



intra 가 하는 일, 기능들에 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사생활보호가 정말 중요하죠? 몇시, 몇초, 몇분에 어떤 웹사이트에 접속을 했는지 노트북, pc log 기록을 보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모바일 HTTPS 우회 목적이 아닌 개인정보 보호 목적으로 사용을 하셔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동의'를 터치하시면



Intra 애플리케이션이 VPN 연결을 생성하려고 합니다. 진행하면 애플리케이션에게 모든 네트워크 트래픽을 가로챌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신뢰하지 않으면 악성 소프트웨어에 의해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에 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모바일 HTTPS 우회 - Intra 인트라 사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왼쪽과 같이 버튼을 누르면 켬 (보호됨) 켜짐 이라고 나오고, 버튼을 한번더 터치하면? 끔 (노출됨) 꺼짐 이라고 나옵니다. 연결이 DNS 공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정말 간단하죠?



Intra 인트라 앱이 실행중일 때는 위와 같이 대시보드에 열쇠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하면 세션, 기간, 보냄, 받음을 확인할 수 있고 [연결 끊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Intra 앱을 다시 실행을 하면? 켬 밑에 보면 위와 같이 지금까지 보호된 쿼리 수, 최근 보호된 쿼리 수, 암호화된 전송, 보안 DNS 서버 등 정보가 나옵니다. 퍼핀 브라우저나, Intra 어플 모두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두천 급행 정차역  (60) 2019.03.23
구글드라이브 로그인하지않음 뜨는 이유는?  (104) 2019.03.12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86) 2019.03.08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이용법  (104) 2019.03.04
IPTIME 비밀번호 찾기  (105) 2019.02.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