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중복값 찾기

엑셀 중복값 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중복값 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Excel 은 꼭 사무용이 아니더라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했던 포스트의 실적 등을 분석할때 사용을 해도 참 좋은데요~ 스프레드 시트안에 데이터를 작성 후 혹시라도 '중복된 동일한 값'은 없는지? 조건부 서식이라는 기능을 이용해 조건에 맞는 데이터에 어떤 (색조) 변화 등을 줘 강조해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표시를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조건부 서식'을 사용해 엑셀 중복값 찾기를 해볼 것인데요~ 추가로 countif 함수를 이용해 그 찾은 값의 중복되는 값이 몇개 인지 숫자를 세 보는 것 까지 해보겠습니다.

 

"엑셀 중복값 찾기"

 

Excel 은 사용자의 응용능력에 따라 일상 생활에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블로그의 경우에는? 내일, 내일모레, 한달간 작성할 글 리스트, 조회수가 높은 글 찾기 목록 등, 4월 가계부, 연말정산 자료, 1년간 작성한 글 수, 1년간 작성한 글의 평균 글자 수 분석 등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위와 같이

저는 Windows 7 구형에 구형 버전인 Microsoft Excel 20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또는 시작프로그램에서 최신버전 Excel을 실행시켜주세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감으로는 위와 같은것이 있습니다.

버블프라이스 는 닉네임이고, 그 외에는 (크롬, 윈도우7, 샤오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애드센스, 블로그, 네이버, 프로그램, 트위터, 아이폰어플, 안드로이드어플) 이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에 이렇게 입력된 자료를 가지고 이제 동일하게 작성된 내용, 같은 단어가 사용이되진 않았는지? 엑셀 중복값 찾기 를 해볼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엑셀 중복값 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홈] - [조건부 서식]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Excel 조건부 서식이란? 

- 조건에 맞는 데이터의 값을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데이터 막대, 색조) 및 아이콘 집합을 사용해 주요 셀이나 예외적인 값을 강조해서 표시를 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조건부 서식]에는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요~ 

본문에서는 첫번째 항목인?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 관련 내용입니다. 사용법은? 중복값을 찾을 셀 범위를 잡습니다. 그런다음 위 사진과 같이 [중 복 값]을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다음 값을 포함하는 셀의 서식 지정: 이라고 나오고 아래에는 중 복에 체크가 되어있고,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 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보여질 것입니다. 

 

 

엑셀 중복값 은 빨간색 테두리 및 글자 색상이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얀색 아무런 서식이 적용되지 않은 값이 중 복 되지 않는 데이터 값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적용할 서식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사용자 지정 서식] 이라고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글꼴, 테두리, 채우기) 에서 원하는 셀의 테두리, 글꼴 색상 등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는 사용자 지정이 아니라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 였는데요~ 사용자 지정에서 원하시는대로 텍스트는 진녹색, 채우기는 연한 빨강 등으로 사용자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식을 지정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채우기는 연한 빨강색, 텍스트는 연녹색으로 사용자 지정을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엑셀 중복값 찾기 까지 해봤는데요~ 이제 이 찾은 값의 개수를 countif 함수를 이용해 셀의 개수를 구해보겠습니다. 

 

카운트이프 COUNTIF 는?

지정한 범위 내에서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셀범위, "조건") 입니다. 위 화면과 같이 중복값 찾기 를 한 셀범위를 모두 잡으신 다음 , 후 큰따음표 안에 찾을 문자를 입력 하시고 가로를 닫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함수식을 적어 주시면 되구요~ 결과로는? 크롬 중복값은 총 두건이 있습니다. 숫자 2가 보이네요~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유튜브" 라는 단어가 몇번이나 중 복 됬는지 찾아보기 해봤는데요~ 총 7건이 나왔습니다. 이런식으로 응용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빼기 함수 수식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다?  (91) 2023.11.17
엑셀 그래프 만들기  (82) 2023.10.12
엑셀 날짜 자동변환  (8) 2023.07.11
엑셀 셀고정  (6) 2023.06.28
PDF 엑셀 변환  (42) 2017.08.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