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MS OFFICE POWERPOINT (구버전) 2010 ~ 2016 버전 프로그램을 이용해 ppt를 만들때 알아두시면 유용한 정보로 도형을 삽입 후 투명도를 조절해 뒤에 있는 텍스트가 보이게 하거나 살짝 불투명하게 효과를 줄 수가 있는데요~ 삽입 항목에서 '그림'에서는 투명도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은 구버전에서는 할 수가 없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도형을 이용해서 효과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고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아래와 같이 [시작프로그램] - [Microsoft Office] -[ Microsoft PowerPoint 2010~ 2016]버전 중에 PC에 설치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저는 2010버전에서 사용해봤습니다. 

 

 

Microsoft PowerPoint 2010은 상당히 오래된 프로그램이지만 매일같이 ppt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시라면? 이전 구형 버전을 이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기 전에 사전에 준비해주셔야 하는 준비물로는? 첨부할 [사진]을 준비 후 바로 찾을 수 있게 [바탕화면]에 파일을 위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그런다음 데이터를 입력 하시다가 이제 사진 (그 림)을 삽입 해야하는 단계가 왔을때, 사진과 같이 상단에 메뉴중 [삽입]에 들어가주세요.

 

 

상단 항목중에 [삽입] 에 들어가면? 그림, 도형 항목이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을 드렸었지만 [그림]을 클릭 해 바로 사진을 추가하게되면? 투명도 조절을 할 수가 없습니다. 바깥에 테두리 부분의 그림자를 어둡게 등을 조절은 가능하지만 투명도 조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도형]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위와 같이 [도형]에 들어가면? 정말 많은 종류의 ikon 들이 있습니다. 주로 일반적으로는? 직사각형, 테두리가 둥근 사각형 등을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밝은 청록색에 표시해놓은 도 형이 둥근 사각형입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선택을 하시고 텍스트가 끝나는 부분에 슬라이드에 알맞게 크기를 조절해주셔야 하는데요~ 도 형 대각선을 보시면 크기를 조절하는 단추가 있습니다. 크기를 조절해줘야 하는 이유는? 너무 크게되면? 나중에 인쇄 등 출력을 하실때 빠져나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안좋을 것이고, 사이즈가 너무 작다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화면과 같이 텍스트와 매칭이 되게 사이즈를 조 절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하셨다면?

현재 도 형이 선택된 상태라면? 위와 같이 선 등이 보일 탠데요~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도형 서식]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 림 서식에서는? 위와 같이 [채우기] - [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P)]를 선택하시고 [다음에서 삽입] - [파일]을 클릭 후 바탕화면에 미리 준비해뒀던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봄 계절 다음이 바로 여름이기 때문에 운동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다이어트 자극 사진을 준비해봤습니다.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바탕화면]에 가셔서 선택 후 [삽입]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별도의 사이즈를 조절하지 않아도 아까 도형에서 크기를 다 맞췄기 때문에 두 번 일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림 서식]에서 이제 [투명도]를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첨부한 사진과 같이 투명도가 0%, 57% 일때 차이가 확연하죠? 57%일때는 미세먼지가 낀 것 처럼 뿌옇지만, 0%는 투 명 도 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입니다. 원하시는 퍼센티지 % 를 적용하신 후에 닫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지금까지 방법대로 해봤더니 바깥에 테두리 선이 남색으로 보여서 이것을 하얀색이나 검정, 다른 색상으로 변경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까와 동일하게 '도형 (그림)' 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 해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 도형 서식]에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왼쪽에 항목중 이번에는 [선 색]에 들어갑니다. 선 색을 [실 선]항목에 선택이 되어 있으면? 아래에 색상을 [하얀색] 원하시는 색상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변경 후에는 닫기를 클릭해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에 도형을 이용해 그림을 추가하고 투명도 조절까지 해봤는데요~ 슬라이드 쇼 보기를 해보니 위와 같이 정말 깔끔하게 텍스트와 그림이 매칭되게 완성이 됬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면 그 다음부터는 보다 쉽게 만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글꼴 포함 저장  (78) 2024.01.27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36) 2024.01.07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98) 2023.12.14
파워포인트 테마 무료 다운  (107) 2023.11.16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