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수면시간 계산

수면시간 계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수면시간 계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사람이 잠을 자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수면시간 을 얼마나 자고 숙면을 하냐에 따라 질병에 감염될 확률이 적고, 기대수명에도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 신분이 학생이시라면? 충분한 숙면을 하셔야 집중력 및 학습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람의 수 면은 건강에 있어서, 살아가는데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체 바이오리듬이 끊어지게 되면 바로 건강악화로 이어질 수 있고, 연령, 몸 상태에 따라서 최악의 죽음에 이르기 까지 한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언제 잠을 자면 적당한지?, 언제 누웠을때 언제깨는 것이 나은지, 잠 꿈나라에서 일어나 체크를 해서 잠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수면시간 계산"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직장인분들은 매주 일요일이 지나 월요일 아침 출근을 할때가 가장 어렵다고 합니다.

전날 친구들과 술을 먹고 노는 경우에는 규칙적이지 않은 잠패턴이 깨지고, 바이오리듬이 변하기 때문인데요~ 평상시처럼 잠에 들게되면 다음날에 큰 영향이 없지만, 불규칙하게 행동을 하면 사람의 몸은 그것을 기억하고 이전 패턴에 따라 몸이 반응을 하게 됩니다. 한 예로) 거의 모든사람들은 대변을 보는 것이 규칙적일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새벽에 일어나서 보시는분, 아침에 보시는분이 계실탠데요~ 그 패턴은 유사합니다. 

 

 

수면시간 계산 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좋은데요~ 구글에서 sleepyti 를 직접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어려운 단어는 없어서 중학교 2학년 이상의 영어 능력이 있으시다면? 수면시간 계산기를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

 

 

수면시간 계산 을 총 세가지로 할 수가 있습니다.

1. I have to wake up at.

(일어나는 시간)

2. if you go to bed NOW, you should wake up at.

(지금 잠자리에 들게 된다면 몇시에 일어나야 할까?)

3. I plan to fall asleep at.

(잠을 자러 갈 시간)

 

결과값을 보기 위해서는? 질문 바로 아래에 하얀색 동그라미가 있는데요~

첫번째 항목은 CALCULATE ,계 산 하다 이고, 두번째 항목은 zzz , 세번째도 계 산 하다 입니다. 

 

 

AM 07:30 으로 선택을 하고

CALCULATE 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수면시간 계산 을 해줍니다. 영어를 번역해보면? 다음 시 간 중에 하나에 잠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오후 10:30분, 또는 오후 12:00, 또는 오전 1:30분 또는 오전 3:00 이때 잠 들어야한다는 점을 명심하라고 합니다. 사람이 보통 잠에 들기까지는? 14분이 걸리므로 그에 따라 계획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두번째 항목인 if you go to bed now, you should wake up at..

zzz 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영어를 번역해보면?

사람이 잠들기까지 평균 14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지금 잠자리에 든다면 다음 시간 중에 하나에 일어나야 합니다. 현재 시각을 기준으로 수면시간 계산 을 해주는데요~ 위와 같이 3:13 AM, 4:43 AM, 6:13 AM, 7:43 AM, 9:13 AM, 10:43 숙면은 5~6회의 완전한 수 면 주기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잠자리에 들 계획이다. i plan to fall asleep at.. 에서 CALCULATE 를 클릭하면?

몇시에 잠에 들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12), (몇분 minute)을 선택 후 (AM 또는 PM)을 선택 후 CALCULATE 수면시간 계산 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오전 7시 35분에 잠이 든다면? 다음 시간 중에 하나에 일어나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에 오전 9:05 또는 오전 10:35, 오전 12:05, 오후 1:35, 오후 3:05, 오후 4:35 숙면은 5~6회의 완전한 수 면 주기로 구성된다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인간은 하루 평균 7~8시간의 잠을 자야 하루동안 활동하는데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머리도 맑고, 스트레스가 해소가 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숙 면 을 취하지 못하면? 머리가 아프며, 컨디션이 좋지 않아, 건망증이 생기는경우, 무엇을 생각해도 자꾸 까먹게 되고, 피곤해서 일을하다가, 다른일을 하다 멍때리고 졸게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면시간 계산 측정 (패턴)을 볼 수 있는 괜찮은 앱이 있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Play 스토어에 들어간다음

 

 

수면시간 계산 이라고 검색을 하면?

슬립 모니터 라고 나옵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해 앱을 설치하는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인앱광고를 포함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누릅니다. 시작을 하기에 앞서서 앱 설명 화면이 나오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으로 밀면? 세번째 화면에서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수면시간 계산 어플을 사용시에 처음에는

이렇게 Sleep Monitor 에서 오디오를 녹음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면 허용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여기서 알림을 설정하여 제시간에 일어나십시오 에 시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처음에는 이렇게 시계가 끄기 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선택을 하면? 알람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활성화가 되는데요~ 알람 시간은 기상시간 입니다.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고, 반복, 사운드도 사용자가 원하는 알람음, 반복을 할지 안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 설정은 7~8시간 뒤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운드는 (흥미로움, 추억, 피크닉, 왈츠) 네가지가 있고 이중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수면시간 계산 앱 홈 화면에서 시계 모양 아이콘 아래에 보면 이런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것은 무엇이냐면?

수 면 요소를 추가하거나 제거해서 관리르 할 수가 있습니다. 모두 잠을 자는데 영향이 있는 요소들입니다. (알코올, 카페인, 흡연, 야식, 운동, 통증, 아픔, 수 면보조제, 샤워, 내 침대가 아님, 스트레스) 로 잘 구분이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잠에 들기전에 체크해주시고 완료를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기본 설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수 면 시작 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기기를 침대 옆에 놓고, 마이크를 몸에 더 가까이 놓습니다. 전화 방사선이 걱정되면 비행기모드를 켜십시오. 배터리 잔량 60% 이상 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설명대로 해주시고요~ 네, 알겠습니다. 를 누르면? 수면시간 계산 을 합니다. 나중에 기상을 한다음에는?

 

 

일일 수 면 기록 분석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데이터를 보려면 적어도 한번 수 면 을 30분이상으로 모니터를 해야지만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수면시간 계산" 하는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아이디 찾기  (76) 2023.09.15
Adobe creative cloud 삭제  (52) 2023.09.11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34) 2023.08.27
동영상 자막 합치기  (90) 2023.08.17
망포역 시간표  (29) 2023.08.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