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Adobe creative cloud 삭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란? 사용자에게 그래픽 디자인, 웹 개발 응용 소프트웨어, 영상편집,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기업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접근을 제공하는 어도비 시스템즈의 서비스 입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군으로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 CC, 인디자인 CC, 뮤즈 CC, 애니메이트 CC, 플래시 빌더 CC, 드림위버 CC, 파이어웍스 CC, 프리미어 프로 CC, 애프터 이펙트 CC, 오디션 CC, 스피드그레이드 CC, 프리루드 CC, 인카피 CC, 스카웃 CC, 브리지) 가 있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들 사용하기 위해 어도비에서 제품을 구입하시거나 체험 버전등을 이용하실때는 기본적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를 설치 해야지만 대표적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등을 인스톨 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드리면? 어도비 관련된 프로그램들은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제거를 하셔도 레지스트리 등이 남기 때문에 미래에 다시 재설치를 하거나 할때 설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전용 Uninstall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클린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제거할때 깔끔하게 해야지, 다른 삭제 프로그램으로 제거를 해서 잔여 레지스트리 가 남아 설 치가 안된다면? 2번, 3번 계속 설치를 반복해야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킨토시 MacOS 환경 역시 AppCleaner 앱이나 일반 휴지통 등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제거시에는 완전하게 지워지지 않아, 프로그램을 나중에 다시 설치를 할때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꼭 전용 Uninstaller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가 현재 MacOS 맥킨토시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포토샵 CC Photoshop CC가 있습니다. 설치시 어도비 매니저도 깔리는데요~

 

 

바탕화면에 휴지통이나 앱클리너 등을 이용해 제거를 한다면?

이상하게 꼭 잔여 폴더, 파일, 레지스트리 등이 남게 되더라고요~ 몇번 경험을 해봐서 그 다음부터는 꼭 전용 Uninstaller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두번, 세번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전용 언인스톨러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어도비"를 검색하시면?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acrobat 이라고 적혀있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위 화면에 보면 Acrobat, Adobe Sign, 솔루션, 관련자료, 학습 및 지원, 무료 체험판, 지금 구매 메뉴가 있고, 로그인 옆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 검색 도구가 있습니다. 돋보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uninstall"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항목에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만약에 위 사진과 같이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업데이트하는 도중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데요~

Creative Cloud 데스크탑을 업데이트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코드: 2)

또는 아래와 같이

 

 

Installing Update..

Creative Cloud desktop failed to update (Error code: 2) Get Help 라고 오류 코드가 나온다면? 본문에 방법대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깔끔하게 제거하시고 아래의 바로가기 주소에 가셔서 설치파일을 다시 내려받아 재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Windows에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 라고 나오고, 제거 프로그램 실행 파일이 포함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라고 사용법 설명이 나오는데요~ 파일 받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Uninstaller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Uninstaller.exe
다운로드

 

빠른 이용을 위해 위에 자료를 첨부했습니다.

압축을 해제 해주시고 실행을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름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언인스톨러.exe 입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하는 방법으로 지금 받은 파일을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실행을 시키면?

이렇게 나옵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 설치 복구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 [제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위에는 제거 실패 라고 나오고 아래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이 제거됨 이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제거가 된 것입니다. 닫기를 눌러주세요. 

 

 

MacOS 맥킨토시에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으로는?

위의 자료를 내려받으시면? 이렇게 DMG 파일을 실행하면 보안 설정에 따라 경고 메시지가 나올 수가 있는데요~ 열기를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에 들어가셔서 다음에서 다운로드한 앱 허용 아래에 [확인 없이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Are you sure you want to uninstall Adobe Creative Cloud App? You may repair the installation to resolve any issues.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 설치 복구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고 영문으로 적혀있습니다. 제거를 원하시면 Uninstall 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Uninstall Successful 

Creative Cloud Desktop has been successfully 

uninstalled 성공적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을 제거했다는 내용입니다. Close 닫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포토샵 프로그램을 제 거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2/26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Adobe Photoshop 포토샵 완전삭제

 

지금까지 사진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면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를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터레스트 동영상 저장  (6) 2023.09.18
스팀 아이디 찾기  (76) 2023.09.15
수면시간 계산  (48) 2023.09.05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34) 2023.08.27
동영상 자막 합치기  (90) 2023.08.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