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Power Point 로 과제를 만들거나 할때는 기본적으로 주제와 맞는 템플릿, 글꼴을 사용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ppt 폰트 설치하는 방법, Windows (윈도우즈)와 맥킨토시 (MacOS) 환경에서 각각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폰트를 본문 글에서 소개를 하고 있으나,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한 font가 많으니 라이센스 저작권 사용범위에 대해 잘 읽어보시고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예전에는 N사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다양한 font들이 있었는데요~ 가장 최근, 오늘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들어가보니 예전에 비해 현저하게 내려받을 수 있는 font가 줄었습니다. font는 기업의 탄생일, 회사 설립일, 한글날, 특별한 날에 맞춰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들이 있는데요~ 기본 font로도 충분히 멋진 ppt를 만들 수 있지만, 기분상 좀 더 정성을 들였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가독성을 위해서 별도로 온라인에서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를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microsoft 365, ppt 최신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이 되고, 구버전 power point 2000, 2010, 2017 등에서도 본문에서 소개하는 내용대로 하시면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에 설치된 Power point 프로그램을 실행 후 탬플릿을 선택 하면?

 

위와 같이 슬라이드 페이지가 열릴 것인데요~

Power Point 프로그램을 PC에 인스톨 하면 기본 글꼴 이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있는 '맑은 고딕' , '굴림, 돋움체, 궁서, 바탕체 가 그렇습니다. 기본 font도 나쁘지 않지만 개성을 위해서, 가독성을 위해서 유료, 무료 폰트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폰트를 내려받을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사진과 같이 N포털에서 '네이버 폰트' 라고 검색을 하면? 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사이트가 아닌 '폰트 정보' 란에 보면 '폰트 정보 더보기'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다양한 font들이 나오는데요~ 전체 총 73개의 글꼴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것보다 내려받을 수 있는 자료가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라이선스 전체에서는 (프리, 유료, 데모/셰어) 선택항목이 있는데요~ 자료가 많지 않아서 해당 항목을 선택한다고 해서 더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운영체제 OS 인데요~ Windows, Mac 에서 사용할 것인지 선택을 해주시면 내려받을 수 있는 자료도 다릅니다. 

 

파워포인트 폰트 추가 - 맥 환경에서 하는 방법, 본문에서는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스크린샷을 담았기 때문에 맥용은 아래 글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ubleprice.tistory.com/1251

 

맥 폰트 설치 및 제거

맥 폰트 설치 및 제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맥 폰트 설치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맥북을 처음 구입하시고 포토샵 등의 응용프로그램이나 웹브라워저에서

bubleprice.tistory.com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하기 위해서는?

마음에 드는 font를 찾아서 저는 '석모체'를 찾았습니다. 평점도 좋고,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셨더라고요~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해당 font 를 적용했을때 어떻게 보이는지?

왼쪽에 미리보기 사진 항목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업데이트 날짜는 2013년 10월 09일에 최종 업데이트가 있었고, 그 이후로는 업뎃이 없었습니다. 자료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폰트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개요란에 'TTF 자동설치형 Windows 용, OTF 자동설치형 Windows 용 이 있는데요~ 맥킨토시에서는 OTF 파일을 윈도우에서는 TT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 전 사용범위와 지원하는 OS를 반드시 확인 해주세요. 창이 뜹니다. 확인 후 다운로드를 클릭 해주시고 이어서 일반속도로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용량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석보체 용량은? 4.13M 이고, 영문명 Seokbo TTF.Win.zip 집 압축 파일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해당 파일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는데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는 이유는? 나중에 윈도우즈를 포맷하거나 할때 해당 font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다시 재다운로드를 받지 않아도 되고, 설치파일만 따로 외장하드, 클라우드에 저장해놓으면 기본 프로그램 을 설치할때 같이 install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선택 하신후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파일을 내려받으셨다면?

zip 집 압축파일이기 때문에 알집 또는 반디집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압축을 해제하면? 석보체 글꼴사용설명서 pdf 파일과 TTF 폰트 파일이 한 폴더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먼저 ppf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석보체 사용 권한 안내 라고해서

라이센스 사용권 범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저작권은? 대한불규조계종이 가지고 있고, 누구에게나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사용할 수 있지만 비상업적으로 사용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내용을 읽으셨다면? 이번에는 같은 폴더안에 들어있던 ttf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 방법 입니다.

설치하는 화면이 나올건데요~ 석보체 설치 마법사가 실행이 되면 다른 프로그램을 인스톨 할 떄와 같이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누르고

 

install 완료 라고 뜨면?

마침을 누르면 되는데요~ 만약 저처럼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창이 뜨면서 이 프로그램이 제대로 install되지 않았을 수 있다고 경고하는 창이 떴다면? '호환성 설정을 사용하여 설치' 를 클릭해주세요.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세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지금까지 과정대로 잘 하셨다면?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 완료 입니다. 확인을 해보면? power point 프로그램을 실행 후 [폰 트] 도구를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새롭게 추가된 font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를 갖다대기만 해도 오른쪽에 텍스트 모양이 변하게 됩니다. 

 

석보체 는 보통, 가는 두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맥킨토시 환경에서도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ppt 폰 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