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새로 나온 모바일 게임을 사전예약하고 혜택을 받으려 할때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 2, 아이폰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akaopage를 이용하다보면 모바일 게임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석을 하시거나 보통은 이벤트 등에 참여를 하실때 창이 뜨면서 평소와 다른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kakaopage에서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광고맞춤설정' 관련 창이 뜬다면?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고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갤럭시 s10, 아이폰 7+, 갤럭시 노트2 에서 각각 설 정하는 방법입니다. 모두 공통적으로 환경설정에서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kakaopage는 (웹툰, 만화, 웹소설, 장르, 예능, 드라마, 영화, 문학,실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은 웹소설, 웹툰, 만화 장르가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많아져서 저도 가끔 자투리 시간에는 웹툰을 보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네이버나 다음 웹툰이 인기가 있었지만 카카오페이지 웹툰도 재미난 것들이 많고 볼만 하더라고요^^ 

 

 

저는 물론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가끔 사전예약 등록 하기 게임관련 이벤트를 보면 재미로 참여를 할때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광 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면 난감해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건 머지? 싶은데요~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먼저, 안드로이드 기종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삼성 갤럭시 S10 '설 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생체 인식 및 보안 항목도 보이고, 계정 및 백업 항목도 있는데요~ 이곳에서 [Google] 항목을 터치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Nearby도 있고, 기기, 기기 공유, 기기 전화번호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광 고]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다음은 [광고 ID 재설정] 항목이 보이고,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라고 보일 것입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프로필을 만들거나 개인 맞춤 광고를 표시할 때 앱이 광 고 ID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버튼이 오른쪽 으로 이동해 있어 초록불이 들어왔다면? 왼쪽으로 이동 시켜주시면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환경에서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동일하게 설 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손가락 모양 파란색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을 위해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 광 고]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보통, 기본 셋팅은? 위와 같이 모든 광 고업체에서 광 고 추적 제한에는 버튼이 왼쪽에 위치해 있어 비활성화가 되어 있을 탠데요~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이렇게 하면 초록색 불이 뜨면서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자의 관심에 맞춘 타깃 광고를 받지 않는 설 정으로 여전히 전과 동일한 수의 광 고를 받을 수 있지만 사용자의 관심사에 대한 연관성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 환경에서 셋팅을 마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갤럭시 노트2 구형 스마트폰에서 셋팅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에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Google 설 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신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각 기능 항목들 이름, 명칭 등은 다를 수 있습니다. Google 설정에서 [광 고] 에 들어갑니다.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에서 체크가 되어 있으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된 것으로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체크 시에 나오는 화면인데요~ 

만약 체크를 하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관심기반 AD의 노출되는 것을 빈도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는? 캐시를 삭제하면 선택 해제 설 정이 없어지므로 동일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자료가 쌓이면 다시 해줘야 하므로, 셋팅을 해주시는 것이 좀 더 편리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라면? 카카오페이지 에서 진행하는 사전예약 게임 이벤트 등에서는 체크를 해제 해주셔서 비활성화 시키신 다음에 참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관심기반 AD 노출을 줄이고자 원하시면?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기화를 원하시면? [광고 ID 재설정]을 한번 눌러주시면 처음 셋팅대로 됩니다. ^^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22) 2023.08.08
애플워치 AOD 설정  (36) 2023.07.26
초간단한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94) 2023.06.16
넷마블 고스톱 설치  (5) 2023.06.1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18) 2023.06.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