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동영상 자막 합치기

동영상 자막 합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동영상 자막 합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온라인 웹하드나 파일 공유 사이트에서 영화나 드라마, 애니, 미드 등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면 국내자료가 아닌 경우에는 한글 자막 파일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한글 sub을 볼 수가 있는데요~ 어떤 사이트의 자료를 받아보면? 하나의 동영상 파일인데 재생을 해보면 자막도 같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는 동영상 자막 합치기를 한 것인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동영상 자막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부분의 비디오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 인코딩시 Sub과 Video를 병합 할 수가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다음팟인코더(다음팟코더)와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동영상 자막 합치기"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구글 사이트에서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라고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해야합니다. 

 

 

검색결과로 여러 사이트, 포털 들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daumpotincoder.zz.am 이라는 사이트 주소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이 공식 사이트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가면?

 

"동영상 자막 합치기"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하면 가능한데요~ 사이트에 접속 화면입니다.

자르기 및 인코딩 빠른편집 가능하다고 나오는데요~ 여러 인코딩 파일 중에 속도는 다음팟인코더가 정말 빠르더라고요~ 빨간색 글씨 [다운로드]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DaumPotEncoder.exe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실행]을 클릭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Daum 팟인코더 BETA 설치 라고 나옵니다. 

 

동영상 자막 합치기 - 다음팟인코더 로 가능합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Daum 팟인코더 이용약관'에서 [동의함]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에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는? 구성 요소를 선택하실 수가 있는데요~ 

1.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2. Daum 클리너 설치

 

1번과 2번 모두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폴더] 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도 있고요~ 기본은 C 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즈 Daum - PotEncoder 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를 클릭 하신 다음 [마침]을 누릅니다. 

 

동영상 자막 합치기 를 하기 위해서 방금 설치한 Daum 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 하신 다음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사전에 합치기 할 동영상 파 일과 자막 Sub 파 일이 바탕화면 등에 있어야 합니다. Sub 종류로는? SRT, SMI 등 확장자가 있습니다. 저는 찾기 쉽게 [바탕 화면]에 Sub (자 막)파일과 동 영 상 파 일을 두개 준비했습니다. 불러오기 할때는 [동영상] 파 일만 열기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불러오기]를 한 동영상에 재생시간 옆에 [자 막]에 동그라미 표시가 쳐져 있다면? Sub 인코딩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X 로 나오면? 불가능 하다는 상태입니다. 해당 자 막을 읽을 수 없는 경우나 파일 명등이 달라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자 막에 O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다면? [저장폴더]에 인코딩시 파일을 보기 좋게 [폴더변경]을 눌러 바탕화면이나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되게 할 수가 있습니다. 특별히 지정을 하지 않는다면 유저, 사용자 이름, 도큐멘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장폴더 위치를 지정하셨다면? [인코딩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전체파일 진행과정이 퍼센티지로 나옵니다. 100%가 되면 아래와 같이 

 

 

인코딩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폴더열기]를 눌러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변경]을 하지 않으셨다면? 도큐멘트 폴더에서 다음팟인코더에 들어가셔서 인코딩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막 합치기 가 됬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재생]을 해봤더니 아래와 같이

 

 

하나의 비디오 파일인데~ 안에 Sub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코딩 할 수 있더라고요^^ 자 막, 동 영 상 파 일 따로 받고 하면 보기에도 안좋고, 여러 파 일을 보관시에는 보기가 불편하더라고요~ 이렇게 병합을 해놓으면 비디오 파일들을 보관시에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지금까지는 다음팟인코더에서 동영상 자막 합치기 내용이었는데요~ 다음팟인코더에서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인코더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불러오고 [파일 추가] 

 

[변환 시작]을 클릭하면? 이렇게 축하드립니다!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저장 폴더열기]를 눌러 조금전과 같이 마우스 우클릭 해 재생을 하면 이렇게 비디오와 Sub이 병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면시간 계산  (48) 2023.09.05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34) 2023.08.27
망포역 시간표  (29) 2023.08.15
크롬 원격 데스크톱  (22) 2023.08.08
애플워치 AOD 설정  (36) 2023.07.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