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색상코드 정보를 알 수 있는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컬러번호(색상코드)는 그래픽, 디자인 일을 하시는 분들이 꼭 아셔야 하는 내용인데요~ 정확한 색상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고유의 식별하는 번호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Red 레드 컬러의 경우에는? #FF0000 이라는 색상 코드를 같습니다. RGB 기준으로 R 255, G0 , B0 R(레드), G(그린), B(블루) 입니다. 샾 영문대문자+ 숫자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의 코드 정보를 확인해 값을 입력한다면? 정확히 컬러을 추출해야하는 디자인 작업에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본문에서는 Color Cop 이라는 개인, 회사, 공공기관 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성격의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먼저 N포털 사이트가 아닌, 구글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합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color cop 컬러 콥 라고 영문으로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사이트에 접속 시 화면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왔기 때문에 상단에 Download 항목을 클릭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아래에 Download 항목 밑에 보시면 English v5.4.3 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이고요~ 한글이 아닌 영문판입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self-installing 아래에 파란색 'colorcop-setup.exe'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설치파일은? 위와 같이 컬러 팔레트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Welcome to the color cop setup wizard 버전은 5.4.3 입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면 Next 를 클릭합니다.



[I accept the agreement] 라이센스 동의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하시고 [Next] 다음을 클릭합니다. 



Information 정보 사항에 When you are ready to continue with Setup. Click Next. 아래에는 Color Cop v5.4 버전에 관련된 설명이 나와있고요~ 설치를 계속 진행 하시면? 아래에 Next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화면은? 설치되는 C 드라이브 위치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 C 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즈에 위치하게 됩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Next 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시작 메뉴의 위치입니다. 사용자화를 해 다른 위치로 지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Browse를 클릭 후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변경을 하지 않으시면? 바로 Next 를 클릭해주세요.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다음은 추가작업에 대한 설정인데요~ 첫번째 Create a desktop icon 은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 아래는 빠른 시작 아이콘을 추가하는 것이고요~ 저는 첫번째 항목에만 체크를 하고 Next를 클릭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금까지의 설정 한 내용을 쭉 정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최종 위치는 C드라이브 프로그램파일즈 이고 시작메뉴 폴더는 Color Cop, 추가 작업에서는 데스크톱 바탕화면에만 생성 정보가 나옵니다. 이대로 진행을 원하시면? Install 설치를 클릭합니다. 



인스톨 설치를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Completing the color cop setup wizard.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되게 하시려면? Launch Color Cop 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 피니쉬 Finish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컬러 팔레트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R 레드에는 171, G 그린 에는 208, B 블루는 188인 컬러의 색상코드는 #ABD0BC 이고, 오른쪽 화면은 블랙컬러로 보이나 완전한 블랙은 아니고 그린과 블루가 조금 섞여있는 컬러입니다. 완전한 블랙 컬러의 색상 코드는? #000000 입니다.



완전한 빨강색 RED 컬러의 색 상 코드는? #FF0000 입니다. 파랑은? #0054FF 입니다. 하늘색 계열의 CODE는? #0099FF 로 오른쪽 사진과 같습니다.



RGB 의 각각 들어가 있는 숫자 값에 따라 동일한 밝은 계열, 중간 계열, 어두운 계열에서 코드는 달라집니다.



Custom 버튼을 클릭하면? 보기에 있는 컬러 외에 색상팔레트에서 원하는 c o l o r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선택을 하신다음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컬러코드 정보가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사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오늘보다 내일 더 행복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