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워치 AOD 설정

애플워치 AOD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워치 AOD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Watch 6 을 최근에 구입을 했는데요~ 이전에는 에이오디 기능이 없었는데, Apple Watch 5 시리즈 부터, SE에서 AOD 기능이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자 제품을 사용시에 배터리를 얼마나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지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인데요~ 제가 사용을 해본 결과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설정이 되어있으면?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게 되더라고요. 에이오디 기능 역시 계속 '켬' 으로 켜져있으면 Battery 가 빨리 소모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 AOD 설정"및 끄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애플워치 ADO (Always On Display) 란?

항상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Watch Face 에 따라서 나이키, 에르메스 에디션 페이스의 경우에는? 에이오디 기능이 적용되어서 손가락으로 디스플레이를 터치 하면? 화면이 밝아지면서 디스플레이가 보이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화면이 완전히 어둡게 꺼지는것이 아니라 시간, 컴플리케이션에 추가한 앱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 5 이전에 출시한 4,3,2,1 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고, 이번에 SE 모델에서는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중고거래로 구입을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Apple Watch 6 에르메스 에디션 모델을 구입해서

에르메스 페이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에르메스 페이스를 사용시에 어떤 페이스의 경우에는? 에이오디 기능이 적용되서 어두울때 디스플레이와 밝을때 디스플레이가 다릅니다. 평상시에는 화면 디스플레이가 어둡게 꺼짐 상태로 놓을 수도 있지만, 운동을 할때는 시간 및 컴플리케이션 에 추가한 앱들을 확인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 기능이 있어서 정말 여러모로 좋은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배터리 소모에 영향이 있어서 여러 앱들을 켜놓고 운동을 하면 1시간에 배터리가 20~30% 소모가 되더군요. battery 를 많이 차지하는 앱은? 수면, 운동, 활동, 활성산소, 심전도 , 심박수, 건강 앱이 있습니다. 그리고 Display 밝기를 100% 로 해놓았을때 50%로 했을때 보다 확실히 더 많은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더라고요.

 

 

애플워치 AOD 설정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기에서 하는 방법이 있고, 아이폰에 Watch 앱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을 한번 눌러 설정앱에 들어가주세요. 

 

 

이런 화면이 나올 건데요~

디지털 크라운을 이용하거나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시면

 

 

Bluetooth 블루투스 아래에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애플워치 AOD 설정 을 하려면? 이곳에 들어가주세요.

 

 

현재 밝기가 저처럼 최대로 되어있다면?

battery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적당한 밝기로 조절을 해주시고요~ 아래에 에이오디 관련된 셋팅이 있습니다. 기본은 [항상 켬]으로 되어있을것인데~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항상 켬 에는 초록색 불이 켜져있고, 동그라미의 위치는 오른쪽에 있어서 현재 기능이 활성화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가 있는데요~ 이건 무엇이냐면? 손목을 내리면 사용자의 캘린더, 약속, 메시지, 심박수와 같은 개인 프라이버시 관련된 앱들을 보이지 않게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를 활성화 하게 되면?

사용자의 캘린더, 약속, 메시지, 심박수, 심전도 같은 민감한 데이터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가려지게 됩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셋팅을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애플워치 AOD 끄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항상 켬] 에 동그라미의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치를 변경해주면 기능이 비활성화 되면서 [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손바닥으로 Apple Watch 6 을 덮어주거나 대기시간이 15초, 70초 이후에는 자동디스플레이 꺼짐 (끔)이 되는데요~ 이때 화면이 완전히 꺼져 전원을 종료했을때와 같은 어두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애플워치 AOD 설정 끄기 -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 Watch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실행시키면?

 

 

일반, 셀룰러 항목 바로 밑에 보시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 앱이 있죠? 터치를 하면?

 

 

밝기를 최대로 셋팅이 되어있다면?

중간으로 위치시켜 중간밝기로 셋팅 할 수가 있고, 에이오디 관련된 셋팅은? [항상 켬] 항목에서 [켬]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항상 켬 과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에 모두 녹색 불이 들어와있을 것입니다.

항상 켬 에서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에도, 항상 켬에도 양쪽 모두 녹색불이 꺼지면서 에이오디 기능이 비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필요시에는 다시 켬 으로 해놓고 사용을 할 수 있겠죠?

 

 

다시 Apple Watch 기기로 돌아와서

애플워치 AOD 설정 하는 방법,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설정에 일반에 들어가면?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끄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컴플리케이션에 있는 앱은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이 셋팅되어 있다면? 꺼져 있어도 계속해서 새로고쳐지게 되어 battery 소모를 한다고 합니다. 켬으로 되어 있으면 끔 으로 setting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AOD 설정 방법으로

이번에는 '탁상시계 모드'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Apple Watch를 충전하는 동안 탁상시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알람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알람 시간에 가까워지면 화면이 부드럽게 밝아진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애플워치 AOD 설정 중 하나인

화면 깨우기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손목 올려 깨우기, 크라운 돌려 깨우기, 오디오 앱 자동 실행 하기 등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활성화 상태로 녹색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깨우기를 할때 크라운을 돌려서 작동이 되기를 원하시면 나머지 두개 항목에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초록색 불을 꺼주시면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디지털 크라운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탭을 할때 화면 깨우기 시에 display가 얼마나 켜져있는지도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으로 켜져있게는 할 수 없고, 15초 동안 켜져 있기 와 70초 동안 켜져 있기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Digital Crown을 이용해 스크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시계로 돌아가기 에서 항상, 2분 후, 1시간 후 Digital Crown 을 누른 후) 중 메뉴에서 알맞은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실행한 앱을 (항상, 2분 후, 1시간 후, 디지털 크라운을 누른후) 표시한 후 또는 digital crown을 누른 후에 Apple Watch 가 시간을 표시하는 페이스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애플워치 AOD 설정 으로 디지털 크라운을 이용해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좀 더 내려보면?

앱이라고 있습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app들이 나오는데요~

 

 

특정 앱에 들어가면?위와 같이 '수면' 앱에 들어갔는데요~ 기본 설 정 과 사용자화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본 설 정은? 조금전에 화면 깨우기 에서 시계로 돌아가기 메뉴에서 선택한 옵션이 모든 앱에 적용이 되는것이고요~ 만약 특정 앱만 다르게 셋팅을 원하시면? 사용자화 를 눌러 (항상, 2분 후, 1시간 후, Digital Crown을 누른 후)중에서 원하시는 메뉴를 설 정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AOD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포역 시간표  (29) 2023.08.15
크롬 원격 데스크톱  (22) 2023.08.08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78) 2023.06.21
초간단한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94) 2023.06.16
넷마블 고스톱 설치  (5) 2023.06.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